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인 100명 징계 사면(철회) 사태로 부회장, 분과위원장, 전무이사, 이사 등은 전원 사퇴했지만,
대회운영본부, 기술본부, 경영본부 등은 그대로 있는데...
관심이 많고 궁금한 사항이 많은 내용에 대해서 (보도)자료 공지하는 것이 어려운가?
▷ 초ㆍ중ㆍ고등, 대학 권역리그 및 전국대회 년간 계획 공지 X
※ 국가대표 연간 국제대회 일정 공지 (SNS)
▷ 5월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참가팀 현황 공지 X
※ 2월 대회 : 참가 신청 마감 1월 12일, 참가팀 현황 공지 1월 13일
▷ 2023년 (5월) 고등 (5개 대회) 학기중 축구대회 저학년 대회 의무 진행 [기존 페스티벌 → KFA 공식대회로 증명서발급]
※ 공식대회로 증명서 발급 배경 설명? 대학입시에 저학년 대회성적 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지?
고등부 대회의 팀 성적 폐지 재검토에 대하여 (2022년 7월 1일, KFA)
대한축구협회(KFA)는 고교 선수들의 기술적 향상을 도모하고, 약팀에 숨어있는 진주를 발굴하기 위해 행동에 나섰습니다. 지난 2020년 정책 발표를 통해, 고등부 전국대회의 팀 성적증명서 발급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2023년부터는 개인 실적증명서만 발급할 계획이라 공지한 바 있습니다. (중략)
이후 KFA는 관련 정책을 추진하면서 정책의 실효성 및 타당성, 각 대학별 준비 상황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내용을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와 공유하며 정책을 수정 및 보완해왔습니다.
그 결과 KFA는 당초 2023년 고3 학생들의 2024학년도 입시부터 적용하려고 했던 고등부 전국대회의 팀 성적증명서 발급 폐지 방침을 바꿔, 종전처럼 팀 성적증명서와 개인 실적증명서를 모두 발급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중략)
KFA가 대학스포츠협의회와 함께 좋은 의도를 가지고 시작한 ‘팀 성적증명서 발급 폐지’는 그러나 법 해석상 문제의 소지가 있었습니다. 이에 KFA는 법률 자문을 진행하는 동시에 문체부, 대학스포츠협의회와 대책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결국 ‘전국대회 팀 성적증명서 발급’은 KFA의 의무 사항임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이유만으로 정책을 다시 기존 방식으로 되돌린 것은 아닙니다.
각 대학의 입시요강도 팀 성적 폐지를 추진하기엔 아직 이른 면이 있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대학은 입시요강에서 ‘전국대회 팀 성적’을 선수 선발의 주요 지표로 삼고 있습니다. 대학스포츠협의회 등의 폐지 권고가 있긴 하지만, 엄연히 조항에 남아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입시요강은 대학별로 다르고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하는 것이기에 KFA나 정부가 이를 일률적이거나 강제로 바꿀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전국대회 팀 성적 반영’과 관련한 내용이 대학 입시 요강에서 여전히 삭제되지 않을 경우, 각 대학과 KFA의 입장이 상충돼 입시에 혼란을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선수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음을 우려했습니다. (중략)
이처럼 KFA가 정책을 현실에 맞게 재정립한 것은 KFA만의 독단적인 결정이 아니라, 유관 기관 및 관계자들과 논의한 결과라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전국대회 팀 성적증명서 폐지를 예상하고 있던 선수, 학부모님들의 불만은 저희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KFA는 문체부, 대학스포츠협의회와 수차례 대책 회의를 진행했으며, 지난 4월 열린 KFA 고등분과위원회에서도 위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KFA는 대학입시 혼선을 막기 위해 전년도 3월에 미리 입시요강 기준을 마련해야 하는 대학스포츠협의회의 요청에 따라 지난 3월에 주요 대학 등에 공문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KFA는 전국대회 팀 성적증명서 계속 발급 결정에 대한 현장 안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혼선을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중략)
체육특기자 입시는 정부의 권고 및 KFA의 증명서 개선 등 노력에도 불구하고 각 대학 당국의 권한 영역이라는 점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KFA는 이번 전국대회 팀 성적 폐지 재검토를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축구 종목의 수험생들에게 리그실적증명서(고등리그)와 경기실적증명서(전국대회) 두 가지 제출 서류를 모두 제공하여, 각 대학별 상이한 지원자격에 맞춰 보다 폭넓은 지원 기회를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고교 축구선수들의 경우 각 대학별로 다른 지원자격 요건에 맞춰 필요한 지원 서류 모두를 준비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KFA는 고교 선수들이 다양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모든 선수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습니다.
https://www.kfa.or.kr/layer_popup/popup_live.php?act=news_tv_detail&idx=24428&div_code=news&check_url=bGF5ZXI=&lang=KOR
▷ U-17 국가대표팀 3차 국내훈련소집(4월 4일) 관련 기사 공지 X
- 1차 국내훈련 : 1월 13일 소집, 1월 12일 기사 공지
- 2차 국내훈련 : 1월 27일 소집, 1월 12일 기사 공지
- 해외 친선대회 : 2월 3일 출국, 2월 2일 기사 공지
▷ AFC U17 Women's 아시안컵 인도네시아 2024 예선(R1, 4월 22일~30일, 대한민국 E조, 타지키스탄) 일정 공지 X : 공지됨
▷ join KFA 지역별팀현황 - 팀목록 - 팀상세정보 - 선수 목록에서 학년 정보 확인 X
※ "선수등록시 학년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join KFA에서 선수 학년을 표출할 수 없다."고 함.
▷ 골든에이지 소집 단계 축소 : 지역 및 광역 단계 생략 [지역(U-13) - 광역(U-13, U-14) - 합동광역 - KFA센터 / 퓨처]
https://www.kfa.or.kr/kfa/?act=golden_age
첫댓글 아들이 축구를 포기 한다면 축구협회에서 일하면 좋겠네요
축협화이팅
축구협회 화이팅입니다~~
일일
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