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작품을 완성하는 터프팅 공방, 벗우
터프팅은 다양한 터프킹 건을 사용해 천 위에 실을 심는 직조 기법이다. 최근 방송이나 SNS에 해외작가들의 작품이 노출되면서 국내에서도 색다른 취미생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벗우는 다양한 생활소품을 제작하는 터프팅 공방으로 지난 2022년 2월 문을 열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친구 두 명이 공동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선보이는 작품은 모두 개인 창작물로 제품판매 스토어를 운영하고 인천지역 플리마켓에도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역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알음알음 알려져 터프팅 원데이클래스는 물론 정규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원데이클래스에서는 터프팅 기초와 응용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수업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며 직장인 반도 따로 운영한다. 제공되는 도안 외에도 자유 도안으로 진행할 수 있어 하나뿐인 나만의 터프팅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가장 안전한 먹거리, 얌얌펫키친
반려동물을 ‘애완’이라 칭하는 시대는 지났다. 반려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짝이 되는 동무로 여기며 가족구성원으로 자리한 지 오래다. 자연히 반려동물을 위한 문화공간도 점점 늘어났고,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수제간식 판매점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얌얌펫키친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해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 가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이자 베이킹공방이다. 펫푸드 클래스는 물론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킹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해 체험의 폭을 넓혔다.
펫푸드 원데이클래스에서는 반려견에게 가장 인기 있는 15종류의 간식을 만들어 본다. 기본재료는 닭고기를 사용하며,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다른 육류로 대체 가능하다. 펫푸드 원데이클래스답게 매너벨트만 착용하면 반려동물 동반수업도 가능하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직접 만든 반려동물 수제간식을 포장해 갈 수도 있다.
스콘, 휘낭시에, 제리치즈케이크, 마들렌 등을 만드는 사람용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외에도 실습취미반 클래스, 펫푸드 마스터 2급 자격증과정, 반려동물 수제간식 창업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요한 물속에서 자유를 즐기는 프리다이빙, 고고다이브(GOGODAIVE)
푸른 물속을 거침없이 유영하는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짜릿하고 신비롭다. 프리다이빙은 장비 없이 잠수하는 스포츠다. 스쿠버 다이빙과 달리 공기통 없이 입수하여 내 호흡만으로 유영하기 때문에 더 자유롭게 움직이며, 물속의 평온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최근 들어 소위 ‘요즘 애들’이라 불리는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고다이브는 약 1만 8천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규모 다이빙 동호회다. 이곳에도 프리다이빙을 배우려는 MZ 세대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고. 물을 좋아해서 찾는 이들도 있지만 물 공포증을 극복해 보려거나, 색다른 경험을 위해 찾는 이들도 많다고 한다.
고고다이브는 서울 및 경기 등 9개의 강습장에서 프라다이빙 강습을 진행한다. 그중 인천 송도 스포츠파크 잠수풀은 프리다이빙하기 좋은 잠수풀 중 손에 꼽히는 곳이다. 프리다이빙은 수업 특성상 원데이클래스 강습료와 별개로 잠수풀 이용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데, 인천 송도 스포츠파크는 인천환경공단에서 운영하여 이용료가 저렴(3시간 기준 5천 원)하여 많은 프리다이버가 찾는다. 고고다이브에서 프리다이빙 원데이클래스를 이용하면 전용장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스트레칭부터 호흡법, 기본이론, 장비사용법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