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비공개 입니다
나도 평가하기
11
1
집필자 hobakjuk (2005-10-17 05:14)
조회7,261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유사한 몰을 운영중입니다. 혹여나 광고로 오인받을까하여 사이트 이름이나 이런 유사한 문구는 절대 넣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보다보면 홍콩직배송 수입화장품에 대한 엄청난 오해가 많은것 같아 감히 몇자 적어봅니다.
우선 홍콩 직배송 수입화장품 구매대행 서비스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현지 업체와 계약하에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와 그렇지 않고 임의로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입니다. 이 둘중 현지업체와 계약하에 구매대행을 하는 (대부분)업체를 기준으로 상정해봅니다.
크게 오해하거나, 마치 사실인듯 흘러다니는 선입견에 대한 10가지 사실입니다.
1. 홍콩 배송 대행 수입화장품은 가짜이거나 가짜일 확률이 높다.
- 정말 엄청나게.. 과대포장되어 흘러다니는 내용입니다. 혹, 주변에서 직접!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을 통해 가짜 화장품을 받아본 분이 계시다면 손들어 보십시요.
사실은 단 한분도 없습니다. 가끔 난! 진짜 보았거나 친구에게 직접 들었다라고 하신다면.. 그 분에게 다시한번 여쭈어보십시요. "정말 가짜였나?" 라고.. 답변은 그전과는 조금 다를것입니다.
- 홍콩은 마치 길거리에서도 짝퉁을 판다는 식으로 크게 오해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누구나 홍콩는전세계 최대 물류단지이자 쇼핑의 천국이라고 인정을 하기도합니다. 양면성을 가진 지역이지요. 화장품의 경우 유통구조상 홍콩을 거쳐 한국으로 개별 수입될 경우 관세나 여러가지 면에서 가격적인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그 이유일분 제품 자체는 미국에서 직배송 받으나 한국의 백화점에서 구매한 제품이나 100% 같은 제품이 됩니다.
- 약 2~3년을 이업종에 종사하고 있지만.. 실제로 단 한건의 가짜 제품을 본 기억이 전혀 나지를 않습니다.
2. 홍콩 직배송으로 받은 제품이 백화점 제품과 다르거나 박스가 없다.
- 한국의 백화점에서 파는 제품이 전세계 표준은 아닙니다. 한국의 백화점에서 파는 제품 역시 해외 제조사에서 만들어 수입된 제품일뿐입니다.
- 간혹, 실제로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한국내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디자인이나 모양이 다른 경우가 극히 일부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로서 정품과 비품의 구분을 하시는것은 조금은 모호한 관점입니다. 한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몇몇 브랜드에서 한국인들에게 판매하기 좋도록 다시 만들어 출시한 제품이 가혹 존재하며 이를 두고 정품가 비품을 구분하는것은 억측입니다.
- 물론 대부분의 제품은 해외현지나 한국내판매분이나 99% 이상은 동일합니다.
-박스가 없다하여 가짜는 아닙니다. 실제로 박스없이 유통되는 제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대부분 박스가 없어서 이상하다라는 제품들을 보면.. 원래 제조사에서 박스없이 출시한 제품이거나, 혹은 국내 수입업체에서 임의로 박스를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해외에서 제조된 제품을 두고.. 한국내 판매제품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은 오류입니다. 반대의 의미라면.. 한국내 판매하는 제품은 프랑스 파리에 가져가면 가짜가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3. 수입택 이 없으니 가짜이다.
- 그렇지 않습니다. 일명 수입택이라 불리는 딱지는 한국으로 정식 수입되어 관련 기관에서 허락을 받고 국내오프라인에서 판매할 경우에만 붙이는 일종의 스티커일뿐입니다.
- 세계의 모든 공항 면세점, 프랑스 파리의 로드샵 , 유럽의 대형 명품 백화점 , 미국의 헐리우드의 로드샵 등등.. 그 어떠한 곳에서도 수입택은 붙여져 있지 않습니다. 수입택은 한국내에서만 존재하는 작은 스티커일뿐입니다. 이 스티커가 구매대행을 통해 받은 제품에 없다하여 가짜를 논한다는것은 앞뒤없는 논리가 됩니다. 실제로 한국내 관세법 및 화장품법상 수입구매대행을 통해 반입된 제품에 이러한 수입딱지가 붙어 있다면, 오히려 불법이 되게 됩니다.
4.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은 불법이다.
