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야마가타 신간선의 400계를 대체할 새 E3계 2000번대가 등장했습니다.
기존 E3에 비교한다면 눈매가 조금 더 날카로워졌네요...
- 기본적인 사양은 기존 E3계와 동일합니다. 다만 행선표시기가 풀컬러 LED라던가 실내엔 노트북용 콘센트가 창가마다 설치되는 등 요즘의 추세를 다소 반영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MUE-Train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1주일 밖에 안되어 바로 등장했네요...
209계 MUE-Train은 일단 오오미야 차량센터에 소속되어 다카사키선/우츠노미야선에서 기술시험을 할 예정입니다.
게이한 전철에서는 오는 19일 나카노지마선 개통과 함께 그간 운행되었던 1900계를 퇴역시키기로 했습니다.
1900계는 63년 특급용으로 등장하여 게이한의 네번째 특급형 차량으로 80년대 3000계가 등장할 때 까지 특급으로 활약하다가 이후 보통용으로 격하되었지만 지금까지 잘 운행된 역전의 노장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1900계에 특급도색을 입혀 라스트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가미 철도(소테츠)에서 발표했던 신형 차량인 11000계가 갑종회송 되었습니다.
- 항상 그렇듯 E233계를 모델로 하고있어서 완전히 닮았네요
사진 출처 : Onpuch.uk
첫댓글 E3계 2000번대....내장이 거의 N700계에 준한다고 하더군요....
얼마전에 K특급 폐지 소식을 접하고 케이한을 접했습니다만... 저 열차는 못 봤네요;; 아쉽습니다...
나중에 FASTECH 360의 시제차가 상용화되면 아키타신칸센의 E3 전량이 야마가타신칸센으로 넘어올것 같습니다.
그럴 가능성은 없구요, 이미 E3계 2000번대 L60번대 편성이 400계를 1대 1로 갈아치우는 계획이 시행중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역시 E3는 오리지널이 가장 이쁘장한 것 같네요. :-D
야마가타신칸센 400계 또 질러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