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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포드 강의(/ˈɡɪfərd/)는 1887년 스코틀랜드의 4개 고대 대학인 세인트 앤드류스, 글래스고, 애버딘, 에든버러에서 기포드 경의 유언에 따라 설립된 연례 강의 시리즈입니다. 그들의 목적은 "가장 넓은 의미의 자연신학 연구, 즉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증진하고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Gifford 강의 임명은 스코틀랜드 학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영예 중 하나입니다. [1][2][3]
대학 달력에는 스코틀랜드 4개 대학에서 기포드 강의가 "공개적이고 대중적이며, 대학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체 지역 사회(수업료[4])에게 개방되어 있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반 청중 외에도 강사는 해당 주제 연구를 위해 특별 학급의 학생을 구성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시험과 논문, 필기 및 구두로 테스트됩니다." [5] 강의는 일반적으로 한 학년 동안 시리즈로 제공되며 편집된 내용을 책 형태로 출판할 의도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작품 중 다수는 신학이나 철학 분야, 종교와 과학의 관계에서 고전이 되었습니다.
1889년에 세인트 앤드류스 대학의 기포드 강의에 참석한 사람들은 "혼합"으로 묘사되었으며 남성 학부생뿐만 아니라 여성도 포함되었습니다. [6] 임명된 첫 번째 여성은 1972년에서 1974년 사이에 애버딘에서 발표한 Hannah Arendt였습니다. [7]
유사한 강의 시리즈는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매년 제공되는 John Locke Lectures입니다.
강의 목록[편집]
애버딘[편집]
숨기다년스피커강의[8]ISBN
| 1889–91 | EB 타일러 | 종교의 자연사 | |
| 1892–94 | 앤드류 마틴 페어베언 | 그리스도교 철학 | |
| 1896–98 | 제임스 워드 | 자연주의와 불가지론 | |
| 1898–00 | 조시아 로이스 | 세계와 개인 | |
| 1904–06 | 제임스 아담 | 그리스의 종교 선생들 | |
| 1907–08 | 한스 드리쉬 | 유기체의 과학과 철학 | |
| 1911–13 | 앤드류 세스 프링글-패티슨 | 최근 철학에 비추어 본 하나님에 대한 관념 | |
| 1914–15 | 윌리엄 리치 솔리 | 도덕적 가치와 하느님에 대한 생각 | |
| 1930–32 | 에티엔 길슨 | 중세 철학의 정신 | |
| 1936–38 | 칼 바르트 | 종교개혁의 가르침에 따른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하나님을 섬기는 것 | |
| 1939–40 | 아서 다비 녹 | 헬레니즘 종교 - 두 단계 | |
| 1949–50 | 가브리엘 마르셀 | 존재와 믿음과 실재의 신비 | ISBN 1-890318-85-X ISBN 1-890318-86-8 |
| 1951–52 | 마이클 폴라니 | 개인 지식: 포스트 비판 철학을 향하여 | ISBN 0-226-67288-3 |
| 1953–54 | 폴 틸리히 | 조직신학 (3권) | ISBN 0-226-80337-6 ISBN 0-226-80338-4 ISBN 0-226-80339-2 |
| 1963–65 | 알리스터 하디 | 살아 있는 시냇물과 신성한 불꽃 | |
| 1965–67 | 레이먼드 아론 | La Conscience historique dans la pensée et dans l'action | |
| 1970–72 | 아렌드 테오르도르 반 리우웬 | 하늘과 땅에 대한 비판 | |
