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인터넷/게임 김동희]
■ 카카오게임즈(293490): 21년 '영원회귀' 전략은?
▶️ 4Q20 실적, ‘엘리온’ 출시되며 예상치 부합
-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420억원(+34.3% YoY), 166억원(+69.1% YoY) 기록하며 컨센서스(매출액 1,481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에 대체로 부합
- PC게임 매출액은 517억원(+17.8% QoQ)으로 ‘엘리온’ 출시 효과가 반영되었다. 2020년 12월 10일 출시된 ‘엘리온’은 한 달간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Buy-to-Play’ 수익 모델로 인한 진입장벽 우려를 일정부분 불식시키며 충성 고객 위주의 수익창출이 양호
▶️ ‘성장’ 방정식은 꾸준한 신작출시
- 2021년 3월 ‘앨리스클로젯’을 시작으로 2Q21 ‘오딘: 발할라 라이징(국내)’, ‘달빛조각사(글로벌)’, 3Q21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글로벌)’, 4Q21 ‘엘리온(북미/유럽)’, ‘오딘: 발할라라이징(대만)’ 등의 10개 이상의 신규 게임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한다는 전략
▶️ ‘오딘’과 ‘영원회귀’ 등의 성과에 따라 재평가 가능성
- 2분기 ‘오딘: 발할라라이징(국내)’과 하반기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글로벌)’, ‘엘리온(북미/유럽)’ 등의 성과에 따라 실적 전망치 및 기업가치에 대한 재평가 가능
- 자료: https://cutt.ly/qkQC3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