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기자 같습니다. 그야말로 농구에 미친..
아이라 리 1시간 만나러 왕복 15시간 운전대 잡는가 하면, 몇 분 뛰지도 않는 이대성 G리그 취재하러 간다고 비행기 티켓까지 끊었다가 이대성 방출된 후에 할인항공권이라 환불이 안되어 취소는 못하고 결국 미국가서 뉴욕-디트로이트-이리 돌면서 끝내는 이리 베이혹스 감독과 인터뷰 합니다. 이대성 어땠냐고.. 디트로이트-이리 5시간 눈길운전은 덤이네요.
중국 창사 FIBA 아시아 선수권 때 신장 200cm 인 강상재, 최준용을 억지로 199cm 표기하게 하여, 2미터 이상만 앉도록 규정된 비즈니스석에 못 앉는 실태를 고발했죠. 그 결과 작년 11월에 뉴질랜드 원정에서 전원 비즈니스석 앉은 건 사실 9할은 서정환 기자 덕입니다. 그 외 도시락 사건, 빨래 사건, 국대 선수들의 고충을 제대로 대중들에게 알려서 협회를 압박했죠.
우리나라 선후배 문화, 꼰대 문화 꼬집으려 김종근 폭행사건 고발했는데, 그 기사로 유현준 아버지한테 까지 전화 받아서 내 아들 프로길 망칠 일 있냐고 얘기 들었다는데, 저라면 스트레스에 못 견딜 것 갈습니다. 실제로도 KBL 기사 쓸 때마다 구단으로부터 항의 전화 받으시는 것 같은데, 멘탈 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분데스리가도 담당하고, 특히 프로야구 넥센 담당 기자로 압니다. 박병호 방출 때 농구장에 있는 바람에 제 때 기사 못 써서, OSEN 간부한테 욕 먹은 것 같은데, 힘내길 바라고 별 피해 없었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치어리더를 향한 사심 인터뷰 등 주옥 같은 미담 기사들이 많은데,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넘깁니다. 다 담지 못해 아쉽네요.
팟캐스트 세컨리바운드 간간히 듣는데, 라바 조 조현일 해설과 케미스트리가 굉장히 좋습니다. 서정환 기자가 냉소적인 촌철살인 멘트를 많이 날려주고, 조털링 해설이 받아주는 형식인데, 서 기자 말하는 것 보면 상당히 논리적인 것 같습니다. 재밌기도 하고, 배울 점도 많고요. 이야기가 잠깐 샐 것 같은데, 일련의 사건들 때문에 조현일 해설이 여기서는 금기어지만, 사람 자체가 나쁜 것 같지는 않고요. 평균 연령 40줄 되어 가는 마당에, 서 기자가 이 글 보면 조 해설에게 귀띰해줘서 깔끔하게 커뮤니티에서 털고 가는 게 어떨까 합니다. 그러면 맘 편히 스포티비 즐기실 분들 많을 겁니다. 한 명을 위해서라도 해 주시면 좋고요.
저는 서정환 기자와 아무 인연이 없고 나이만 비슷한 것 같고 같이 40 바라보는 처지인데, 참으로 존경할 만한 사람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늦은 밤에 컴퓨터를 켰습니다. 나태해진 제 자신을 채찍질할 때 서정환 기자를 많이 활용합니다.
요즘 꺼져가는 농구 열기, 늘어나는 항의 등 해서 기자 생활에 회의를 많이 느끼고 있고, 그만 둘 생각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힘내길 바랍니다. 드러나지는 않지만 멀리서 응원하는 농구팬이 많다는 사실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첫댓글 스포츠 기자들은 잘 모르는데, 본문 내용만 봤을 땐 응원하고 싶어지는군요. 기사도 좀 찾아보고 해야겠습니다.
일단 조현일은 패쓰, 서정환 기자는 참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조현일은 불호 서정환 기자는 호감으로 팟캐스트 감상합니다
약간 거친 느낌있지만 정말 좋은 기자죠. 열정적이고 시원하면서 약간의 휴머니즘도 있는?ㅎ
농구팬들 뭐같이 아는 조모씨는 좀 안봤으면 좋겠네요
그나마 서정환기자는 알럽 글을 체크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편집한 영상을 팟캐에서 언급을 해주셔서..) 츤데레같은 느낌인데 그 맛에 핏캐도 듣고 기사도 챙겨봅니다 ㅎㅎ
최고죠...소원이있다면 미국동부 농구장 이분하고 여행가는겁니다
호감형이죠...이런분들이 몇분더 나와야 되는데...
요즘 글 쓰는데 뭔가 회의감을 느낀다고 하시던데.... 힘내셔서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네요. 참 좋아하는 기잔데... 더불어 느바 해설도 하면 재밋을것 같은데 스포티비에서 채용해줬음 좋겠네요
알럽에서도 종종 댓글 남기시죠 이 글도 보고 계실듯 ㅋㅋㅋ 응원합니다 서기자님!
나이 먹어 갈수록 뭔가에 이렇게까지 열정적인 사람들이 참 대단해 보이고 부럽더군요.
미친놈이 많아져야 발전이 있죠. 이런 기자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그리고 삶의 가치가 타인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추구하셔서 웬만한 사건에는 별 느낌도 없으실듯요.
조현일 같은 사람과 묶이기엔 아까운 분이죠. 이런 기자분이 있다는 게 다행스럽습니다.
빛정환
전 이런 사람들이 좋아요~ 자기가 옳다고 생각 하는 것들 뚝심있게 밀고 나가는... 누가 뭐라하던 걍 마이웨이!
하승진 기사만 없었으면 좋은 기억만 있을텐데
조현일 기자 평이 안좋네요...스포티비 중계하는 분 아닌가요? 무슨 일 있었나요?
존경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많이 써주세요.
대한민국 최고의 기자십니다
서정환,손대범 대한민국 최고의 농구기자입니다
서정환 기자님 짱이죠. 이런 열정 말고도 특히, 자기 싫어하는 스타일 선수나 팀을 시크하게 비판할때가 재밌습니다 ㅋㅋ. 예전 파울아웃때도 조현일or 손대범 님이 자리 비울때 서기자님 땜빵할때가 제일 재밌었죠 본편보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