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어떤 회원카드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야할지..
일단 "유나이티드 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계열의 항공사로서 우리나라 항공사 중에는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있는 곳입니다.
즉,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있다면 유나이티드 항공의 마일리지도 적립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따라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가 있으시다면 그것을 사용하시면 되고, 없으시면 지금 만드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외국 항공사보다는 국내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를 만들어야 문제가 생길 경우(마일리지가 누락되었거나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손쉽게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아직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없으시다면 홈페이지 가입하신 후 아시아나 클럽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비, 연회비 없고 신청하시면 보통 2주 이내에 등록하신 주소로 카드가 날라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원월드(One World)" 계열의 항공사인데 아쉽게도 국내 항공사와는 제휴되어 있지 않는 곳입니다.
그렇다고 아까운 마일리지 그냥 날려먹긴 아쉽고, JAL, 캐세이퍼시픽, British Airways 등이 속해 있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이용할 일이 생길겁니다.
저는 캐세이퍼시픽이나 JAL(일본항공) 둘 중 한 곳의 마일리지를 가입하신 후 아메리칸 항공(제휴항공사이기 때문에)의 마일리지를 받으실 것은 권장합니다. 회원 가입에는 가입비나 연회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가입하시면 됩니다.
http://www.asiamiles.com/kr/
http://www.jal.co.kr/ko/
둘 중에 한 곳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는 스카이팀(Sky Team)과 제휴되어 있는데 미국 항공사 델타, 노스웨스트, 컨티넨탈 항공 등의 마일리지를 적립하실 수 있으니 이것도 하나 만들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②얼마나 마일리지가 쌓일런지...
마일리지는 실제 비행한 거리만큼 쌓이는 것이 원칙이지만 할인항공권, 단체항공권(여행사 패키지)의 경우 실제보다 적게 적립되거나(이를테면 비행거리의 70%) 심지어 마일리지가 아예 적립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비즈니스 클래스나 퍼스트 클래스를 타시면 실제 비행거리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가 적립되구요.
뉴욕을 왕복으로 갔다오시면 대충 1만4000 마일 정도 쌓이실겁니다.
③그 마일리지면 어떤 혜택이 있을런지좀 알려주셧으면 하네요~~~~~~~~~~~~~~
보통 1만 마일 정도면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만~3만 마일이면 일본, 중국 4~5만 마일이면 동남아, 7~8만 마일 정도 쌓이면 미주/유럽 왕복 항공권이 나옵니다. 하지만 성수기 때 이용하시는건 거의 불가능하시고, 비성수기에 이용하더라도 최소 3~6개월 전에 예약해야할만큼 자리가 부족합니다. 빈자리가 있다고 무조건 쓸 수 있는게 아니라 보너스 항공권에 할당된 좌석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 지식이 도움이 되셨다면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9&dir_id=905&eid=ddI9lVRwk4e+9bvS9CIhhCF88dXTNPji
로 가셔서 bellitan님의 답변을 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