| 1972–74 | 한나 아렌트 | 마음의 삶 | |
| 1982–84 | 리처드 스윈번 | 영혼의 진화 | ISBN 0-19-823698-0 |
| 1984–85 | 프리먼 다이슨 | 모든 방향에서 무한 | ISBN 0-06-072889-2 |
| 1989–91 | 이안 바버 | 과학 시대의 종교 | ISBN 0-06-060383-6 |
| 1992–93 | 야로슬라프 펠리칸 | 기독교와 고전 문화: 헬레니즘과 기독교의 만남에서 자연신학의 변모 | ISBN 0-300-06255-9 |
| 1994–95 | 존 W. 로저슨 | 윌리엄 로버트슨 스미스의 작품에 대한 믿음과 비판, 1846-1894 | |
| MA 스튜어트 | 새로운 빛과 깨달음 | ||
| 피터 존스 | 과학과 종교 : 흄 이전과 이후의 | ||
| 제임스 H. 번스 | 자연의 질서 | ||
| 알렉산더 브로디 | 스코투스의 그림자 | ||
| 1997–98 | 러셀 스태너드 | 신의 실험 | |
| 2000–01 | 존 S. 합굿 | 자연의 개념 | |
| 2003 | 엘레오노레 그루터기 | 어둠 속을 방황하다 | |
| 2003–04 | 존 할데인 | 마음, 혼, 그리고 신(神) | |
| 2007 | 스티븐 패티슨 | 사물을 보는 것: 시각적 인공물과의 관계 심화 | ISBN 978-0-334-04149-8 |
| 2009 | 알리스터 맥그래스 | 미세하게 조정된 우주: 과학과 신학에서 하나님을 찾는 탐구 | ISBN 978-0-664-23310-5 |
| 2012 | 사라 코클리 | 되찾은 희생: 진화, 협력, 그리고 하나님 | |
| 2014 | 데이비드 N. 리빙스턴 | 다윈 다루기: 진화론과 종교적 관여의 장소, 정치 및 수사 | ISBN 978-1-421-41326-6 |
| 2016 | 모나 시디키 | 투쟁, 고통, 희망: 이슬람과 기독교 전통의 탐구 | ISBN 978-1-316-51854-0 |
| 2017 | 데이비드 노박 | 아테네와 예루살렘: 하느님, 인간, 그리고 자연 | ISBN 978-1-487-50617-9 |
| 2018 | N. T. 라이트 | 새벽을 분별하다: 역사, 종말론 및 새로운 창조, 역사와 종말론: 예수와 자연신학의 약속, 2019 | ISBN 978-1-4813-0962-2 |
| 2022 | 존 뒤프레 | 형태의 간략한 역사 | |
| 팀 휘트마쉬 | 종교와 고대 지중해 사상 | ||
| 리사 시데리스 | 인류세의 부자연스러운 신학 | ||
| 로버트 맥컬리 | 종교와 인지적 친족 | ||
| 존 위트 주니어 | 새로운 칼빈주의적 권리 개혁 | ||
| 2024 | 미리 루빈 | 여성성과 종교적 상상력 | |
| 2025 | 미로슬라프 볼프 | Amor Mundi: 하나님과 세상과의 관계의 성격 | |
| 2026 | 제레미 베그비 | 미정 | |
| 미정 | 캐서린 픽스톡 | 미정 |
에든버러[편집]
년스피커강의[9]ISBN
| 1889–90 | 제임스 허치슨 스털링 | 철학과 신학 | |
| 1891 | 조지 가브리엘 스톡스 | 자연신학 | |
| 1892–94 | 오토 플레이더러 | 종교의 철학과 발전 | |
| 1896–98 | 코르넬리스 틸레 | 종교 과학의 요소에 관하여 | ISBN 0-404-60480-3 |
| 1900–02 | 윌리엄 제임스 | 종교적 체험의 다양성 | ISBN 0-679-64011-8 |
| 1909–10 | 윌리엄 워드 파울러 | 로마 백성의 종교적 경험 | ISBN 0-8154-0372-0 |
| 1911–12 | 버나드 보산케 | 개성과 가치의 원칙 | ISBN 0-527-10036-6 |
| 1913–14 | 앙리 베르그송 | 성격의 문제 | |
| 1915–16 | 윌리엄 미첼 램지 | 그리스 문명의 아시아 요소 | ISBN 0-89005-173-9 |
| 1919–21 | 조지 스타우트 | Mind and Matter 출판 1931 | |
| 1921–23 | 앤드류 세스 프링글-패티슨 | 종교철학 연구 | ISBN 0-404-60474-9 |
| 1923–35 | 제임스 조지 프레이저 | 자연에 대한 숭배 | ISBN 1-56459-532-3 |
