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6년 B형기준으로 질문드립니다.)
엑셀에 작성조건에 보면 아래와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금액에 대한 표시는 원화(\)표시를 하고 천 단위 마다 ,(콤마)를 표시한다.]
이때 셀서식에서 "통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숫자들이 우측정렬이 되고
\옆에 공백이 없이 숫자가 정렬이 되어 전체적인 정렬이 약간 흐트러집니다.

그런데 "회계"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숫자들이 우측정렬에
\옆에 일정한 공백이 생기고 \와 소수점에 맞추어 정렬이 되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그러면 문제풀이를 할때 "통화"랑 '회계"중 어느것을 선택하여야 할까요?
전체적으로 보기좋게 하려면 "회계"를 선택하여야 할텐데
"회계"를 선택하면 많은 칸을 차지하여 아무리 여백을 조정해도 1장을 넘어가고
글자포인트를 기본11에서 10으로 변경하니 1장안에 다 되지만 글씨가 너무 작고...
"통화"를 선택했을시 감점의 요인이 될까요?
제가 작성한 파일 첨부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ㅡ.ㅡ;
첫댓글 둘다 감점사항이 아닙니다. 출력시에 회계로하면 열넓이가넓어져 곤란한경우가 많으니 통화로 하세요 ^^
통화와 회계의 차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통화 표시가 숫자와 붙이있는 경우는 통화이고 회계는 너비가 일정하게 떨어집니다. 너비가 증가할수록 심하죠. 2)0을 표시하는데 잇어서 통화는 0으로 회계는 -로 표시합니다. 물론 실무적인 측면에서는 회계가 보기가 좋아 보입니다만 사무자동화 실기에서는 열너비를 조정해야하므로 열너비가 좁은 통화를 사용하심이.. 제 블로그(blog.daum.net/kmcat)에 오시면 인쇄하는 법이랑 Q&A가 올려져 있습니다. 한번 오셔서 보세요.
회계의 사용자 정의 서식을 보시면 _-\* #,##0_- 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_- : 여백설정, \ : 원화표시, *공백 : *표와 문자를 사용하면 넓어진 셀의 너비를 문자로 채워주는겁니다. 물론 공백도 가능하고요. _-\*/#,##0_- 이렇게 입력함 해보세요 그럼 확실한 차이를 알 수 있을겁니다. 통화는 단지 \#,##0만 보일거고요..
아~ 그렇군요... 통화로 해도 상관없다니 통화를 사용해야겠어요.. ^^ 매번 빠르고 자세한 답변주시는 "두목넷"님과 "슬레이어초이"님에제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