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자 - 나비가 된 장자, 장자가 된 나비/ 알리스 브리에르아케 (지은이),라파엘 엔자리 (그림),박재연 (옮긴이)노란상상2022-05-30
양장본24쪽148*200mm165gISBN : 9791191667486
‘필로니모 시리즈’는 작은 철학자들을 위한 그림책 컬렉션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그림책이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철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부터 여덟 편의 동물 우화를 통해 고대와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는 여덟 명의 대표 철학자들을 만나며, 그들이 발견하고 깨우친 삶의 지혜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필로니모 1 장자 : 나비가 된 장자, 장자가 된 나비》에서는 고대 중국의 철학자 장자가 꾸었던 신비한 꿈 이야기를 다뤘다. 어느 날 나비가 된 꿈을 꾼 장자는 꿈이 현실인지, 현실이 꿈인지 구별할 수 없었다고 한다. 과연 장자는 이 꿈을 통해 어떤 깨달음을 얻게 되었을까?
줄거리
고대 중국의 철학자 장자는 어느 날 신비한 꿈을 꾸었어요. 나비가 되어 팔랑팔랑 꽃 사이를 날아다니는 꿈이었죠.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장자는 이윽고 꿈에서 깨어났어요. 그런데 문득 장자의 머릿속에 한 가지 의문이 떠오르기 시작했지요. ‘내가 나비가 된 꿈을 꾼 것인가? 나비가 장자가 된 꿈을 꾸고 있는 것인가?’ 꿈이 현실인지, 현실이 꿈인지 구별할 수 없다는 깨달음, 장자의 철학 속에는 어떤 삶의 지혜가 담겨 있을까요?
#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보고 생각하는 # 작고 귀여운 철학 그림책 시리즈 # ‘필로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