| 1926–27 | 아서 에딩턴 | 물리적 세계의 본질 | ISBN 0-472-06015-5 |
| 1927–28 | 알프레드 노스 화이트헤드 | 과정과 현실: 우주론의 에세이 | ISBN 0-02-934570-7 |
| 1928–29 | 존 듀이 | 확실성에 대한 탐구: 지식과 행동의 관계에 대한 연구 | ISBN 1-4179-0845-9 |
| 1934–35 | 알버트 슈바이처 | 자연신학과 자연윤리의 문제(미발표) | |
| 1937–38 | 찰스 셰링턴 | 인간의 본성에 대한 평가 | ISBN 0-521-06436-8 |
| 1938–40 | 라인홀트 니버 | 인간의 본성과 운명: 기독교적 해석 | ISBN 0-664-25709-7 |
| 1947–49 | 크리스토퍼 도슨 | Vol. 1 종교와 문화 Vol. 2 종교와 서구 문화의 부상 (1950) | ISBN 0-404-60498-6 ISBN 0-385-42110-9 |
| 1949–50 | 닐스 보어 | 인과관계와 상보성: 원자 물리학 연구의 인식론적 교훈 | ISBN 1-881987-14-0 |
| 1950–52 | 찰스 얼 레이븐 | 자연 종교와 기독교 신학 | |
| 1952–53 | 아놀드 J. 토인비 | 종교에 대한 역사가의 접근 방식 | ISBN 0-19-215260-2 |
| 1954–55 | 루돌프 불트만 | 역사와 종말론: 영원의 현존 | ISBN 0-8371-8123-2 |
| 1961–62 | 존 베일리 | 하나님의 임재 감각 2017-10-26 Wayback Machine 에 보관됨 | |
| 1970–71 | 에릭 라이오넬 마스콜 | 존재의 개방성 | ISBN 0-232-51159-4 |
| 1973–74 | 오웬 채드윅 | 19세기 유럽 정신의 세속화 | ISBN 0-521-39829-0 |
| 1974–76 | 스탠리 자키 | 과학의 길과 하느님께로 가는 길 | ISBN 0-226-39145-0 |
| 1978–79 | 존 에클스 경 | 인간의 신비와 인간의 정신 | ISBN 0-387-09954-9 |
| 1979–80 | 니니안 스마트 | 종교적 정체성의 다양성, 이데올로기를 넘어서: 종교와 서구 문명의 미래로 출판 | ISBN 0-06-067402-4 |
| 1980–81 | 세이예드 호세인 나스르 | 지식과 신성한 것 | ISBN 0-7914-0177-4 |
| 1981–82 | 아이리스 머독 | 도덕의 안내서로서의 형이상학 | ISBN 0-14-017232-7 |
| 1983–84 | 데이비드 다이치스 | 하나님과 시인들 | ISBN 0-19-812825-8 |
| 1984–85 | 위르겐 몰트만 | 창조 속의 하나님: 창조와 하나님의 영에 대한 새로운 신학 | ISBN 0-8006-2823-3 |
| 1985–86 | 폴 리쾨르 | 다른 사람으로서의 자신 | ISBN 0-226-71329-6 |
| 1986–87 | 존 힉 | 종교에 대한 해석 | ISBN 0-300-10668-8 |
| 1987–88 | 알라스데어 매킨타이어 | 도덕적 탐구의 세 가지 경쟁 버전 | ISBN 0-7156-2337-0 |
| 1988–89 | 라이몬 파니카르 | 삼위일체와 유신론 | ISBN 978-1-57075-855-3 |
| 1989–90 | 메리 더글러스 | 신에 대한 주장: In the Wilderness로 출판(많이 수정됨) | ISBN 1-85075-444-6 |
| 1991–92 | 안네마리 쉬멜 | 신의 징조 해독: 이슬람에 대한 현상학적 접근 | ISBN 978-0791419823 |
| 1992–93 | 마사 시 누스바움 | 생각의 격변: 감정 이론 | |
| 1993–94 | 존 폴킹혼 | 과학과 기독교 신앙: 상향식 사상가의 신학적 성찰 | ISBN 0-281-04714-6 |
| 1995–96 | G. A. 코헨 | 당신이 평등주의자라면 왜 그렇게 부자입니까? | ISBN 0-674-00693-3 |
| 1996–97 | 리처드 소랍지 | 감정과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 감정과 마음의 평화: 금욕주의적 동요에서 기독교적 유혹으로 출판 | ISBN 0-19-825005-3 |
