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패션 브랜드의 탄소 배출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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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패션 브랜드의 CO₂ 배출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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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 환경계획에 따르면, 글로벌 패션 산업은 상당한 양의 CO₂ 배출, 물 소비, 매립지 폐기물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셀린 오구즈가 만든 이 그래픽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사용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상장 패션 기업의 배출량을 시각화함으로써 환경적 발자국의 한 측면인 CO₂ 배출을 살펴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패션 브랜드는 무엇인가?
2024년 3월 16일 기준 시가총액 기준 세계에서 가장 큰 상장 패션 기업 과 그들이 보유한 브랜드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소유 기업 선택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 루이비통, 디올, 지방시 |
인디텍스 | 자라, 풀앤베어, 마시모 두티 |
나이키 | 컨버스, 조던 |
TJX 회사 | TJ Maxx, Marshalls, HomeGoods |
패스트 리테일링 | 유니클로 |
신타스 | / |
루루레몬 | / |
케링 | 구찌, 생로랑, 보테가 베네타 |
로스 스토어 | 로스 드레스 포 레스 |
아디다스 | 런타스틱 |
에이치앤엠 | COS, ARKET, H&M 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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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회사들을 합치면 시가총액이 1조 2,000억 달러가 넘습니다. 또한 2022년에 7,300만 톤의 CO₂ 상당(CO₂e) 배출량을 차지했는데, 이는 모로코의 2023년 총 배출량 과 비슷합니다.
패션 대기업들의 탄소 발자국
2022년에 나이키, 인디텍스, 아디다스는 패션 기업 가운데 전 세계 배출량에 가장 많이 기여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중 상당 부분은 범위 3 배출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회사 운영의 상류와 하류에서 발생하는 간접 배출입니다. 범위 3 배출의 몇 가지 예로는 원자재 생산과 사용 후 제품 폐기에서 발생하는 배출이 있습니다.
회사보고 기간범위 1 배출범위 2 배출범위 3 배출총 배출량(CO₂e의 미터톤)
나이키 | 2021년 6월 1일~2022년 5월 31일 | 50,868 | 248,935 | 17,922,226 | 18,222,029 |
인디텍스 | 2022년 2월 1일~2023년 1월 31일 | 11,232 | 451,430 | 17,223,486 | 17,686,148 |
아디다스 | 2022년 1월 1일~2022년 12월 31일 | 21,856 | 142,293 | 7,527,498 | 7,691,647 |
에이치앤엠 | 2021년 12월 1일~2022년 11월 30일 | 23,056 | 511,533 | 7,092,988 | 7,627,577 |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 2022년 1월 1일~2022년 12월 31일 | 67,393 | 654,790 | 6,135,000 | 6,857,183 |
패스트 리테일링 | 2021년 9월 1일~2022년 8월 31일 | 9,738 | 445,160 | 5,740,872 | 6,195,770 |
케링 | 2022년 1월 1일~2022년 12월 31일 | 21,660 | 105,958 | 2,813,225 | 2,940,843 |
신타스 | 2021년 6월 1일~2022년 5월 31일 | 고장정보가 없습니다 | 고장정보가 없습니다 | 고장정보가 없습니다 | 1,823,972 |
루루레몬 | 2022년 1월 1일~2022년 12월 31일 | 3,910 | 24,950 | 1,691,008 | 1,719,868 |
TJX 회사 | 2022년 2월 1일~2023년 1월 31일 | 128,450 | 1,039,219 | 61,800 | 1,229,469 |
로스 스토어 | 2022년 2월 1일~2023년 1월 31일 | 29,832 | 481,229 | 100,604 | 611,665 |
범위 3 배출량은 측정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는 일부 회사가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 보고되지 않은 수치를 제시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