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승탁 교수님께,
저는 '바람'이라는 대학생 기자단에서 글을 쓰고 있는 이상엽입니다. 권승탁 교수님께 인터뷰 요청하려고 했으나, 제가 찾은 교수님 메일 계정이 휴면 상태여서 부득이하게 카페에 올립니다.
저는 서남대학교 폐교 명령이 28일부로 집행된다는 것을 얼마 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월 27일과 28일 남원에 내려가 이를 취재하고 기록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사실 저는 폐교될 걱정이 없는 대학교를 서울에서 다니고 있기에 제 행동이 싸구려 동정심이나 우월감으로 비칠 수도 있겠다는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폐교되는 대학교를 기록하는 주체가 대학생이라는 점에서 의의를 찾고 싶습니다.
이를 취재하려면 날짜가 다가온 만큼 당장 내일이라도 남원에 내려가는 것이 맞지만, 최소한의 자료조사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연관 단어를 검색하던 중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이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카페에서 작년 11월 22일 행정심판을 청구하신 것, 올해 1월 28일 카페 운영방법을 변경하시겠다고 하신 점, 그리고 엊그제(23일) 행정심판 청구사건 심리기일 통지 안내 공지까지 올리신 글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한나절 동안 검색해 찾은 그 어떤 곳보다 폐교까지 이어진 갈등이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서남대 정상화를 위해 교수님께서 노력하신 것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보는 내내 가슴이 아팠습니다.
'바람'은 대단한 영향력을 가진 매체가 아닐뿐더러, 저 역시 글재주가 변변치 못합니다. 하지만 서남대 폐교에 앞서, 밝히고 싶은 점이나 해주실 말씀이 있다면 취재 기사에 포함해 발행하겠습니다.
아래에 바람 웹진 주소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엽 배상
바람 웹진 주소: baram.news
첫댓글 쪽지 보냈으니 확인하십시오. 그리고 이 카페 이메일주소는 snprof@hanmail.net 입니다. 인터뷰 요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