| 1997–98 | 홈즈 롤스턴 3세 | 유전자, 창세기, 그리고 하나님 | ISBN 0-521-64674-X |
| 1998–99 | 찰스 테일러 | 세속 시대에 살기, 세속적 시대로 출판 | ISBN 0-674-02676-4 |
| 1999–00 | 데이비드 트레이시 | 하나님의 이쪽 | |
| 2000–01 | 오노라 오닐 | 생명윤리에 대한 자율성과 신뢰 | |
| 2001–02 | 모하메드 아르쿤 | 이슬람 이성에 대한 비판의 개시 | |
| 2002–03 | 마이클 이그나티에프 | 더 작은 악: 공포 시대의 정치 윤리 | ISBN 0-691-11751-9 |
| 2003–04 | J. 웬첼 반 후이스틴 | 세상에 혼자? 과학과 신학에서 인간의 독창성 | ISBN 0-8028-3246-6 |
| 2004–05 | 마가렛 앤스티 스티븐 툴민 노암 촘스키 | 2003년 사망하기 전에 2004-05 시리즈를 할 예정이었던 Edward Said에게 헌정된 일련의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 |
| 2005–06 | 장 베스케 엘슈타인 | 주권자 하나님, 주권자 국가, 주권자 자아 | |
| 2006–07 | 사이먼 콘웨이 모리스 | 다윈의 나침반: 진화가 창조의 노래를 발견하는 방법 | |
| 조나단 라일리-스미스 | 십자군 전쟁과 그리스도교 | ||
| 2007–08 | 알렉산더 네하마스 | "그였기 때문에, 나였기 때문에": 우정과 삶에서의 위치 | |
| 2008 | 로버트 M. 비치 | 히프로크라테스, 종교 및 세속 의료 윤리: 갈등의 지점 | |
| 2008–09 | 다이애나 에크 | 다원주의의 시대 [2009년 4월-5월] | |
| 2009–10 | 마이클 가자니가 | 정신 생활 [2009년 10월] | |
| 테리 이글턴 | 신에 대한 논쟁 [2010년 3월] | ||
| 2010–11 | 피터 해리슨 | 과학, 종교 및 현대 세계, 과학과 종교의 영토로 출판됨 | ISBN 978-0226184487 (영어) |
| 고든 브라운 | 일자리와 정의의 미래 | ||
| 2011–12 | Lord Sutherland of Houndwood | David Hume and Civil Society | |
| Diarmaid MacCulloch | Silence in Christian History: the witness of Holmes' Dog | ||
| Jim Al-Khalili | Alan Turing: Legacy of a Code Breaker – one-off joint lecture between the Royal Society of Edinburgh and the School of Informatics | ||
| 2012–13 | Bruno Latour | "Once Out of Nature" - Natural Religion as a Pleonasm | |
| Steven Pinker | The Better Angels of Our Nature: A History of Violence and Humanity[10] | ||
| 2013–14 | Onora O'Neill | From Toleration to Freedom of Expression | |
| Rowan Williams | Making representations: religious faith and the habits of language | ||
| Catherine O'Regan | "What is Caesar's?" Adjudicating faith in modern constitutional democracies | ||
| 2014–15 | Jeremy Waldron | One Another's Equals: The Basis of Human Equality | |
| Helga Nowotny | Beyond Innovation. Temporalities. Re-use. Emergence. | ||
| 2015–16 | Kathryn Tanner | Christianity and the New Spirit of Capitalism | |
