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양 고궁의 채화를 수리하다.
중신망 선양 6월 30일자 전기 (이산) 선양 고궁고건축유식 채화가 최근 복구 보호에 나선 선양(沈阳) 고궁 측이 30일 기자에게 공사의 비밀을 밝혔다.
선양 고궁은 중국에서 현재 가장 완전한 두 개의 고대 궁전이다.건축군 중 하나로 청대 초기 영건과 사용하던 왕립궁원이자 청입관 이후 강희, 건륭, 가경, 도광황제 동순주재와 궁중의 진품을 저장하는 중요한 장소이다.
설명에 의하면, 선양 고궁 고건축물 유식 채화 보호 복구 2기.2020년 6월 28일에 착공하여 2021년 9월 하순에 완공될 예정이다.공사 범위는 선양 고궁 동로 십왕정, 주악정, 동대문, 중로 비룡각, 상봉각, 동소궁문, 수화문이다.궁궐, 이화전 등의 건물을 개축하다.주로 유식, 채화 보존 현황에 따라 복구, 재도색, 보호를 수행한다
심양 고궁의 채화를 수리하다.
채화는 중국의 옛 건축물의 중요한 구성 부분으로서, 항상 장식된다.檩, 들보, 枋 등의 건축부재의 표면은 처음에는 목재의 습기, 방부, 좀을 보호하기 위해 있다가 특유의 장식예술로 이어집니다.중국에 현존하는 목조 건축물은 대부분 명청 때인데, 명청채화는 도안에 따라 화새, 소용돌이, 소식, 해조, 보주길상초 등 다섯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선양 고궁 이화전의 경우이다.
이화전은 청대 건륭황제가 지었는데, 황태후동 순주빈이었다.성경 때의 행궁은 축제를 열어 왕공 관리의 여친을 모았던 곳이다.이화전에 현존하는 외추채화는 자연환경에 오랜 기간 동안 햇볕을 쬐어 먼지가 심하게 쌓이고 빛이 바래 목부재의 보호작용을 이미 잃었으며, 또한 안료의 누락이 심하여 흑화, 채화 문양이 이미 흐릿하게 복원되었다.
심양 고궁의 채화를 수리하다.
당일, 체험자들은 선양 고궁 박물관의 전문 인력의 띠에심양 고궁의 유채화 보호 복원 공사 현장을 안내하고 전문가로부터 채화와 고건축의 관계를 설명하며, 공사 대상 중의 채화 종류, 현황, 채화 기본 공예, 채화 각 구조와 무늬를 설명하였다.현장에서 '과보자'를 본 뒤 미리 준비한 채화(彩)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유교진 선양 고궁 옛 건축부원은 채화의 수리라고 소개했다.재보호는 기보자, 과보자, 탁보자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악보는 채화의 원고이며, 건축부재에 그리기 전에 부재의 채화 도안에 설계도를 그려야 하는데, 이를 '기보자'라고 하는데, 이 도안이 바로 계보이다.원래의 채화보가 파손되었을 때 원래대로 다시 그려야 하는데, 이것은 원래의 무늬를 다른 종이에 탁본하거나 그려야 하는데, 이 공예를 "과보"라고 하는데,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복사본"을 만드는 것이다.인쇄물'의 무늬를 다시 그리다.
유교진은 "과보"는 옛 건축의 채화를 다시 그릴 때의 필연이라고 말했다.'과보(过)'를 통해 문화재의 원형을 바꾸지 않는 것이 고건축물 보수의 첫 번째 원칙이다.
선양 고궁박물관의 이성능 관장은 선양 고궁의 유장이라고 밝혔다.채화보호복원 2단계 사업은 문화재의 원상 변경 없이 가역적 원칙을 따를 수 있도록 '최소관여' 원칙을 시행한다.이와 함께 이 같은 참여도, 실제 조작의 체험감을 통해 선양 고궁의 유채화 보호 복원사업의 합리성, 규범성, 과학성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한다.이 공사가 완공되기 전에, 보수 공정과 공정 진도에 따라 세 차례에 걸쳐 민중이 참여하는 공공 시범과 관람 체험 활동을 조직하여, 더 많은 민중이 참여하게 할 것이다.고건축물 보호복구 중, 고건축물 보호복구의 전통공예에 대해 알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