- ^^; 아닙니다. 2005년 1월1일부터 발효된 관세청 법규에 의하여 (그전에도 사실 관련 법규가 없었다뿐 불법은 아니었습니다) 법적으로 보장받은 합법적인 개인수입대행입니다. 이러한 과정이기에 사실은 개인명의가 아닌 기업이나 법인 등의 명의로 홍콩 직배송 제품을 구매할수없습니다. (이경우 불법이됩니다)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은 개인에게만 한정된 방법입니다. 이 규정은 비단 홍콩 직배송 뿐아니라 미국이던 유럽이던 모든 나라를 통한 구매대행서비스에 공히 적용됩니다.
- 해외 구매대행이 불법이라하여 그간 (지금도..) 많은 이해관계에 있는 단체나 업체들이 집중적으로 이들 업체를 고소 고발을 진행하지만.. 거의 모든 부분에서 하자가 없기에 대부분은 반려되곤합니다. (죄가 없고 합법적이니 벌을 받을 부분이 없는 셈이죠)
- 고소 고발은 누가나 할수 있으며, 신문이나 방송등에도 나올법한 사안입니다만.. 실제 그 이후에는 어떻게 법원에서 처리되었는지는 일반인이 알기엔 힘듭니다. 대부분은 소리없이 고소고발이 무의미하게 끝나곤합니다. 쩝..
5. 홍콩직배송 화장품은 반품이 되지 않는다.
- 그렇지 않습니다. 반품 가능합니다. 도한 규정 역시 일반적인 화장품 쇼핑몰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 단! 정당하지 못한 소비자 반품은 절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구매후 느낌으로만 트러블이 난다하여 반품할수는 없으며, 이에따른 분명한 증명자료를 제출하면 언제든지 반품은 가능합니다.
- 실제로 제품을 사용후 붉은 기운이나 기타 피부각질이 일어난다든가 하는것이 모두다 피부트러블은 아닙니다. 정확한 피부과 진단후 해당 제품이 피부에 맞지않아 생기는트러블이 많다면 100% 반품은 되게됩니다.
- 그외의 모든 규정은 일반 쇼핑몰 규정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 재미난 사실은.. 원래 수입구매대행은 반품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이유는 제품을 판매한게 아니라 실제로는 법적으로 보았을때 고객이 지정한 제품을 수입대행 만을 해준것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수입화장품 구매대행 업체들은 국내 사정에 준하여 이를 주장하지 않고 오히려 반품이나 기타 A/S를 병행하고 있을뿐입니다.
- 개인 수입대행 이란 수입을 의뢰하면 정확한 제품만 전달할분 해당 제품이 피부에 맞지 않는다하여 반품을 해당 수입대행 업체가 담당하는 규정은 사실은 없습니다. 구매대행만을 해준것을뿐 해당 제품의 판매와 A/S를 보장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관세법 규정입니다)
6. 해외구매대행으로 받은 제품은 세금계산서 처리가 안된다는데?
- 네! 맞습니다. 절대 처리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화장품들은 15만원이하이기에 이경우 국내 관세법 규정에 의하여 면세 품목이 됩니다. 면세된 제품에 부가가치세나 기타 세금이 첨가되지는 않습니다. 이부분에서 앞서 말씀드린 개인 이외의 기업이나 법인 등의 명의로는 구매대행을 의뢰할수 없다는 결론과 연관되게 됩니다.
- 결과적으로 면세된 제품은 면세된 만큼 그어떠한 세금관련 증빙자료 제출이나 발행은 법적으로 금지 됩니다. 발행하는 자체가 불법이 됩니다.
7.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화장품이 안오는 경우도 있다.
- 없습니다. ^^; 이러한 오해가 생기게된 주요 사안은 아주 간단한 부분에서 출발됩니다.
현재 많은 오픈마켓(지마켓이나 인터파크 , 제로마켓 등등..)을 보면 기본적으로 공통사항안내란이 있습니다. 이란을 보시면 평균 배송일은 2~3일 입니다~~ 라고 적혀 있지요. 하지만.. 해외에서 직배송 되는 제품들은 항공기로 운송되기에 국내 택배와는 달리 최소 4일에서 최대 10일까지 걸리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국내 택배서비스에 익숙해진 고객님들이 2~3일 대기후 제품이 도착하지 않으면 바로 항의 나 걱정을 하시게됩니다. 이경우는 대부분 판매자가 공지한 별도의 배송기간을 눈여겨 보지 않아서 발생한 경우라고 보시면됩니다.
-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이더 국내에서 발송하는 업체이던.. 제품이 정말로 오지 않는다면.. 이는 해당 쇼핑몰 업체의 도덕적이고 법률적인 개별적 부분일뿐 전체 직배송 시스템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제품이 도착하지 않는것은 해당 업체의 불순한 행동이거나 해당업체의 운영실수 등으로 판단하면 될것입니다.
8. 홍콩 직배송 구매대행 으로 받은 제품은 이상하게 제조일자가 없다.