| 2016–17 | Richard English | Nationalism, Terrorism and Religion | |
| Jeffrey Stout | Religion Unbound: Ideals and Powers from Cicero to King | ||
| 2017–18 | Agustín Fuentes | Why We Believe: evolution, making meaning, and the development of human natures | |
| Elaine Howard Ecklund | Science and Religion in Global Public Life | ||
| 2018–19 | Mary Beard | The Ancient World and Us: From Fear and Loathing to Enlightenment and Ethics | |
| 2019–20 | Michael Welker | In God's Image: Anthropology | |
| 2020–21 | David Hempton | Networks, Nodes, and Nuclei in the History of Christianity, c. 1500-2020 | |
| 2021–22 | Susan Neiman | Heroism for a Time of Victims | |
| 2022–23 | John Dupré | A Process Perspective on Human Life | |
| 2023–24 | 코넬 웨스트 | 재앙적인 시대를 위한 재즈에 흠뻑 젖은 철학: 소크라테스에서 콜트레인까지 | |
| 2024–25 | 알렉산드라 월샴 | 종교 운동: 초기 근대 기독교 역사의 움직임과 감정 | |
| 2025–26 | 폴라 프레드릭센 | 미정 |
글래스고[편집]
년스피커강연[11]ISBN
| 1888–92 | 프리드리히 막스 뮐러 | 1888년: 자연 종교 Vol. 1 &; 2; 1890년: 물리적 종교; 1891: 인류학적 종교: 1892: 신지학 또는 심리적 종교 | |
| 1892–96 | 존 케어드 | 기독교의 근본적인 사상, 제1권, 제2권 | |
| 1896–98 | 알렉산더 발망 브루스 | 세상의 도덕적 질서와 세상의 섭리적 질서 | |
| 1900–02 | 에드워드 케어드 | 그리스 철학자들의 신학의 진화 | |
| 1914 | 아서 밸푸어 | 유신론과 인본주의 | ISBN 1-58742-005-8 |
| 1916–18 | 사무엘 알렉산더 | 공간, 시간, 그리고 신(神) | ISBN 0-7661-8701-2 ISBN 0-7661-8702-0 |
| 1922 | 아서 밸푸어 | 유신론과 사상 | |
| 1927–28 | J. S. 할데인 | 과학과 철학 | ISBN 0-404-60479-X |
| 1932–34 | 윌리엄 템플 | 자연, 인간, 그리고 하나님 | |
| 1952–54 | 존 맥머레이 | 개인의 형태 Vol.1 & 2: 행위자로서의 자아와 관계에 있는 사람 | ISBN 1-57392-337-0 ISBN 1-57392-625-6 |
| 1959 | 칼 프리드리히 폰 바이츠제커 | 과학의 관련성 | |
| 1965 | 허버트 버터필드 | 역사적 저술과 기독교 신념과 인간의 신념과 역사적 저술의 발전[12] | |
| 1970 | 리처드 윌리엄 서던 | 중세 종교 사상 체계의 흥망성쇠 | |
| 1974-76 | 바질 미첼 | 도덕성, 종교적, 세속적 | |
| 1981 | 스티븐 RL 클라크 | 아테네에서 예루살렘까지 | |
| 1985 | 칼 세이건 | 우리가 누구인지를 찾는 것 | ISBN 1-59420-107-2 |
| 1986 | 도널드 M. 맥케이 | 눈 뒤[13] | |
| 1988 | 돈 큐피트 | 자연과 문화 | |
| 리처드 도킨스 | 소우주의 세계 | ||
| 1992 | 메리 워녹 | 상상력과 이해, 상상력과 시간으로 출판 | ISBN 0-631-19019-8 |
| 1993–94 | 키스 워드 | 종교와 계시 | ISBN 978-0-19-826375-3 |
| 1995–96 | 제프리 캔터 존 헤들리 브룩 | 자연 재구성 | |
