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를 쓰는 날이 오다니...ㅠㅠ
저는 2018년부터 직장병행하며 준비하다가 직장 그만두고 2024년 1월부터 시험준비만해서 합격했습니다.
사실 수험생활을 나름은 열심히 보냈다고 생각했지만 점수가 많이 높은 편은 아니었습니다.(메가공무원 모의고사 70-80점대)
다행히 필기 시험에서 제 기준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서 기분 좋았지만.. 메가공무원 풀서비스에 성적 입력해보니 저보다 점수 높은 사람이 있어서 기대는 많이 내려놓았습니다. 모집인원이 1명이었기에 저는 필기에서 떨어질줄알고 우울한 한달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진짜 운이 좋아서 배수로 뽑혔고,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저보다 높은 점수의 합격자가 있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기대는 많이 내려놨지만...
저는 장수생으로 지내다가 처음 필합했고 처음 보는 면접이기에 떨어질땐 떨어지더라도 후회는 남기지 말자 마음 먹었습니다.
면접도 메가공무원 사이트를 통해 정보 확인하면서 유진선생님 면접스터디를 알게되었고 카페 통해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개별적으로 대면, 비대면 스터디를 구하지 못해 선생님 스터디만 열심히 했고, 기출질문을 파악하면서 면접준비 했고,
다행히 면접에서도 숙지찬스없이 모두 답변하고 나왔습니다. 면접 당일은 후련했지만 다음날부터 합격 가능성이 1프로씩 줄어드는 느낌을 받았고 추석연휴에는 합격자 명단에 내 수험번호가 없다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습니다. 덤덤한 마음으로 최종합격자 공지를 확인했는데 필기합격자 모두 최종합격하게 됐습니다. 분명 1명인데 여러명이 있어서 잘못 공지된게 아닌지 재차 확인했습니다.
정부24 합격증명서 통해 합격을 실감하고 책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요인이 있었겠지만 올해 수험생활에 올인하면서 유진선생님을 만난것이 신의 한수라고 생각합니다.
독학으로 하다가 갈피를 못잡고 유진선생님께 커리 상담을 받았고 그로인해 기출문풀에도 못받았던 9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준비를 할때도 스터디를 못구해서 불안할때 선생님 스터디에 참여하게되면서 면접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필기뿐만아니라 면접까지 많은 도움 주신 이유진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수험생들이 유진선생님의 깔끔하고 촘촘한 커리를 통해 합격의 길로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최종합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우리 스터디에서 얘기 나눈 대로 지역 주민들의 질병 예방을 위해 애써주셔요^^ 국민으로서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