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절박한 움직임으로 북극을 통과하는 최초의 재래식 LNG 운반선 파견
https://gcaptain.com/in-desperate-move-russia-sends-first-ever-conventional-lng-carrier-through-arctic/
8월 25일 Arctic LNG 2를 방문한 Everest Energy. (출처: Planet.com)
Malte Humpert (gCaptain) –
서방의 제재를 극복하기 위한 위험한 움직임으로 러시아 LNG 생산업체 Novatek은 비빙하급 LNG 운반선 Everest Energy를 북해 항로의 얼음 낀 바닷물로 파견했습니다. 기존 운송업체가 이 항로를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항해는 북극 해운의 위험 프로필을 더욱 확대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Everest Energy는 러시아의 북극 허가 기관인 북해 항로 관리국의 허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또한 P&I 보험 상태가 알려지지 않은 팔라우 국기를 정지하여 운항하고 있습니다.
Everest Energy는 8월 초 gCaptain이 처음 보고한 러시아의 신생 LNG 섀도우 함대의 일부입니다 . 지난주에 두 번째로 Arctic LNG 2 프로젝트로 이동했고 9월 6일 늦게 출발했습니다. 그 후 동쪽으로 아시아를 향해 카라해에 진입했습니다.
2017년부터 북해 항로는 고도로 특수화된 얼음 운반 선박을 사용하여 Yamal LNG 프로젝트에서 수백 건의 액화 가스를 운송했습니다. 그러나 21년 된 Everest Energy 가 3,500해리 길이의 항로를 통과하려는 최초의 정기 운송업체입니다. 얼음 범위는 전통적으로 북극에서 연간 최소 얼음 범위가 기록되는 9월 중순에 가장 낮습니다.
북해 항로 동쪽 구간의 유빙을 보여주는 얼음 범위 지도. (출처: NSIDC)
" Everest Energy가 Wrangel 섬에서 호위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 떠다니는 얼음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비빙하 등급 선박이 자율적으로 항해할 위험에 대해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항해에 대한 북해 항로 관리국의 이야기와는 거리가 멉니다." 프랑스 해사 아카데미(ENSM)의 북극 해운 전문가이자 해사 교육 수석 교수가 설명합니다.
북해 항로를 통한 직접 경로는 러시아가 아시아에서 제재된 LNG를 마케팅하려는 것을 나타냅니다. Novatek의 중국 마케팅 부서는 2주 전에 미국에 의해 제재되었습니다.
AIS 정보에는 Everest Energy 가 Arctic LNG에서 출발하여 Northern Sea Route로 이동하는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출처: Shipatlas)
러시아가 Arctic LNG 2에서 제재된 화물을 전통적인 운송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초기 시도는 지금까지 미국의 반복적인 제재 로 인해 좌절되었습니다. 운송업체 Pioneer가 Novatek의 주력 프로젝트에서 첫 번째 화물을 픽업한 지 5주가 넘었지만 여러 선박이 지중해와 북극에서 여전히 좌초되어 있습니다.
미국 제재는 이 프로젝트와 관련된 9척의 LNG 운반선을 대상으로 합니다 . 태평양의 섬나라 팔라우는 Pioneer 와 Everest Energy 를 포함한 불법 운송 관행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5척의 운반선의 깃발을 일시적으로 정지했습니다 .
등록이 없는 선박은 수에즈 운하와 같은 규제된 국제 해협을 건너는 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깃발이 정지되면서 Asya Energy 와 New Energy 도 움직이지 못하게 되었고 , 이 두 개의 추가 운송업체는 프로젝트에서 허가된 LNG를 운반했습니다 .
Asya Energy는 깃발이 내려졌을 때 노르웨이 해안선을 따라 항해 중 이었습니다 . 그 후 며칠 동안 러시아 해역으로 돌아왔고 그 이후로 화물을 부유 LNG 저장 바지선 Saam FSU 로 옮겼습니다. Pioneer 와의 선박 대 선박 환적에서 화물을 받은 후 , New Energy는 이제 2주 동안 수에즈 운하 북쪽에서 유휴 상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