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업은 해외 수익에 얼마나 의존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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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기업은 해외 수익에 얼마나 의존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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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 500에 포함된 모든 기업은 미국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만, 상호 연결된 글로벌 소비자 기반으로 인해 해외에서 상당한 매출을 창출합니다.
오늘날 미국의 가장 큰 상장 기업은 미국 밖에서 41%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는 Russell 2000의 소규모 기업보다 거의 두 배나 많습니다. 기업이 국제적 입지를 확대함에 따라 더 넓은 시장 접근성과 외환 위험이 제공됩니다.
이 그래픽은 Citi Global Wealth Investments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주가 지수에서 미국 수익과 해외 수익의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
주요 주가 지수의 국제적 노출
아래에서 우리는 Russell 2000, 동일 가중 S&P 500 지수, S&P 500에 속한 회사들의 해외 수익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색인미국 매출 점유율해외 매출 비중
러셀 2000 | 76% | 24% |
동일 가중치 S&P 500 | 69% | 31% |
에스앤피500 | 59% | 41% |
2024년 7월 25일 기준 데이터입니다.
보시다시피, 러셀 2000 지수는 국내에서 대부분의 매출을 창출하여 미국 경제의 소규모 기업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기술 및 소재 부문은 가장 많은 국제적 매출 노출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S&P 500에서도 볼 수 있는 추세입니다.
동일 가중 S&P 500 지수를 살펴보면, 해외 매출의 비중이 31%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수는 각 회사의 시가총액에 따라 수치를 왜곡하지 않고, 대신 각 회사를 지수의 0.2%의 동일한 가중치로 나타냅니다.
게다가 이 수치는 시가총액 가중 기준인 일반 S&P 500의 경우 증가합니다. 대형 기업은 국제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Moderna와 Intel은 매출의 70% 이상을 국제적으로 벌어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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