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천흥2일반사업단지 본격 추진
성거읍 천흥산단, 성거산단 이어 세번째 산단 조성
충남 천안시 성거읍에 민간개발방식 일반산업단지가 추진된다.
30일 시에 따르면 성거읍 천흥리 48번지 일원 43만 3000㎡ 규모에 12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천흥2일반산업단지(이하 천흥2산단)가 조성된다.
㈜청암산업개발이 추진하는 천흥2산단은 오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유치업종은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시계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 전기, 기계, 자동차 및 트레일러,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 업체 등 이다.
㈜청암산업개발은 지난 4월 3일 투자의향서를 시에 접수했으며 시는 관계기관의 검토를 거쳐 오는 6월 투자의향서 검토 의견 회신에 나설 방침이다.
천흥2산업단지가 추진되는 성거읍은 천흥리 천흥산업단지와 오목리 천안성거일반산업 등 2개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천흥산업단지에 인접한 천흥2산단 조성이 완료되면 수도권 규제 완화에 따른 지방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낙후된 성거읍 등 북부지역 기반산업 육성과 균형적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주변 천흥·성거산업단지와 연계한 산업클러스터 구축과 생산기능 강화를 통해 수도권의 지방 이전기업 유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투자의향서는 입지규제에 관한 사항을 검토해 제시하는 절차이다"며 "충남도내 산업단지 지정 계획 물량 확보시 도에 지정 계획을 신청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천흥2산단은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북천안IC와 서울세종고속도로 서운·입장IC가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는 등 지리적 우위와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며 "산단이 완공되면 지역경제 생산유발효과 707억 6800만원, 부가가치유발효과 291억 5000만원이며 고용유발효과는 1970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다. 산단 추진이 차질 없이 이루지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천안=김병한 기자
출처 :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7543
첫댓글 2023년 12월 29일 지정고시 떨어졋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