삼성을 잡고 가스공사전 패배의 충격에서 벗어났습니다. 마레이가 20개를 잡진 못했지만 16리바운드와 더불어 22점을 기록했고 양홍석이 26점을 폭발했습니다. 유기상과 구탕, 이관희등과 나서며 4번으로 정착한 양홍석은 이번 시즌 MVp에 도전할만한 최근 활약으로 상승세를 탄 팀의 선봉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후안 델로의 가세로 인해 마레이가 10분 정도를 휴식할 수 있기에 체력 문제도 털어냈습니다.
◈서울SK
지난 목요일 소노 원정에서 후반 상대에게 추격을 허용하며 패배의 위기도 몰렸지만 4쿼터 승부처를 접수하며 승리했습니다. 워니가 12점에 그치며 고전한 경기였는데 안영준이 3점슛 4개 포함 21점을 몰아쳤고 완벽하게 컨디션을 끌어올린 김선형도 벤치에서 17점을 더했습니다. 최근 로테이션 조정을 통해 생산력이 어느 정도 올라간 모습입니다.
◈코멘트
창원LG의 승리를 봅니다. 텔로가 나오는 구간에 마진 문제가 있긴 하지만 마레이는 엄청난 피지컬을 앞세운 존재감으로 워니의 페인트존 진입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안영준 상대로도 매치업 우위를 내주지 않을 양홍석이 있고 이관희와 이재도가 외곽에서 지원할 엘지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창원LG 승
[[핸디]] : 서울SK 승
[[U/O]] : 언더 ▼
◈고양소노
SK전에서 후반 추격에 성공했지만 승부처에서 밀리며 분패했습니다. 워니 상대로 매치업 우위를 가져가 오누아쿠가 20점 동반 더블더블을 기록했고 전성현이 모처럼 3점슛 5개를 성공했는데 전반 많은 리드를 내준 것이 패인이었습니다. 그래도, 한호빈이 메인 볼핸들러로 어느 정도는 이정현의 공백을 메워주고 있습니다.
◈원주DB
지난 목요일 가스공사 원정을 무난하게 승리하고 한숨을 돌렸습니다. KCC와 케이티에 연패하며 2위권 팀들에게 추격을 허용했었기에 가뭄에 단비같은 승리였습니다. 강상재가 11개의 리바운드와 더불어 23득점으로 더블더블을 기록했고 로슨도 확률높은 공격 시도로 리드를 벌리는데 공헌했습니다. 위디가 모처럼 16분의 출전 시간 동안 골밑을 막아낸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코멘트
원주DB의 승리를 봅니다. 소노는 복귀한 최현민이 김민욱과 국내 빅맨 역할을 해주고 있는데 김종규와 강상재가 나설 디비의 높이를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최승욱과 김영현등 허슬과 수비력을 갖춘 선수들이 전성현을 경기 내내 괴롭힐 수 있고 로슨과 알바노가 득점을 이끌 디비가 연승에 성공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원주DB 승
[[핸디]] : 원주DB 승
[[U/O]] : 언더 ▼
◈한국가스공사
디비전에서 완패했습니다. 니콜슨이 트리플포스트로 나선 디비의 장대숲 상대로도 다양한 공격 옵션을 활용하며 22득점을 기록했고 신승민이 벤치에서 나와 분전했지만 리드 폭을 좁히지 못했습니다. 부상 여파로 인해 김낙현이 긴 시간을 뛸 수 없기에 백코트 기복도 여전했습니다. 그래도, 김낙현이 15분 정도를 뛸 수 있고 맥스웰이 수비로 팀에 기여 중입니다.
◈서울삼성
지난 엘지전 패배 이후 충분하게 쉬었습니다. 이정현과 김시래를 비롯해 베테랑들이 많은 팀이기에 나름 의미있는 휴식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코번과 이원석등 빅맨 듀오를 제외하면 팀에서 확실히 믿고 기용할 선수가 부족합니다. 최승욱과 이동엽등이 있긴 하지만 경기력 기복이 크고 외곽에서는 코번의 부담을 덜어줄 선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코멘트
한국가스공사의 승리를 봅니다. 삼성은 지난 시즌 최하위에 이어 이번 시즌도 최하위에 쳐진 팀이기에 최근 은희석 감독이 자진 사퇴했습니다. 오픈 마인드의 김효범 코치가 대행으로 나설텐데 첫 경기라는 부담이 있습니다. 니콜슨을 상대할 코번이 골밑 우위를 가져가겠지만 이대헌과 신승민이 니콜슨을 지원할 것이고 김낙현이 나서는 구간에 마진을 플러스로 가져갈 홈팀이 승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