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TocToc]
펠로톤(PTON) - 아마존/나이키 인수 가능성 보도
안녕하세요 삼성증권 이영진의 'Trend of Contents'입니다.
금요일 장 마감 이후 아마존의 펠로톤 인수 가능성 보도가 나오며 펠로톤 주가가 시간 외 상승(+26%) 마감했습니다.
아마존이 인수 관련 Adviser 문의롤 통한 예비조사를 진행 중이며,
펠로톤은 기업 매각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정하지 않았다는 내용인데요
구체적 대화가 오고간 상황은 아니며, 양 사 모두 관련 코멘트를 내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인수로 이어질 가능성은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또한 아마존 이외에 나이키도 펠로톤 인수에 유사한 수준의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는 별도 보도도 존재했습니다.
지난달 행동주의 투자자인 Blackwells Capital이 펠로톤의 CEO John Foley 해임과 기업 매각을 요구하기도 했으며,
현재 주가 수준이 IPO 당시 주가($29)보다도 낮은 수준인 점이 타 기업의 관심으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펠로톤이 보유한 하드웨어 기반과 다양한 콘텐츠는 충분한 활용도가 있는 자산입니다.
하드웨어 부문 판매 둔화가 이어지고 있지만, 콘텐츠 구독 부문은 여전히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onnected Fitness 구독자는 277만 명 수준이고, 디지털 구독자를 포함한 전체 회원은 620만 명에 달합니다.
아마존 인수 성사 시 기대 가능한 시너지로는 4가지 정도를 꼽아볼 수 있습니다.
1) 물류 네트워크 시너지: 펠로톤은 제품 배송 설치를 위한 자체 물류 네트워크 보유, 아마존 물류망 활용 가능
2) 헬스케어 서비스 강화: 아마존은 Halo Health 구독에 홈 피트니스 관련 기능 추가
3) 홈 네트워크 강화: 파이어 TV, 에코 스마트 스피커와 연결 가능
4)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제공 서비스에 포함
다만 아직까지 단순 보도가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 추가적 소식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또한 넓은 관점에서 빅테크가 보유한 막대한 현금과 밸류에이션이 축소되어 인수 매력이 상승한 성장주의 존재는 여러 가능성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