- 네! 90% 이상은 제조일자가 없습니다. 이유는?? 황당하다 할지라도 믿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원래 없습니다" 입니다. 이부분에서 약간 갸우뚱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것같습니다. 제조일자가 없다니?? 이상하다.. 그것도 원래 그렇다니?? ^^
- 국내 제품과는 달리 해외 브랜드들은 대부분 특별한 경우가 아닌한(성분상 유효기간을 지켜야한다든가 등등 예:셀렉스씨 PTR 등등) 제조일자 자체를 기입하지 않고 출시를 합니다.
- 간혹 국내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는 제조일자가 적혀 있는데 원래 없다니 말도안된다.. 믿을수 없다.. 라고 하십니다. 하지만. 찬찬히 생각해보십시요. 국내 백화정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보시고 어느 부분에 제조일자가 적혀있는지를.. 아마도 앞서 말씀드린 수입택 이라 부르는 한글로된? 스티커일것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국내에서 수입제품을 판매하기위해서는 이 수입택을 붙여서 오프라인에 판매를 해야합니다. 말그대로 정식(정식수입만이 정품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수입제품입니다. 이 제품들은 한국내 관련 법규에 의하여 이것이 화장품이던 자동차던 모두다 이러한 수입택을 붙이도록 법제화 되어있습니다. 이를 준수하며 더불어 약간의 제조일자를 적는것 뿐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수입택에 조차도 제조일자가 없는 경우도 다수 존재합니다.
9. 해외구매대행을 통해 받은 제품은 오래된 제품이 많다.
- ^^; 한국에서 랑콤이 팔리는 수량과 해외 현지에서 팔리는 수준은 그 물량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홍콩 현지에서 판매되는 일일 판매분은 국내 랑콤 판매량에 비하여 실로 엄청난 량이 되지요. 이과정에서 오래된 제품이란 사실상 큰 의미가 없을 정도가 됩니다.
판매량이 많으면 당연히 제품의 순환도 빨라집니다.
- 제품의 제조일자 관리는 사실상 판매자의 양심적인 운영에 크게 의존하게 됩니다. 실예로 국내 유명 백화점이라하여 무조건 수입화장품들이 최근 3개월이내 .. 등등은 아닙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때는 거의 제조일자등을 잘보지를 않습니다. 설마~ 라고 생각하거나.. 당연히~ 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구매는 조금 다릅니다. '어쩌면~' 혹는 '혹시~' 라는 생각을 가지고 접근하게 되지요. 결국 인터넷을 통해 받은 제품의 제조일자를 상당히 민감하게 체크하는것이 국내 소비자분들입니다.
- 수입화장품을 인터넷에서 팔때 오래된 제품이 많다라는 오해가 생각이유는 사실은 불법 수입되어 남대문 등지에서 공급되는 혹은 핸드케리어를 통해 밀수입된 제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이를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일부 업체들의 물류 관리상 반품이 되지 않기에 이미 받아둔 물건은 팔리기전에는 절대 소비할수 없다는 물류관리상의 오류가 발생하며 이와중에 일부 제품의경우 오래된 제품이 유통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 오래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역시나 해당 각 쇼핑몰들의 운영상의 도덕적 상도의 에 준하는 문제이지 인터넷이기에 그렇다는 ..특히나 홍콩 구매대행에서는 더더욱 믿을수 없다라는 공식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10. 홍콩 구매대행 제품은 왜 싼가?
- 세상에는 재미난 사연이 참많습니다. 상식으로는 설명하기 힘든 부분도 상당히많지요. 그중 하나가 이 부분입니다. 홍콩 직배송 화장품이 싼 이유를 말씀드리기 전에..
가격이 시중 가격보다 싸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는 정말 황당하기 그지없을 정도로 과대포장되어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옥션 이나 오픈마켓등에서는 서로간에 최저가를 표방하며 판매에 열을 올리기에 최근에는 정말 좋은 제품들은 싼값에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수 있습니다. 싸기에 이상하다? 가짜아니냐는 오해는 안하십니다. 하지만. 수입화장품은 정반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첫부분에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하였습니다. 실예로.. 저희 몰에서도 10분이 문의를 주시면 5분 이상은 왜? 싼가? 무슨 문제가 있는가라고 넌즈시 문의를 하십니다. 사실은 가짜 아닌지? 혹은 오래된 제품이 아닌지? 라는 문의를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사실도 저희가 잘 이해합니다만.. 사실과는 동떨어진 의문일뿐입니다.
- 홍콩 구매대행 수입화장품이 싼이유는 단 3가지 이유때문입니다.
