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콘서트 시즌6의 시작과 더불어 카페게시판 <다차원지혜2>에 태을금화종지 (太乙金華宗旨) 해설을 시리즈로 올리고 있습니다.
<태을금화종지>는 자미궁 <옥황상제>로부터 내려온 수행의 가르침을 선도의 주요 교조들 중의 한 사람인 여동빈이 풀어서 전한 것으로, 오늘날의 수행자들에게도 금과옥조의 핵심을 전하고 있으며, <삼일신고>의 지감, 조식, 금촉의 수행과도 맥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태을금화종지>는 이미 많은 수행자들에게 알려져 있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영성콘서트 시즌6> 집단명상에서 <감각과 관념을 통찰 제어하면서 본영의 깨어남>을 추구하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기에, 금번 시즌6의 시작과 함께 연재하여 회원들이 참고자료로 삼게 하고자 함입니다.
한자로 된 원문을 번역한 내용이라 보기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지만, 행간의 의미를 짚어가며 천천히 음미하면 의외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옥황상제는 우리가 존경하고 있는 아쉬타님의 전신이기도 하며, 자료를 게시하는 빛새는 태얼랑의 또다른 닉넴이기도 합니다.
시즌6 집단명상에 온.오프로 참여하는 회원님들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https://m.cafe.daum.net/sinmunmyung/qvjA?boardType=
태을금화종지(太乙金華宗旨)에 대하여
<태을금화종지>에 대해 이해하기가 어려워 추가적인 소개를 원하는 회원님들이 있어 아래와 같이 전합니다.
동양의 대부분의 종교와 사상의 뿌리는 칠성 자미원의 옥황상제의 가르침으로부터 내려온 것입니다.
초고대문명 시절부터 이미 지구와의 인연을 맺어왔으며, 특히 이번 문명시대에는 동양인의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동이족(칠성족)을 중심으로 가르침의 핵심을 전했습니다.
상제께서는 환인 환웅 등 지도자들을 내려보냈고, 지도자들을 통해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 등의 가르침을 내려보내어 진리를 공부하며 광명으로 세상을 다스리게 하였습니다.
한편으로는 환웅들의 계보인 복희씨 신농씨를 통해서도 역철학, 농업, 의학 등 문명을 전하기도 했는데, 오늘날 <선도>로 불리는 최초의 수행법을 복희씨에게 전했고, 복희씨는 신농씨에게, 신농씨는 광성자에게, 이후 황제, 노자를 거쳐 여동빈이 정리하여 지금까지 내려온 것이 바로 <태을금화종지>입니다.
태을은 고차원의 하늘 즉 칠성 자미원을 의미하고, 금화는 깨달음의 빛 황금꽃을 뜻하며, 종지는 근본되는 가르침이란 뜻인데, 살아 있는 진리의 힘을 유지하기 위해 오랜 세월 구전으로 전해오다가 대략 이삼백 년 전부터 문자로 정착되어 일반 대중에게도 알려지게 된 것으로 선도의 핵심 교과서이기도 합니다.
금번에 시즌6을 시작하면서 카페에 소개한 것은, 우리 단체가 아쉬타님을 비롯한 천상 어른들과의 생생한 교통을 추구하는 가운데, 특히 아쉬타님의 전신인 과거 옥황상제로서의 수행의 주요 가르침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시즌6 집단명상에서 감각과 관념을 내려놓고(버리는게 아니라 도구로서 통찰) 마음을 비운 영점장에서 순수 본영을 깨우고 내면의 빛(신성)을 밝히는 것을 주제로 삼는 것은 <태을금화종지>의 내용을 아수 쉽게 함축한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예수, 붓다 등 다른 가르침들도 본질에서 동일함)
다만 태을금화종지는 한자로 된 긴 원문과 그에 대한 세밀한 해설로 인해 한글 세대가 편하게 읽고 이해하기 어려운 점도 있고, 관념 지식을 초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시즌6의 취지에 비추어 오히려 관념 보따리를 안겨주는 결과가 될까봐, 게시판에 게재하면서도 공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우연히 보게 된 회원들 또는 한자에 익숙한 회원들이 참고하는 정도로...
그러다가 아무래도 아쉬타님께서 오랜 옛적 옥황상제 시절 내려보낸 가르침들 중 하나이고, 상제님 자신이 그 가르침대로 실천하여 상위 차원으로 상승한 큰 지침이기도 하여, 이번에 소개 차원에서 공지를 하게 된 것입니다.
시즌6은 이 가르침을 아주 쉽게 압축하여 진행하는 것이니만큼 태을금화종지를 읽고 이해하기가 불편한 분들은 굳이 보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은 시중에 다양한 해설서들이 나와 있으니 참고로 하면 될 것입니다.)
다만 태을금화종지의 가르침의 뿌리가 아쉬타님의 전신인 옥황상제였음은 꼭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이제 곧 대전환의 시기를 겪고 행성과 인류가 한 단계 상승한 차원으로 들어서게 되면, 인류는 4차원에서 5차원 초기단계까지 진동수가 활성화되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존재가 됩니다. 모든 사람이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 시대 전환의 흐름에 맞게 자신을 적응시킨 사람들에 한해서이지만, 암튼 우리 단체가 추구하는 <빛사람>으로의 근본적인 변화가 행성 전반에 걸쳐 일어날 것입니다.
태을금화종지는 아주 오래전 현 문명시대 초기에 내려온 가르침이지만, 빛을 주제로 하는 내용들은 현재의 수행자에게도 그대로 적용되는 첨단의 안내이기도 하며, 무엇보다 상제 자신이 당신의 영육을 그대로 유지한 채 진동수를 바꾸어 신선의 차원 (빛사람)으로 우화등선 (상승)했다는 것은 영적 상승의 길을 가는 현재의 우리에게도 최상의 모델이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상제께서는 살아 있는 채 그대로 빛사람의 차원으로 상승하여 오늘날까지 아쉬타란 이름으로 은하계 전체의 생육과 문명의 개화를 주관하고 계십니다.
아쉬타님의 중요한 점은 다른 스승들은 대부분 살아서 수행에만 힘쓰다가 죽어서 상승 또는 복귀한 것에 비해, 대통치자와 대제사장의 정교일치로 별자리를 다스리다가 살아있는 채로 진동수를 바꾸어(환골탈태) 승격했다는 사실이며, 이는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행성과 인류의 대전환과 상승의 방식과도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인류는 지금 진행되고 있는 대전환의 과정이 지나고 나면, 일부는 상승하여 자신의 고향별로 돌아가거나 새로운 지구의 개척자로 남고, 일부는 자신의 진동수에 맞는 수준의 타 행성으로 환생하게 될 것이며, 사고로 사망하게 되어도 그 영혼은 각자의 진동수에 맞게 옮겨지게 될 것입니다.
시즌6은 전환의 시기에 우리가 가야 할 빛의 여정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정진에 천상의 축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TS 태얼랑
첫댓글 고맙습니다
찬찬히 보면
첨단의 인식이 들어 있습니다.
많은 전파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참 감사합니다.
귀한 TS 두손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