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악화, 두 달 만에 차 브랜드 매장 1만개 이상 문 닫아
https://cn.ntdtv.com/gb/2024/09/11/a103912458.html
중국 경제 악화, 두 달 만에 차 브랜드 매장 1만개 이상 문 닫아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2024년 8월 15일, 저장성 항저우에 위치한 CHAGEE 밀크티 가게. (JADE GAO/AFP, Getty Images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9-11 16:40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9월 11일] 중국 경제가 계속 악화되고 소비가 하락하며 다수의 차 음료 브랜드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 통계에 따르면 두 달 만에 1만 개 이상의 차 음료 매장이 사라졌다. 한 중고장비 재활용업체는 "오픈한 지 2개월, 3개월, 8개월, 9개월밖에 되지 않은 매장이 많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곳곳에서 매장이 문을 닫는 등 신차 업계가 대대적인 개편을 앞두고 있다 . 지난 7월, 유명 호스트 마동(Ma Dong)이 투자한 차 브랜드 셰차(Xie Cha)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폐쇄했다.
나유키티가 7월 18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자 직영점은 48개를 추가했고, 직영점은 48개를 폐점했다. 직영점의 절대 가치는 성장이 없었다.
지난 8월에는 '신차음료 2차 입고' 차바이도의 성과가 폭발했다. Jihai 브랜드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8월 13일 기준으로 Chabaidao는 지난 90일 동안 614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지만 905개의 신규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8월에는 Lujiazui Center Store, North Bund Raffles Store, Hongkou Magnolia Plaza Store, Xuhui Plaza Store 등 상하이의 많은 Moyo 요구르트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모요거트 루자쭈이 센터 매장 점원 셰팡(가명)은 중국 언론에 사업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유명 신차 브랜드 Shuyishao Xiancao가 대규모 매장 폐쇄 소식을 접했습니다. 체인점 모니터링 플랫폼인 Jihai Brand Monitoring의 쿼리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0일 동안 Shuyishao Xiancao는 496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1,605개의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
점점 더 많은 차 브랜드가 파산함에 따라 중고 장비 재활용업체는 바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9일 이펭닷컴의 '폭풍의 눈'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테아, 나이슈에의 차, 상하이 아줌마… 이름 붙일 수 있는 거의 모든 브랜드가 올해 많은 매장을 닫았다'고 결론지었다.
제3자 통계에 따르면 6월부터 8월까지 1만 개 이상의 차 음료 매장이 사라졌다. 일부 장비 재활용업체에서는 과거에는 일류 브랜드 매장이 2~3년 정도 생존할 수 있었다고 밝혔지만, 지금은 “2~3년 정도만 문을 연 매장이 많다”고 밝혔다. 8~9개월."
올해 8월 5일 기준 '내로우 도어 다이닝 아이' 자료에 따르면 '밀크티 음료' 트랙의 전체 매장 수는 431,753개에 이르렀고, 지난해 신규 매장 수는 167,347개에 달했지만 과거 순증세를 보였다. 그 해는 고작 35,518년이었습니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차음료 업계 에서 13만개 매장이 문을 닫았다는 뜻이다 .
위에서 언급한 보고서에 따르면 Shuyishao Xiancao 브랜드뿐만 아니라 차 음료 '시체 수집가'의 창고에 있는 차와 고대 차의 수도 올해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차 마시는 장비 재활용에 관여하고 있는 Youcaichu의 창립자 Zhu Luhao는 중고 장비에 대한 구체적인 통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이 장비를 재활용하기 위해 일선에 나가면 영상이 촬영돼 동기화된다. "차모모찌 같은 장면을 많이 볼 수 있다."
차 브랜드 장비 재활용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문어형제'는 폐점포 재활용이 가장 많은 차 브랜드가 차바이도라고 밝혔습니다. 차바이도. 고대명, 10%는 고대명이다.
중고 차 마시는 장비 판매상들은 비극적인 매장 폐쇄를 너무 많이 목격했습니다. 한 중고 재활용업자는 “차 음료가 본질로 돌아가지 않는 한 절대 가게를 열지 않을 것이며 어떤 브랜드에도 가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맛이 좋든 나쁘든 브랜드를 보지 마세요. 맛이 좋으면 사람들이 사겠죠?" .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