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쌤 안녕하세요
이번에 군무원에 최종합격했습니다 ㅜㅜ
먼저 유진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수능 등급도 국어가 가장 낮았던 학생이었습니다.
군무원이 되어야겠다는 꿈을 가지고 수험생 시절을 보내면서 작년에도 저는 유진쌤 강의를 들었었는데 그때는 암기 과목은 잘 나왔지만 국어 점수가 68점으로 탈락했었습니다.
국어가 저의 발목을 잡았지만 다시 공부를 하기로 마음 잡은 날부터 한자랑 어휘 꾸준히 암기하고, 독해력을 높이기 위해 매일 꾸준히 국어를 4-5시간 투자했습니다.
재시생이기 때문에 문법 부분은 빠삭하게 외웠지만 단순 암기해야하는 것들 최대한 많이 외웠습니다.
그리고 자의적인 해석은 최대한 자제하려고 스스로 노력했으며 텍스트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오해석하지 않도록 꾸준히 연습했습니다 또한 공기출에서 문제 뽑아서 많이 풀어봤습니다.
문학도 저번 시험에 쉬운 것도 틀려서 이번에 처음부터 다시 공부했습니다!
작년엔 비록 국어가 저의 발목을 잡았지만 이번엔 92점이라는 점수 얻을 수 있었어요 ..
유진쌤 커리를 꾸준히 타고 암기하면서 저의 노력이 빛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문법, 문학강의, 새로운 문학작품 강의, 백일기도, 고시조백선, 한자, 어휘 필수
유진쌤 강의 들으면서 유쾌한 부분 그리고 위로 받는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런 부분이 수험생들에게 굉장히 큰 힘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 시험에서 3과목 다 풀고 난 후 10분이 남았고 여유롭게 omr 다시 한번 점검 + 헷갈렸던 거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유진쌤만의 독해 풀이법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면서 지친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 힘들다 라는 말을 뱉지 않았어요. 결국 이 레이스는 스스로 끝내야 하기 때문에 힘들다고 뱉는 순간 더 힘들어 질 거 같아서요. 그리고 제가 부족한 걸 인정하고 더 더욱 노력했습니다.
합격수기 쓰는 게 제 로망이었는데 이제야 이루네요.
역시 국어는 이유진!
유진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이 글을 보고 많은 군무원 수험생들이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유쾌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