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노무현 대통령 15주기 추모행사!
"지금의 실천이 내일의 역사입니다!"
오전 7시 미사 봉헌하면서 15년 전인 2009년 5월 23일 애석하게 세상을 떠난 고 노무현 유스티노 대통령을 기억하였다. 하느님의 자비를 간구하며 그가 주님 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시길 기도하였다.
아울러 노무현 대통령 서거 15주기 추도식이 원주촛불행동, 원주비상시국회의(사)저스피스, 천도교 원주교구 주최로 원주의료원 사거리에서 있어서 참석하였다.
오후 2시에 추모제(봉하마을과 합동제),오후 4시 다큐멘타리 상영(바보 노무현),추모사 및 추모발언 및 추모공연이 펼쳐져 잘 끝났다.
오후 6시에 추모식은 강기태 원주촛불행동의 사회로 시작되어 저 김한기 신부를 비롯한 원주시국회의 김진열 교수, 함영기 퇴직 교사, 박윤미 도의원, 김현웅 건설노조 사무국장 등의 추도사 및 추도발언이 있었으며. 정대호 판소리 ,신애자 춤,김영수 선생의 악기공연이 이어졌고 끝으로 송배인 기타 연주로 노무현 대통령의 애창곡 상록수 노래 제창이 있었다. 그리고 미국이 일으킨 전쟁의 허구성과 비참함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하며 평화를 추구하는 것을 묘사한 워아메리카(WarAmerica)영화상영이 오후 8시 30분까지 있어서 감상하는 시간을 갖고 15주기 고 노무현 추도식을 마쳤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고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을 애도하고 그가 꿈꾸었던 더불어 함께 참여한 민주주의를 이룩하자고 다짐한 보람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참석자들이 입을 모았다.
+18장
모든 공감:
9박문자, Gulfam Paul 및 외 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