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멘토 가치동화 56
오늘부터 1일
[서지 사항]
강남이 글 | 심윤정 그림
초판 발행일 2023년 11월 25일 | 152×210㎜ | 104쪽 | 무선 | 값 13,000원
ISBN 978-89-6319-553-7 73810
[분류]
국내도서 > 어린이 > 어린이 문학 > 한국 창작 동화
국내도서 > 어린이 > 3-4학년 > 3-4학년 창작동화
[주제어]
#첫사랑 #감정 #창작동화 #가치동화 #북멘토
[교과 연계]
★3-1 국어 6. 일이 일어난 까닭 ★3-2 국어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4-1 국어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4-2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책 소개
《오늘부터 1일》은 나대기 좋아하는 열 살 나동규의 유쾌하고 감동 어린 사랑 쟁취기예요. 동규는 유치원을 졸업하고 좋아하는 미나와 같은 초등학교에 입학했어요. 하지만 아빠가 직장을 옮기는 바람에 입학하자마자 바로 전학을 가게 되었어요. 그리고 3년 뒤 동규는 다시 미나네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었어요. 동규는 미나를 다시 만나게 된 것만으로 너무 기뻤는데, 글쎄 미나랑 같은 반이 되었지 뭐예요. 동규는 유치원 때도 그랬고, 지금도 여전히 미나가 너무너무 좋아요. 하지만 미나는 예전과 달라진 거 같아요. 게다가 공부도 잘하고, 잘생기고, 여자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준서를 좋아하는 거 같아요. 동규는 마음이 아팠지만, 그렇다고 미나를 포기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미나의 마음을 뺏을 수 있을지, 고민 또 고민했지요. 동규는 미나의 사랑을 얻기 위한 대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결심했어요. 동규의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미나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출판사 서평
“미나의 마음을 잡아라!”
열 살 나동규의 두근두근 좌충우돌 사랑 쟁취기
나대기 좋아하고, 입은 말하라고 있다고 생각하는 동규는 유치원 때부터 좋아했던 미나를 3년 만인 열 살에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동규는 미나를 다시 만나게 되어서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유치원 때처럼 미나와 함께할 생각에 마음이 한껏 부풀어 올랐어요. 하지만 현실은 동규가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았어요. 유치원 때는 미나가 자기를 더 좋아한 것 같은데, 지금은 미나 마음을 잘 모르겠어요. 게다가 공부도 잘하고, 여자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준서랑 사귀는 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동규는 이대로 미나를 포기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미나의 마음을 확 사로잡기 위한 야심 찬 계획을 세웠어요. 1단계, 2단계, 3단계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아주 꼼꼼하게 말이에요. 계획을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동규는 미나를 생각하며 열심히 최선을 다해 계획을 실천해 나갔어요. 그런데 미나에게 고백하려는 날, 그만 휴대폰을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휴대폰에 미나에게 할 말을 다 적어 두었는데 말이죠. 이 상태로 동규는 미나에게 고백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동규의 바람대로 미나의 마음을 뺏을 수 있을까요? 그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미나만을 바라보며 노력한 동규의 미나 마음 사로잡기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지 우리 함께 책 속으로 어서 들어가 봐요.
“멋진 사람이 될 거야!”
나를 단단하고 멋진 사람으로 이끌어 주는 사랑의 힘
사랑은 어른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에게도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올 수 있어요. 아니면 동화 속 주인공 동규처럼 아주 어릴 적 사랑이 계속해서 지속될 수도 있고요. 사랑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고, 정답은 없어요. 하지만 확실한 것은 사랑의 감정은 소중하고 그 감정을 인정하고 잘 받아들이며 동규에게 그랬던 것처럼 사랑이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거예요. 동규는 미나를 사랑했고, 미나랑 꼭 사귀고 싶었어요. 미나가 같은 반 인기남인 준서를 좋아하는 거 같아 너무너무 속도 상했지만, 포기하지 않았어요. 되레 미나 마음에 들기 위해서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지요. 미나를 향한 사랑의 마음이 동규를 단단하게 만들어 준 거예요. 이렇게 사랑은 기존의 나를 버리고 새롭게 태어날 수 있게 할 만큼 엄청난 긍정 에너지를 가지고 있답니다. 사랑이 동규를 멋지게 변화시켜 준 것처럼 여러분에게도 사랑이 찾아온다면, 아니 이미 사랑이 찾아왔다면, 동규처럼 나를 멋지게 변화시켜 주는 긍정 에너지로 사랑을 사용해 보세요.
저자 소개
글 강남이
세상의 온갖 것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을 안에서 사람들과 같이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합니다. 마을도서관 ‘어린왕자’를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이야기 들려주기를 하고 있습니다. 무등산자락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8살 냥이 에밀과 꽁냥꽁냥 살고 있습니다.
그림 심윤정
어린이의 마음으로 조금 더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9년 한국안데르센상 은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 《나 대신 아파해 줄 사람》 《소원 일기장》 《지혜 문방구 랩 스타 문지혜》 《비교는 싫어, 나다운 게 좋아!》 《행복 도시》 《우주 대통령》 《첫사랑 예방 주사》 《우리는 1학년》 《우리 집에 신이 산다》 《떴다, 초원 빌라》 《김점분 스웩!》 《어느 날 목욕탕에서》 등이 있습니다.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