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우말랭이의 효능과 영양성분, 무우보다 월등
무우말랭이와 생무우는 하늘과 땅 차이이다.
무우말랭이가 왜 좋은지 왜 무우말랭이를 먹는지 알아보자.
생무우는 90%이상이 수분이지만, 무우말랭이는 마르는 과정에서 공기중의 많은 미네랄과
결합하고 화학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100mg의 생무우는 칼슘이 30mg에 지나지 않으나 무우 말랭이는 칼슘이 무려 470mg이 된다.
생무우 보다도 무우말랭이가 15배 이상이나 칼슘이 많은 것이다.
단백질도 생무우는 0.8mg이던 것이, 무우 말랭이는 9.4mg으로 증가하고
칼슘은 생무우는 240g이던 것이, 무우말랭이에서는 2500mg으로 늘어난다.
비타민 b2는 생무우가 0.03mg이던 것이, 무우말랭이에서는 0.32mg으로 증가하고
니아신은 생무우가 0.3mg에서, 무우말랭이는 4.5mg으로 증가하고
비타민 C는 생무우는 15mg, 무우말랭이는 20mg으로 증가한다.
이것으로 볼 때 무우 말랭이는 농축된 천연의 영양소 임을 알 수 있다.
무우말랭이에서 가장 주목할 것은 칼슘이다.
생콩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고 다량의 콩을 먹을 때는 칼슘의 배설을 촉진 시킬 수 있다.
이 칼슘을 보충 할 수 있는 것이 무우말랭이 이다.
칼슘도 동물성 칼슘보다 식물성 칼슘이 매우 좋다.
칼슘은 어린이들의 뼈 성장을 도와주고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회복 시켜주는 최고의 식품이다.
사람의 뼈는 성인이 되어도 매일 새롭게 교체되고 재생을 한다.
중년 이후에 칼슘이 부족하면 뼈는 바람든 무우처럼 허약해져서 잘 넘어지고 쉽게 골절이 된다.
여성은 폐경기 이후에 골다공증이 많다.
칼슘은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고 체액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주는 역할도 한다.
칼슘은 근육의 수축에도 이용되고, 신경의 기능이나 생체내의 각종 효소의 작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뼈가 튼튼해야 사내구실(밤일)도 제대로 할수 있다.
당부하고 싶은 것은 무우말랭이라해도 다 칼슘 많은건 아닙니다.
어떻게 건조하느냐에 따라 명품과 짝퉁이 나오며 명품 무우말랭이는 반드시 햇볕에 자연 건조한 것이 좋고 토질상, 기후상 한국의 것이 좋으며. 한겨울에 건조하여 얼렸다 녹였다 하며 건조된 무우말랭이는 비타민D1 영양 칼슘덩어리로써 뼈를 튼튼하게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