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디아블로3 같은 게임은 해봤지만.
오딘같은 게임은 이번에 첨해봤습니다.
경험치가 레벨이 올라가면서 고레벨이 되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건 알겠는데.
레벨업 요구경험치가 확 늘어나는 특정레벨이 있는가요?
예를들면 골드던전 같은경우에 진입레벨이 나누어져 있듯이
79레벨까지는 특정비율로 늘어나다가
80레벨부터는 레벨업을 위한 요구 경험치가 79레벨에 비해서 확 올라간다던지..
그런게 있나요??
1.번 예
75레벨업 필요 경험치 100
76레벨업 필요 경험치 130 (+30)
77레벨업 필요 경험치 180 (+50)
78레벨업 필요 경험치 260 (+80)
79레벨업 필요 경험치 380 (+120)
80레벨업 필요 경험치 530 (+150)
81레벨업 필요 경험치 730 (+200)
82레벨업 필요 경험치 980 (+250)
2.번 예
75레벨업 경험치 100
76레벨업 경험치 130 (+30)
77레벨업 경험치 180 (+50)
78레벨업 경험치 260 (+80)
79레벨업 경험치 380 (+120)
80레벨업 경험치 1000 (+620) <--- 전 단계 레벨이 비해서 요구 경험치가 확 올라가는 구간
81레벨업 필요경험치 1800 (+800)
82레벨업 필요경험치 2800 (+1000)
현재 에기르신섭 78레벨인데, 딱 80 찍을때까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ㅎㅎ
첫댓글 정확한건 아니고 제가 알기로는 동일하게 전렙 경험치 기준 퍼신트로 10%인가? 그정도 올라가는 걸로 알고 있어요
예) 78렙-100, 79렙 110 ,80렙 121
아닐수도 있어서 고수분들이 댓글 달아 주실 겁니다 ㅎㅎ
10%는 너무 적은거 같고 그렇다고 50%씩 정도는 아닌것 같기도 하네요.
만약 10% 늘어난다고 가정하면
4.4투력 기준
60레벨업할때 1시간으로 잡고
61 66분
62 73분
63 81
64 90분
65 100분
.
.
75레벨 레벨업시에 필요시간은 5시간 미만일거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75레벨업 할려면 일주일 이상은 걸립니다.
"특정 구간에 일부러 경험치 필요량 대폭 증가" 가 아니더라도,
"몹과의 렙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감소" + "스펙에 의해 입장 유무가 갈리면서 생기는 경험치 획득량 감소"
로 인해 특정 구간에서 경험치 획득량이 눈에띄게 낮아지는 상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정 구간에 일부러 경험치 필요량 대폭 증가" 시켜서 렙업이 느려지는 구간이 있는건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직접 만든게 아니라서 확실하진 않다고 답변드릴 순 있어도,
스펙을 올리지 못해서 미리 오픈됐던 상위 필드와 매일/매주 진입하는 던전을 돌지 못해서 특정 구간에서 정체될 수 있는건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지금 느끼시고 계신 상황처럼 그런 상황들이 다수 존재하며, 실제로 유저들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펙업을 하면 해당 구간을 빨리 패스할 수 있게되고, 아니라면 오랫동안 그 구간에 정체되실 수도 있는건 맞습니다.
오딘같은 게임을 첨해봐서 완전 초보입니다.
리니지 한번도 안해봐서 계정도없고, NC소트트에 회원가입도 안되어 있을 정도입니다.ㅎㅎ
"몹과의 렙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감소" <----- 이게 있나요??
게임초보라서 오딘공카와서 질문게시판이나 자유게시판에 글들 눈팅해가면서 배우고 있습니다.
몹레벨에 따라서 필요명중이 필요하고, 내 레벨에 비해서 높은 필드(높은레벨 몹)에는 명중이 딸리면
빗방이 많이 뜬다는것 까지는 배웠는데.....
예를 들어 지하감옥7층 3번방 기준으로
내가 75레벨때, 특정몹 한마리를 잡으면 200,000 획득하는데,
80레벨이 되면 특정봅 한마리 잡으면 1500,00정도밖에 안준다는 말인가요??
몹레벨은 예를 들면 70레벨몹인데, 내가 70때 잡는거랑 75때 잡는거랑 80때 잡으면 획득하는 경험치가 줄어드는건가요??
@ThERaiN 레벨당 필요 경험치가, 디아2 excel 파일 뜯어봐서 확인 가능한 수준이거나, 인게임 UI 에서 현재 레벨이 78.0001% 고, 현재 경험치값이 231,000,001 이런 식으로라도 나와야 누군가는 min max 값을 계산해볼테고, 경험치 증감이 존재하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딘에는 레벨과 다음 레벨로 가기위해 누적된 경험치 % 양만 표기하고 있기 때문에, 말씀하신 상황들로만 가지고, 이게 200,000 떴는데, 실제로 200,000 들어갔는지 or 200,000 표기만 뜨더라도, 레벨 차이로 차감된 경험치가 적용됐는지 경험치 수치값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보통은 유저들이 느끼는게 거의 맞습니다. 똑같은 플레이를 했는데도 좀 느려진거 같다 싶으면 느려진게 맞고, 더 레벨업 힘들게 해놓은 구간에 진입한거 같은데, 하면 그런 구간인 것이 맞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유저에게 공개되는 정보들을 가지고는 질문하신 답변을 찾기 힘드실 듯 합니다. 그리고 리니지 말씀하셨지만, 리니지랑 레벨, 경험치 공식이 동일하다는 가정을 가지는 것도 문제긴 합니다. 가능한 가정을 계속 찾으시려는게 아니라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