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와 IS 는 당연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국산차에 비유하자면 GS 는 제네시스와 크기가 비슷하다 할수 있을 것이고 (같은 급에 속합니다) IS 는... 아반떼와 소나타 사이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보시면 둘의 차이가 좀 크죠?
저도 GS 를 좋아하긴 한데 부담없이 탈수있는 세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구성도 좋고 아주 조용하고 크기도 좀 크고 (근데 무조건 크다고 할수는 없는게 제가 탔을때는 오히려 그랜져TG 가 GS 보다 뒷자리 레그룸이 더 넓다고 느꼈습니다. 넓이는 국산차가 미국차의 성질을 갖고있는 탓에 좀 넓긴 하죠. 국산차의 장점인 공간넓이를 최대한 만들었기 때문에 이렇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GS 도 일제차 치고는 넓은 편이기는 합니다) 아무튼 상당히 좋은 차입니다.
뒷자리는 패밀리카로서 충분히 편하고 좋습니다. 자녀분들이 뒷자리에 타셔도 불편함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IS 도 충분할것 같지만요). 그러나 너무 큰 기대감을 갖으시다간 실망하실수도 있죠.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만 일제차 치고는 패밀리카 중에선 그래도 충분히 넓다는 것이지 대형세단같이 넓고 편안한 시트를 생각하시다간 좀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허나 분명한 것은 IS 보단 확실히 넓습니다. 180 cm 정도 되는 저도 IS 에서는 레그룸이 좀 많이 불만이었는데 GS 는 그런 불만은 없습니다. 렉서스답게 조용하고 편하고... 암튼 좋더군요.
중고로 구입하신다면...상태가 괜찮은 차를 고르시면 아무문제 없이 타실수 있으실겁니다. 얘네가 내구성 하나는 좋죠.
GS 모델 중에서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GS 450 H 가 하이브리드 모델인데... 힘과 연비는 일단제원상 GS 430 이나 350 보다는 좋습니다. 허나 실제로 타본결과 힘은 이중에서 제일 좋은듯 하였으나 연비는... GS 430 보다는 연비가 좋긴 하지만 350 과 비교했을땐 애매하더군요. 시내주행에선 좋긴한데 장거리와 고속주행, 정속주행에선 많이 나빠집니다. 이게 하이브리드의 고질적인 단점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GS 450 H 를 제일 좋아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구입한다면 GS 350 으로 가겠습니다. GS 300 도 나쁘지 않고요.
아니면 장거리를 주로 뛰신다면 BMW 5 시리즈 디젤모델을 중고로 구입하셔도괜찮을듯 싶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디젤도 괜찮고요.얘네들도 요즘 많이 저렴해졌던데...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