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의 10만평 조금 넘는 규모의 경매입니다.
이 물건의 매력은 오래전에 건물을 짓기 위해 대지조성사업 허가를 받고 일부 평탄화 작업을 했다는 것입니다. 비록 오래전이라 유실이 많이 되어서 들어가는 길 조차도 유실되어 현재는 차량 접근 불가라고 하지만 그것은 또한 기본적으로는 닦여 있으니 조금만 손보면 복원가능하다는 뜻이니까요. 그렇게 허가받고 작업한 넓이가 자그마치 15만 평방미터입니다. 물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면적입니다.
총 10만평정도, 정확하게는 354610평방미터, 최저가는 10억 9460만원입니다. 평당 약 만원 정도요. 단순계산으로는 30여 가구의 마을 면적이고 최소한 15가구는 확실히 나올 면적입니다.
20여가구 정도의 마을이 된다면 땅 값으로만 한 가구당 4천~5천만원 정도 필요하겠네요. 법원 사이트에 설명되어 있는 바에 의하면 절반정도는 완경사, 절반정도는 급경사라고 이해됩니다.
물건의 사진을 보니까 돌이 굉장히 많아요. 울타리나 축대를 쌓을 때 조경석으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는 멋진 돌들로 보입니다. 조경석 값과 운반비 생각하면 감사하지요^^ 가원마을이 조성된다면 조경석 사이사이 관목으로 치장한 멋진 울타리가 있는 그림 같은 마을이 상상됩니다. 또 이곳의 특징은 해발고도가 좀 높아요. 다음 지도로 보니까 600m이상 되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 비교적 선선하고 잣나무가 자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교통은 천안-논산간 끝까지 가서 익산-포항간 타고가다 26번인가 국도 조금타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천안서 두시간 정도 거리인 듯해요.
22일 경매이고 감정가는17억, 이번에 유찰되어 다음번 낙찰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9억 전후로 낙찰 가격 예상합니다.
관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함께 임장 한 번 가 보지요^^
경매번호 2014타경 16963입니다. 전주지방법원이구요.
첫댓글 네 한번 가봐요 토리님^^
보시기에 어떠세요?^^
@토리 오늘회사회식이라카페글만봤어요낼회사가서법원경매가서자세히봐볼게요^^
저희집하고 가가운 거리네요. 오시면 연락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가게 되면 꼭 연락드릴게요. 함께 가 봐요^^
법원경매 가서 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곳 같아요^^ 바로 밑에 큰 저수지? 같은 곳도 있고^^
재진님이 그리 말해 주시니 가서 확인하고픈 마음이 마구마구 드네요^^ 저도 사진상 보이는 호수에 퐁당~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저도 신청합니다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