| 1997–98 | RJ 베리 | 신, 유전자, 녹색 및 모든 것 | |
| 1999–00 | 랄프 매키너니 | 저자를 찾는 캐릭터 | |
| 2001 | 린 베이커 브라이언 헤블스웨이트 필립 존슨-레어드 조지 레이코프 마이클 루스 | 인간 이해의 본질과 한계 | |
| 2003–04 | 사이먼 블랙번 | 이성의 제국 | |
| 2005 | 렌 굿맨 압둘아지즈 사체디나 존 E. 헤어 |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 |
| 2007–08 | 데이비드 퍼거슨 | 종교와 최근 비평가들은 신앙과 비평가: 대화로 출판되었습니다. | ISBN 978-0-19-956938-0 |
| 2008–09 | 찰스 테일러 | 세속주의 정권의 필요성 | |
| 2009–10 | 지아니 바티모 | 현실의 종말 | |
| 2012 | 빌라야누르 라마찬드란 | 몸과 마음: 신경과학의 통찰력 | |
| 2014 | 장 뤽 마리옹 | 주어짐과 계시 | |
| 2015 | 페리 슈미트-루켈 | 종교 간 신학: 신학의 미래 형태 | |
| 2016 | 숀 M. 캐롤 | 큰 그림: 생명의 기원, 의미, 우주 자체에 관하여 | |
| 2018 | 주디스 버틀러 | 나의 삶, 당신의 삶: 평등과 비폭력의 철학 | |
| 2019 | 케빈 하트 | 철학과 종교 | |
| 마크 파겔 | 문화를 위한 유선: 인간 사회적 정신의 기원, 또는 인간이 세계를 점령한 이유 | ||
| 2020 | TJ 클라크 | 지상 천국: 그림과 다가올 삶 | |
| 2022 | 만티아 디아와라 테리 가이스 | 새로운 신성함을 향하여 | |
| 잭 할버스탐 | 붕괴, 철거, 퀴어 지리학과 비세계화: 붕괴의 미학 | ||
| 2023 | 마크 윌리엄스 | 일본의 종교 용광로와 기독교의 의의 | |
| 장 뤽 매리언 케빈 하트 | 계시와 묵상 |
세인트 앤드류스[편집]
년스피커강연[14]ISBN
| 1889–90 | 앤드류 랭 | 종교의 형성[15] | |
| 1890–92 | 에드워드 케어드 | 종교의 진화 | |
| 1894–96 | 루이스 캠벨 | 그리스 문학 속의 종교 | |
| 1899–01 | 로돌포 란치아니 | 옛 로마의 새로운 이야기 | |
| 1902–04 | 리처드 할데인 | 현실로 가는 길 | ISBN 0-404-60459-5 |
| 1907–09 | 제임스 워드 | 목적 또는 다원주의와 유신론의 영역 | |
| 1911–13 | 제임스 조지 프레이저 | 불멸에 대한 믿음 | |
| 1914–16 | J. A. 톰슨 | 자연이 살아 있는 체계 | |
| 1917–19 | 윌리엄 랄프 잉지 | 플로티누스의 철학 | ISBN 1-59244-284-6 |
| 1919–20 | 루이스 리처드 파넬 | 그리스 영웅 숭배와 불멸의 관념 | |
| 1921–22 | C. 로이드 모건 | 창발적 진화(1923)와 생명, 마음, 영(1925) | ISBN 0-404-60468-4 |
| 1924–25 | 루이스 리처드 파넬 | 하느님의 속성 | |
| 1926–28 | 알프레드 에드워드 테일러 | 도덕주의자의 신앙, 도덕의 신학적 함의; 자연신학과 긍정적 종교 (1930) | |
| 1929–30 | 찰스 고어 | 좋은 삶의 철학 (1930) | |
| 1930–32 | 로버트 라눌프 마렛 | 원시 종교의 믿음, 희망, 자선 | |
| 1935–36 | 헨슬리 헨슨 | 기독교 도덕 | |
| 1936–37 | 베르너 예거 | 초기 그리스 철학자들의 신학 (1936) | |
| 1937–38 | 윌리엄 G. 드 버그 | 도덕에서 종교로 | |
| 1938 | 조셉 비데즈 | 플라톤과 동양 | |
| 1939–40 | 리처드 크로너 | 믿음의 우위 | |
| 1946–48 | 에밀 브루너 | 기독교와 문명 | |
| 1949–50 | 허버트 제임스 패튼 | 현대의 곤경 | |
| 1951–53 | 브랜드 Blanshard | 이성, 믿음, 선함 | |
| 1953–55 | C. A. 캠벨 | 자아와 신성에 관하여 | |
| 1955–56 | 베르너 하이젠베르크 | 물리학과 철학: 현대 과학의 혁명 | ISBN 1-57392-694-9 |
