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계산을 할때요
자동합계계산을 할때 마우스로 클릭하잖아요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편하니까)
근데 예를 들어 A3에 A1과 A2 값을 입력해야 하는데
A3을 클릭하고 자동합계계산을 클릭하면 칸이 늘어나서 A2를 클릭을 잘 못합니다.
그니까 행높이가 작으니까 A3이 A2와 A4의 자리까지 침범한다 이겁니다.
행높이를 크게하거나 직접입력하는 원시적인 방법밖에 없는 걸까요??
첫댓글 제가 문제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마우스 클릭 외에도 키보드 방향키로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수식입력창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수식이 길어져서 a3에 수식입력할때 수식이 길어지면 a2셀까지 늘어나서 클릭이 안되지요..그럴땐 수식입력창에 입력하시면 작업이 한결 쉬워집니다.
흠...방향키는 안되는데요 ㅠㅠ 입력창에 그냥 해야겠네요~감사
첫댓글 제가 문제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모르겠지만,
마우스 클릭 외에도 키보드 방향키로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수식입력창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수식이 길어져서 a3에 수식입력할때 수식이 길어지면 a2셀까지 늘어나서 클릭이 안되지요..그럴땐 수식입력창에 입력하시면 작업이 한결 쉬워집니다.
흠...방향키는 안되는데요 ㅠㅠ 입력창에 그냥 해야겠네요~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