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동변화발전과정
단동시 1965년전 안동시라 불렀읍니다. 지금으로부터 6000 내지 7000년전 단동지역의 선조들은 이미 신석기시대에 들어섰읍니다. 단동은 조국의 변경에 위치하여 있고 전국시기 연국 동부국경지대이며 서한시기 서안평현으로 설치했으며 당총장원년에 안동 도호부(都护府)로 설치했으며 요는 원성으로 건설했고 금은 파속부로관할에 속하며 원조시기 금제치파소부에 답습했으며 명시기는 요동도 지휘시사에 예속되였습니다.
1618년 후금은 정변정책을 취하여 애하통용문과 봉성통용문에 버드나무로 변을 건설했으며 변방벽이외 지역은 농업과 목축업, 어업과 사냥, 벌목, 채광등 경제발전을 심하게 파괴하는것을 금지하였읍니다. 1689년이후 청정부는 탁변정책을 실행하여 차츰차츰 발전을 얻었읍니다. 1907년 안동현은 봉천성으로 예속되였읍니다. 1929년 요녕성으로 예속되였읍니다. 1931년 “9.18”사변 일본이 위만주국을 조작하던 시기 요녕성을 봉천성으로 바꾸었고 안동현은 봉천성에 예속되였읍니다. 1945년 항일전쟁 승리후 중국공산당이 령도한 군대가 안동시에 주둔하였읍니다. 안동성과 안동시를 성립하였읍니다.
신중국이 성립후 안동인민은 항미원조전쟁의 전초에 섰기에 안동시를 영웅도시로 칭송하였읍니다. 1954년 9월 요동, 요서 두성을 합병해서 요녕성을 설치하고 안동시를 요녕성으로 예속하였읍니다. 1965년 1월 국무원의 허가하에 안동시는 단동시로 이름을 바꾸었읍니다. 1985년후 수암, 봉성, 관전 3현이 선후 만족자치현으로 바꾸었읍니다. 1992년 2월 수암현은 안산시로 분할하여 편입하였읍니다. 국무원의 허가하에 1993년 6월 동구현을 폐지하고 동강시로 건립하였읍니다. 1994년 3월 봉성만족자치현을 폐지하고 봉성시를 설립하였읍니다. 이와같이 단동시는 진흥구, 원보구, 진안구와 동강시, 봉성시, 관전만족자치현을 관할합니다. 그리고 국가급 단동변경경제합작구를 설치하였읍니다.
압록강국가급풍경명성지역
요녕성 단동시 압록강 하류는 혼강구부터 강과 바다 분계처인 대동강지간에 있읍니다. 압록강은 중조 량국국계강이며 발원지는 길림성 동남 중조변경 장백산 최고봉 백두산, 서남은 단동시 동구현변경 압록강구를 흘러 바다에 들어갑니다. 전체 길이는 795키로메터, 경치구역 210키로메터, 면적 약 400평방키로메터, 수풍호(水豊湖), 태평만(太平灣), 호산(虎山), 대교(大橋), 동강(東港)등 5개 경치구로 나눕니다. 압록강은 물칼라로 인해 유명합니다
중조우의교
중조우의교는 단동과 신의주사이의 압록강을 걸쳐있으며 현재 철교다리는 1937년 4월에 공사 시작 건설하여 1943년 5월에 준공했으며 전체길이는 940.8메터, 1990년 10월에 중조 양국의 상의 결정에 의하여 압록강다리를 “중조우의교”로 고쳤읍니다. 관광객은 다리우에 서서 보산우에 걸쳐있는 무지개, 푸른물에 지은 옥정자, 압록강우의 돛선그림, 철교의 탄알구멍등 유명한 경치뿐만아니라 양국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볼수 있읍니다.
