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경찰·경호·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본교 경찰행정학과 및 경찰경호학과의 발전과 보다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 방배경찰서장 조항진박사를 석좌교수로 위촉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의 이사장, 학장, 교수처장 등 임원진과 조항진 석좌교수가 참석한 이날 위촉식에서 (재)서강전문학교 김준엽 이사장은 “조항진 석좌교수 위촉을 통하여, 본교의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등 학위과정 뿐만 아니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탐정학과, 경비지도사 자격증 준비과정 등에 대한 전문 교육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고, 나아가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를 통한 경비원들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위촉된 조항진 석좌교수는 “서강전문학교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강전문학교가 경찰·경호·경비 분야 전문 인력 배출의 메카가 되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조항진 석좌교수 위촉을 통하여,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경찰·경호·경비 분야의 전문학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경호학과 등 학위과정은 물론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최대 이수생 배출, 경비지도사 등 국비지원과정 운영과 함께, 국내 민간경비분야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신규교육과정 개발 등 해당 분야에서 시장 선도자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에서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과정과 신임경비원교육을 운영하고 사회복지학과 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등 평생직업교육에 특화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