첫째, 국내 오프라인에서 유통되는 수입화장품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게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에 상대적으로 싸다는 느낌이 들뿐입니다. 해외현지에는 사실상 훨씬 싸게 소비자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둘째, 마진을 적게 봅니다. 이유는 수입화장품을 정식 수입하여 오프라인이나 백화점등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광고비나 입점비 인건비 등등.. 실로 헤아릴수 없는 많은 비용이 첨가되게 되며 이 비용은 전량 제품의 소비자가격에 포함되게됩니다. 그리고 최종 마진은 이러한 물류단계를 감당할수 있을 정도의 마진을 포함하게 됩니다. 그러나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구매대행에 따른 수수료만 책정되게 됩니다. 그외의 여타의 비용지출이 전혀 없기에 당연히 마진폭은 최소한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가끔 그래도 비용이 줄어봐야 얼마나 준다고 그정도의 가격차이가?? ^^; 비용면에서 정말 많이 차이납니다.
세째, 면세 입니다. 이부분에서 개인적으로 홍콩을 이용하게 되는 이유를 앞서 설명드렸습니다. 면세범위에 포함되는 가격대의 제품이 공교롭게도 화장품 이기 때문입니다.
홍콩은 면세지역입니다.제품의 입고나 출고시 세금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수입될때(개인수입) 관세청 규정상 15만원 이하의 제품의경우 면세가 됩니다.
결국 소비자의 손으로 전달되기까지 소요되는 세금이 전혀 없게됩니다.
국내에 정식 수입하여 백화점 등에서 팔기위해서는 수입에 따른 관세가 붙습니다. 또한 국내 판매를 위해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 혹은 법인세 등등 여러가지 세금이 계속 붙어나가게됩니다. 반대로 해외구매대행 에서는 이 모든 세금이 아예 제품 가격에 존재하지않습니다. 단 3가지만 존재합니다. 제품의 해외현지 가격 + 배송료 + 구매대행 수수료 ...이것으로 끝입니다. 결국, 해외와 국내에서 원가가 같은 제품이라 할지라도 수입구매대행이 당연히 쌀수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그간 궁금하셨던 부분들이 일부나마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글을 쓰게된 이유는 단한가지입니다. 지식검색등을 보다보면.. 정말 무책임하고 일방적으로 매도? 하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입니다.
국산화장품도 인터넷에서 사면 가짜가 있다라고.. 믿고 계신 분들이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수입구매대행 서비스에서의 제품에 대한 오해가 얼마나더 많을까하는 생각에 안타까운 마음으로 적어보았습니다.
항상 편안하시고.. 이쁜 피부 가꾸세요.
첫댓글 근데 진짜 제조일자 없는건 좀 찜찜..
제조 일자 없다는 말은 거짓..-_-
흠.....더 헷갈린다. 전 비오템 백화점에서 구입해 사용하다가 역시 가격이유로 인터넷에서 구입을 했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뾰루지 작렬 OTL 뭐 비오템이 고가마케팅으로 성공한거 알구 아예 브랜드를 바꿀 생각이지만 그냥 백화점에서 사는게 맘이 편할듯- -;;
22222222222 저도 크리니크 재생크림 샀다가 완전ㄷㄷㄷㄷ 그 뒤로 화장품.. 인터넷으로 절대 안사고 백화점에서만 사요.
저는 겔랑 구슬파우더 매장에서 샀던 거 다 써서 인터넷으로 가격이 싸길래 홍콩직배송으로 구입했거든요~ 근데 제가 전에 쓰던것과 너무 틀렸어요~(리뉴얼된것도 아니였는데) 양도 적은 것 같고 색감도 예전에 쓰던 색감이 아니고 무엇보다 향기가 너무 틀렸어요~ 물론 100%정품만 취급하는 쇼핑몰도 많겠지만~~인터넷으로 화장품(특히 향수) 사기 꺼림직한건 사실..
음..그래서 그럼.. 진짜라는건가요? 너무 길어서..;ㅠ
솔직히 전 백화점에서 화장품 사면 돈 버리는 느낌이어서 수입 화장품 살땐 인터넷 사이트 이용하는데요. 이상한거 오거나 한 적 한번도 없었어요 ㅋ
음...백화점에서도 홍콩에서 수입하던데요? 다 그런진 모르겠지만;
흠 .. 완전믿음가는데요 ? 제조일자도 생각해보니 여기글쓴이말처럼 스티커로 처리해놓는게 대부분이고요 , 화장품도 유통기한(제조일?)표시하는거 법으로 아직제정안됬다는말들은거같구 ..
달팡사려고 홍콩에서 배송되는 사이트 알아보고 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까 홍콩쪽에서 오는건 가짜라고 그래서 안샀었는데...음 진짜였군요...궁금한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