태평만관광지역
태평만관광지역 단동시에서 50키로메터 떨어져 있고 청산구풍경구역과 98키로메터 떨어져 있으며 조선인민민주공화국 평안북도 삭주군과 강을 사이두고 마주 보입니다. 태평만 유람구역에 오시면 당신은 압록강물이 가져다 준 수려한 경치를 둘러볼수 있고 웅위한 수리공정, 중조양국을 뛰여 넘으며 압록강을 가로 막은 태평만 발전소 큰 저수지를 감상하고 수리발전하는 전 과정을 이해하고 조선땅을 밟고 외국 경치를 느끼고 압록강 여러가지 맛좋은 음식을 맛 볼수 있읍니다. 여기는 호화로운 유람선이 있고 자연적인 낚시를 할수 있는 곳이며 표준적인 수영장이 있읍니다.
천화산
천화산 관전만족자치현경내에 위치해 있고 세계에서 “따를자가 없는 경치가 좋은곳이고 만경기산”이라고 합니다. 골짜기밑의 풍경구는 꿈과 환상이 가득차 있어 천화산의 한갈래의 천연원림 긴 복도입니다. 시내물은 계곡을 따라 구불구불 흘러가고 여러갈래의 산속의 샘이 모여들어 못이 되고 나무그림이 꺼꾸로 비춰있고 물이 맑고 돌이 깨끗하며 청용간풍경구의 기이한 봉우리, 괴상한 돌, 창송, 계곡 폭포가 한몸에 지니고 정과 동이 호응되며 천화봉풍경구의 암석층이 화려한 채색으로 겹치고 천가지 자태와 백가지 모습으로 살아있는것처럼 생동합니다. 서곡풍경구는 절묘합니다
항미원조기념관
기념탑, 진렬관, 전경화관 3개 큰 주체로 건축되여 조성되였으며 18만평방키로메터 땅을 차지하고 건축면적은 1.2만평방키로메터입니다. 기념탑 총 높이는 53메터이고 1953년 항미원조전쟁에서 위대한 승리를 취득한 상징이고 진렬관은 3층 주체로 건축되고 10개 전실이 설치되였으며 500여폭 진귀한 사진과 1000여개의 문물을 진렬하였으며 전경화관 높이는 24메터이고 직경은 44메터이며 종합적으로 현대기술수단을 유용하여 회화그림, 조각 소상과 조명, 음향이 한덩어리로 융합되고 생동형상적으로 조선전쟁국면을 “청천강판위 포위하여 섬멸하는 전쟁”의 역사장면을 전환시킨것을 반영하고 화면 높이는 18메터이고 둘레길이는 132메터이며 전동회전의자우에 서서 예술을 감상하는 중에서 당시 그 전쟁의 웅위한 기세와 지원군의 영웅기세를 음미할수 있읍니다
포석하
포석하봉성시 경마진에 위치해 있고 봉성시와 96키로메터 떨어져 있으며 봉성시에서 제일 높은 해발 1208메터인 승려모자산인 공원내에 위치해 있으며 원내에서 돌이 괴상하고 물이 맑으며 폭포가 비교적 많아 봉성시에서 유일하게 보존되여 내려온 원시삼림소새지이고 삼림면적이 3300여헥타아르이고 임목축적량은 23만평방키로메터이며 삼림 덮힌율이 90%이상 도달합니다. 공원내에 짐승류가 37종류이고 새종류가 96종류이며 나비종류가 184종류입니다. 나비종류는 품종, 수량이 거의 운남 나비샘의 다음입니다. 1983년 단동시 정부의 허가하에 시급 풍경구로 되고 1999년 요녕성정부의 허가로 성급 삼림공원으로 되였읍니다.
대록도
요녕성 동강시 대고산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사면이 바다에 둘러싸있고 서해지역은 장하, 대련이 연결되 있으며 동해지역은 대동강, 단동압록강이 융합되고 남북은 조선과 서로 긴밀하게 의지하고 바다노선은 전국과 세계 각 항구와 통하며 국가가 허가한 두가지 종류 무역의 항구이며 특수한 지리위치를 구성한 대록도는 예로부터 요동반도 해상요새를 꽉 쥐였읍니다. 국내외를 깜짝 놀라게 한 갑오 황해대전이 대록도해면에서 폭발하고 민족영웅 등세창과 700명 장교병사와 “치원”등 4척의 군함이 대록도 해면에 각각 희생하고 침몰되였으며 섬우에는 등세창묘와 등세창동상이 있읍니다. 여기는 경치가 수려하고 기후가 마음에 들고 다정한 달섬이 있고 해변욕장, 신선하고 살은 새우, 게, 생선, 조개등 수백종의 해산물과 신선한 진품이 있읍니다. 해상 휴양관광성지입니다.
