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쏘나타 스캐너 데이터 (엔진) | |||
엔진/변속기 |
2.0 DOHC / 자동4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09년 |
냉각수 온도 |
87.7 ℃ |
변속기오일온도 |
43.0 ℃ |
흡기온 센서 |
19.5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비고 / 참고자료 |
MT/AT 인식상태 |
A/T |
A/T |
A/T |
|
에어컨상태 |
OFF |
OFF |
OFF |
|
에어컨스위치 |
OFF |
OFF |
OFF |
|
엔진경고등(MIL) |
OFF |
OFF |
OFF |
|
에어컨컴프레셔 |
OFF |
OFF |
OFF |
|
시동스위치 |
ON |
ON |
ON |
|
공회전상태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개방 |
OFF |
OFF |
OFF |
|
연료컷상태 |
OFF |
OFF |
OFF |
|
엔진시동신호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상태 |
ON |
ON |
ON |
|
메인릴레이 |
ON |
ON |
ON |
|
캠&크랭크신호동기화 |
ON |
ON |
ON |
|
피드백제어상태(B1/S1) |
ON |
ON |
ON |
|
노킹발생감지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
CVVT동작상태(IN)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2) |
ON |
ON |
ON |
|
퍼지밸브작동상태 |
OFF |
OFF |
ON |
|
아이들작동 상태 |
ON |
ON |
ON |
|
DRIVE상태(A/T) |
OFF |
ON |
ON |
|
흡기압 센서(전압) |
1.4 V |
1.6 V |
1.7 V |
|
흡기압센서 |
34.9 kPa |
39.9 kPa |
41.5 kPa |
|
엔진부하 |
34.2 % |
39.3 % |
40.8 % |
|
스로틀포지션센서전압 |
0.3 V |
0.3 V |
0.3 V |
|
스로틀위치센서(PWM) |
4.7 % |
4.7 % |
4.7 % |
|
스로틀위치학습값 |
6.4 % |
6.4 % |
6.4 % |
|
배터리전압 |
14.3 V |
14.0 V |
14.5 V |
|
냉각수온센서 |
87.7 ℃ |
86.3 ℃ |
87.0 ℃ |
|
냉각수온센서(모델값) |
61.5 ℃ |
61.5 ℃ |
61.5 ℃ |
|
흡기온센서 |
19.5 ℃ |
20.3 ℃ |
20.3 ℃ |
|
퍼지밸브듀티 |
3.0 % |
3.0 % |
8.5 % |
|
연료분사시간-CYL.1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2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3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4 |
2.5 mS |
3.3 mS |
3.3 mS |
|
TCU요구 토오크 |
99.6 % |
99.6 % |
99.6 % |
|
산소센서히팅시간(B1/S1) |
6.0 mS |
6.0 mS |
6.0 mS |
|
산소센서히팅시간(B1/S2) |
6.0 mS |
8.0 mS |
7.0 mS |
|
산소센서 전압(B1/S1) |
0.1 V |
0.1 V |
0.1 V |
|
산소센서 전압(B1/S2) |
0.7 V |
0.6 V |
0.6 V |
|
산소센서보정(B1/S2) |
0.3 Sec |
0.3 Sec |
0.3 Sec |
|
목표공회전 |
620 RPM |
620 RPM |
620 RPM |
|
공회전속도조절밸브듀티 |
28.4 % |
30.9 % |
31.2 % |
|
ISA 통과유량비 |
40.7 % |
40.3 % |
40.5 % |
|
엔진회전수 |
628 RPM |
608 RPM |
619 RPM |
|
점화시기-CYL1 |
Type [9][47] |
Type [9][47] |
Type [9][47] |
|
차속센서 |
0 Km/h |
0 Km/h |
0 Km/h |
|
공연비순시보정-B1 |
1.4 % |
1.2 % |
-0.0 % |
|
공연비학습-공회전 |
-5.3 % |
-3.9 % |
-3.8 % |
|
공연비학습-중부하 |
-2.4 % |
-2.4 % |
-2.4 % |
|
노킹학습값-CYL.1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2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3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4 |
0.0 ' |
0.0 ' |
0.0 ' |
|
CVVT유지 듀티학습값(IN) |
0.0 % |
0.0 % |
0.0 % |
|
파워 스티어링 압력 |
700.0 kPa |
700.0 kPa |
600.0 kPa |
|
에어컨 압력 |
413.7 kPa |
413.7 kPa |
413.7 kPa |
|
CVVT 제어상태(IN) |
ENABLE |
ENABLE |
ENABLE |
|
CVVT 캠축 실제위치(IN) |
126.8 DEG |
126.8 DEG |
126.8 DEG |
|
CVVT 캠축 목표위치(IN) |
127.1 DEG |
127.1 DEG |
127.1 DEG |
|
CVVT 밸브유지 듀티(IN) |
14.5 % |
14.8 % |
14.5 % |
|
연료탱크압력 |
0.15 kPa |
0.15 kPa |
0.10 kPa |
|
연료탱크 레벨 센서전압 |
3.5 V |
3.5 V |
3.5 V |
|
연료탱크 레벨 |
33.0 % |
32.9 % |
32.9 %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