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숍은 1930년대 초기부터 문학·예술 전반에 걸쳐 초현실주의에 관심을 보임. 특히 앙드레 브르통의 정통 초현실주의와는 다른 방향을 지향.
2.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 지향
꿈이나 무의식보다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흐리게 하는 방식에 주력.
현실 속 낯섦과 불확실성을 통해 일상적 삶 속 초현실성 구현.
3. 영향 관계 및 미학적 유사성
조르조 데 키리코의 그림에 매료되며 시적 감각을 발전. 르네 마그리트의 초현실주의 미학과 유사한 시세계 형성. 고정관념을 깨는 기이함, 신비로움, 유머를 강조.
4. 불확실성의 미학
비숍은 불확실성을 일상의 환희를 유발하는 촉매로 간주. 초현실적 이미지를 통한 기이하지만 유쾌한 세계의 구축에 집중.
5. 대표 사례: 「우기; 아열대」
거대 두꺼비, 거대 달팽이 등의 기형적 동물들 묘사. 이 동물들의 유머러스한 자조적 독백을 통해 일상 속 환상적 세계 창출.
6. 문학·회화·일상의 경계 허물기
장르와 매체를 초월해 시, 회화, 현실의 경계를 넘나듦.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는 비숍의 독창적인 시 세계의 핵심 양상으로 자리함. --------------------------------------------------------------- 엘리자베스 비숍의 시에 나타난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와 그로테스크 이미지 - 영어영문학연구 - 한국중앙영어영문학회 : 논문 - DBpiahttps://share.google/cg34TFWnlUdH1SBwS
초록 엘리자베스 비숍은 1930년대 초기의 시부터 문학과 예술 전반에 걸쳐 초현실주의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보여왔습니다. 특히 그녀는 프랑스 시인 앙드레 브르통이 이끈 정통 초현실주의와 대비되는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를 자신의 시에서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르네 마그리트의 선구자인 조르조 데 키리코의 그림에 매료되었던 비숍은 자신만의 독특한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 스타일을 발전시킵니다. 그녀의 초기 시들은 꿈과 무의식의 영역을 탐구하기보다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흐리게 합니다. 장르와 매체의 경계를 초월하는 비숍의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는 마그리트의 초현실주의 미학과 놀라운 유사성을 보입니다. 마그리트의 그림에서처럼 비숍은 자신의 시에서 고정관념으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보여줍니다. 정통 초현실주의자들과는 달리, 비숍과 마그리트 모두 낯섦, 신비로움, 기괴함뿐만 아니라 웃음을 유발하는 기이한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비숍은 일상생활의 환희를 촉발하는 촉매로 여기는 **"불확실성"**을 강조하며 "일상생활의 초현실주의"의 기이한 이미지를 계속 발전시킵니다. 그녀의 만년작인 「우기; 아열대」(Rainy Season; Sub-Tropics)에서 비숍은 "거대 두꺼비"와 "거대 달팽이"처럼 불균형하고 기형적인 몸을 가진 기이한 동물들을 상세하게 묘사합니다. 이 동물들의 유머러스한 자조적 독백을 통해 비숍은 우리 일상생활 속에 숨겨진 신비롭고 환상적인 세계를 창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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