봉황산
봉황산은 요녕 4대 명산중의 하나이고 단동시 서북 57키로메터 곳에 위치해 있으며 북은 심양시와 213키로메터 떨어져 있고 서남은 대련시와 300키로메터 떨어져있으며 땅은 24평방키로메터 차지하고 있고 산이 높고 수림이 무성하며 폭포가 샘에 흐르고 기세가 웅위하고 장려하여 사계절의 경치가 각각 차이가 있고 문물고적이 어디에나 모두 유명한 관광승지이며 그의 “경치, 산봉우리, 험함, 돌, 동굴, 샘, 물체, 묘, 조각, 흔적”등 10대 경관이 주선이고 중점경관이 100여곳이고 “기백이 있고 험하고 그윽하고, 기이하고, 수려함”을 일신에 모이고 풍경이 집중되여 위험한 상태를 짐작할수 없읍니다. 불당이 산을 둘러싸고 석각과 기타 인문경관이 아름다운 한폭의 중국 산수 두루마기 그림을 구성하였읍니다.
압록강국가급풍경명성지역
요녕성 단동시 압록강 하류는 혼강구부터 강과 바다 분계처인 대동강지간에 있읍니다. 압록강은 중조 량국국계강이며 발원지는 길림성 동남 중조변경 장백산 최고봉 백두산, 서남은 단동시 동구현변경 압록강구를 흘러 바다에 들어갑니다. 전체 길이는 795키로메터, 경치구역 210키로메터, 면적 약 400평방키로메터, 수풍호(水豊湖), 태평만(太平灣), 호산(虎山), 대교(大橋), 동강(東港)등 5개 경치구로 나눕니다. 압록강은 물칼라로 인해 유명합니다
중조우의교
중조우의교는 단동과 신의주사이의 압록강을 걸쳐있으며 현재 철교다리는 1937년 4월에 공사 시작 건설하여 1943년 5월에 준공했으며 전체길이는 940.8메터, 1990년 10월에 중조 양국의 상의 결정에 의하여 압록강다리를 “중조우의교”로 고쳤읍니다. 관광객은 다리우에 서서 보산우에 걸쳐있는 무지개, 푸른물에 지은 옥정자, 압록강우의 돛선그림, 철교의 탄알구멍등 유명한 경치뿐만아니라 양국도시의 풍경을 한눈에 볼수 있읍니다.
천교구
천교구 요녕성 동부의 관전 서북산구에 위치해 있읍니다. 장백산맥지맥에 속하고 평균해발은 600메터이고 최고봉은 해발 1205메터이며 삼림면적은 6만여무 있읍니다. 거의 우리나라 모든 유명한 산이 여기에서 축소판을 찾은것 같고 “기이하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험한” 풍경특점을 가지고 있읍니다. 여기는 한개 천연적인 동식물원이며 목본식물이 50과, 170여종입니다. 초본식물은 987여종입니다. 야생동물은 흑곰, 산돼지, 수당등 10여종과 새종류는 원앙등 10여종이 있으며 또한 풍부한 수림개구리자원이 있읍니다. 천교구기후는 계절풍 습윤성기후에 속하고 공기는 상대적으로 습도가 73% 차지하고 구름과 안개가 많읍니다. 생물자원이 풍부하고 그중에서도 국가 1,2,3급 보호동식물이 적지 않읍니다. 인삼, 선녀목란, 홍송, 가는비늘 고기등이 가장 유명하고 경제가치가 있읍니다.
