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메디컬스트리트 입구에 상징조형물이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진구는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각광받는 서면메디컬스트리트에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조형물 `미래상(美來像)'을 설치하고 11월 25일 점등식을 개최했다.(사진)
이 상징조형물은 서면교차로 아이온시티 맞은편에 설치돼 있다. 이곳은 성형외과, 치과, 안과, 피부과 등이 밀집해 있는 메디컬스트리트 입구다.
상징조형물은 `미래(美來)'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메디컬스트리트(Medical street)의 앞 두글자 `Me'와 `나'를 뜻하는 `Me',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한자 `美'를 중의적으로 차용했으며 온다는 뜻의 한자인 `래(來)'를 붙여 `아름다움이 나에게로'라는 뜻을 갖고 있다. 또한 `미래(未來,Future)'와도 음이 같아 미래지향적인 의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미래상은 스테인리스를 주재료로 가로 6.5m, 폭 3.4m, 높이 7.3m의 규모로 제작됐다. 가운데 부분이 아름다운 곡선을 보여주는 여체의 모습이 나타나도록 터널형태로 뚫어져 있으며 뚫어진 안쪽 면에 조명이 비춰져 어느쪽에서 보더라도 아름다운 여자의 모습이 실루엣처럼 나타난다. 또한 서면메디컬스트리트를 중심으로 부산의 의료기술과 의료관광이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넓은 면에는 병원을 상징하는 십자모양이 파동의 형태로 표현돼 빛난다.
부산진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보·차도 정비, 가로등 및 조경시설 정비 등을 통해 서면메디컬스트리트를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문의:미래발전사업단(605-6241)
첫댓글 조형물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