| 1959–60 | Georg Henrik von Wright | Norm and Action (1963)[16] and The Varieties of Goodness (1963)[17] | |
| 1962–64 | Henry Chadwick | Authority in the Early Church | |
| 1964–66 | John Findlay | The Discipline of the Cave (1966), and The Transcendence of the Cave (1967) | ISBN 978-0-04-111002-9 |
| 1967–69 | Robert Charles Zaehner | Concordant Discord. The Interdependence of Faiths. | |
| 1969–71 | William Homan Thorpe | Animal Nature and Human Nature | |
| 1972–73 | Alfred Ayer | The Central Questions of Philosophy | ISBN 0-03-013116-2 |
| 1975–77 | Reijer Hooykaas | Fact, Faith and Fiction in the Development of Science | |
| 1977–78 | David Stafford-Clark | Myth, Magic and Denial | |
| 1979–80 | 프레드릭 코플스턴 | 종교와 하나: 동양과 서양의 철학 | |
| 1980–81 | 그레고리 블라스토스 | 소크라테스: 아이러니스트이자 도덕 철학자 | |
| 1982–83 | 도널드 제프리 찰튼 | 자연의 새로운 이미지, 1750-1800 | |
| 1983–84 | 존 맥쿼리 | 신을 찾아서 | |
| 1984–85 | 아돌프 그륀바움 | 정신분석 이론 및 과학 | |
| 1986–87 | 안토니 플라우 | 필멸의 논리 | |
| 1988–89 | 월터 버커트 | 생물학의 흔적과 감각의 창조 | |
| 1990–91 | 힐러리 퍼트남 | 철학 갱신 | |
| 1992–93 | 아서 피콕 | 자연, 신, 인류 | |
| 로저 펜로즈 | 물리적 실체에 대한 질문 | ||
| 1995 | 니콜라스 울터스토르프 | 토마스 리드와 인식론의 이야기 | |
| 1996–97 | 마이클 더밋 | 생각과 현실 | |
| 1998–99 | 로버트 메리휴 애덤스 | 신과 존재 | |
| 마릴린 맥코드 아담스 | 기독론의 일관성 | ||
| 2000–01 | 스탠리 하우어와스 | 우주의 알갱이와 함께: 교회의 증거와 자연신학 | ISBN 1-58743-016-9 |
| 2002 | 피터 반 인바겐 | 악의 문제 | ISBN 978-0-19-954397-7 |
| 2004–05 | 앨빈 플란팅가 | 과학과 종교: 갈등 또는 화합 | |
| 2007 | 마틴 리스 | 21세기 과학: 우주적 관점과 지상의 도전 | |
| 2010 | 로저 스크루턴 | 하느님의 얼굴 | |
| 2012 | 데니스 알렉산더 | 유전자, 결정론, 그리고 하나님 | |
| 2015 | 린다 자그제브스키 | 모범주의 도덕 이론으로 출판된 모범주의 덕목 이론 | ISBN 978-0-19-065584-6 |
| 2017 | 마이클 레아 | 어둠이 당신을 숨기더라도: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얼굴을 찾아서 | |
| 2019 | 마크 존스턴 | 우상 숭배에 대한 해독제로서의 존재신학 | |
| 2021 | 올리버 오도노반 | 윤리의 소멸[18] | |
| 2024 | 클레어 칼라일 | 초보자를 위한 초월: 인생 글쓰기와 철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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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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