요용국제골프
요용국제골프 단동시구역에서 17키로메터 떨어져 있고 면적은 87헥타아르 차지하며 그중 잔디밭이 54헥타아르이며 국제 일류수준의 18동 72간 산지형 경기구장이 있으며 우리나라 현재 비교적 좋은 산지구장의 하나입니다. 전부의 구장은 산을 따라 건설하고 물가까이에 건설하고 숙박, 찬음. 해수욕이 있어 손님들께 다 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럽에는 글라이더를 타고 공중에서 유람하도록 설치하고 골프차를 타고 테니스, 동계스케이트, 스키등 항목의 장소주위를 돌며 자유롭게 유람할수 있읍니다.
압록강단교
압록강위 많은 다리중의 제1교입니다. 1909년 5월 공사 시작하여 1911년 10월에 준공했으며 당시 식민지기관 일본 주 조선총독부 철도국에서 건설했으며 철도다리로 시작했읍니다. 길이는 944.2메터, 너비는 11메터, 12개 구멍, 중국측으로부터 제4구멍이 열고 닫는 교량이며 4호 교각을 축으로 하여 90° 회전할수 있으며 오고가는 배항행에 편리하며1950년 11월부터 1951년 2월 미군에 의해 폭파되였읍니다. 압록강단교는 시급 문화보호단위로서 1993년 6월 완전히 수리공사하여 여행경치점로 했으며 다리는 연한 파란색페인트로 그 의미는 식민지통치와 침략전쟁을 잊지 않는다는데 있으며 세계평화의 희망과 옹호입니다.
오용배온천
단동시 교외 22키로메터의 오용산(五龍山)아래에 있읍니다. 지하에 풍부한 천연적 온천물이 배장되여 있고 20여종의 미량원소와 화학물질이 함유되여 있어 각종 질병에 양호한 치료효과가 있읍니다. 여기는 설비가 선진하고 공능이 구비되여 요양, 건강회복, 의료, 체력단련, 여행, 오락, 접대 각종 희의를 일체적으로 모여있는 종합적 요양성지입니다. 여기에 전국 제일 큰 온천 수영관이 있으며 인공파도관, 온천목욕탕, 사우나, 볼링, 신체요양실, 신체단련방, 당구실, 마작실, 노래방, 테니스장등이 시설되여 있읍니다.
여행경치지구
중조우의교
향수사 소도
태평만관광지역
옥용호 장도
항미원조기념관 요용산 천교구
하구관광휴양지 철갑저수지 대고산
배나무 동성 화과산 수풍경치구역 대록도
황의산삼림공원 압록강단교 봉황산
요용국제골프 금강산공원 포석하
백석랍자국가급자연보호구 오용배온천 청산구
압록강국가급풍경명성지역 호산명장성 천화산
단동 소개 속에 심양의 고향 노래가 들어갔습니다 ...아주 오래된 노래거든요 .
심양 사람들은 이노래를 다 알고 있을꺼예요 .
추후 이노래에 대하여 상세하게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
다음 카페의 ie10 이하 브라우저 지원이 종료됩니다. 원활한 카페 이용을 위해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Daum
|
카페
|
테이블
|
메일
|
즐겨찾는 카페
로그인
카페앱 설치
중국심양(선양-SHENYANG)
https://cafe.daum.net/shenyanggo
최신글 보기
|
인기글 보기
|
이미지 보기
|
동영상 보기
검색
카페정보
중국심양(선양-SHENYANG)
브론즈 (공개)
카페지기
부재중
회원수
1,358
방문수
0
카페앱수
1
카페 전체 메뉴
▲
검색
카페 게시글
목록
이전글
다음글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
********** 중국노래방
스크랩
노래
단동변화와 발전과정
뻥순이
추천 0
조회 174
06.11.21 17:23
댓글
0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출처:
대한상단
원문보기
글쓴이:
◈대한◈관리자
댓글
0
추천해요
0
스크랩
0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
선택됨
옵션 더 보기
댓글내용
댓글 작성자
검색하기
연관검색어
환
율
환
자
환
기
재로딩
최신목록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