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납부 하던 카드가 분실 등의 사유로 재발급되는 경우, 카드사는 변경된 카드의 정보를 일부 가맹점*에 제공하여 자동납부가 원활히 처리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 통신요금, 전기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과 같은 계속적·반복적 거래계약의 처리를 위해 카드사가 별도로 자동납부 계약을 맺은 가맹점
카드사는 약관, 가입 신청서,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재발급시 자동납부의 승계 등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소비자는 기존 카드에 설정된 자동납부 내역을 확인한 뒤 승계되지 않는 항목의 결제 정보를 변경하여 요금이 연체되거나 서비스가 해지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카드 자동납부 일괄 조회 방법 - PC :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https://www.payinfo.or.kr) - App : “어카운트인포” 앱
※ 단, 조회 대상은 통신요금(SKT·KT·LGU+), 전기요금, 4대 보험(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재보험), 스쿨뱅킹, 아파트 관리비, 임대료 등으로 한정됩니다. |
첫댓글 https://cafe.daum.net/insuranceprofit/DSae/2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