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항상 자동차 잡지나 아님 다른거에서 어떤 신차 정보를 봤을때 도대체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한두가지가아닙니다..
뭐 제가 워낙 자동차 상식에 어두운놈이긴하지만.. 이번기회에 전문가분들한테 조금이나마 상식이라도 알고싶어서 감히 질문을 드립니다.
여러가지 질문이있겠지만.. 우선 엔진에서 왜 영어로 mid-mounted V12 아니면 front mounted V 10 어쩌고;; V 는 실린더가 12개면 12개 10개면 10개 그건 알겟는데 미드 마운티드.. 이건 엔진 위치에 대한 예기인가요? 그럼 위치가 다르면 퍼포먼스가 틀린가요?
어떤 잡지에서는 엔진 위치 각도 까지 나오더마;;;
또 대부분 스포츠카라고 하는건 엔진 이름이 다 V12 아님V10 이러는데 어디선가 포르쉐 엔진이 24valve라고만 써있는걸 봤습니다.. 이건 또 뭡니까?
밸브가 24개있다.. 그럼 V12 엔진인가요?
V12 V10 이런건 엔진이름인가요? 왜 현대에서 소나타 나올때 세타엔진이라해서 신개발했따고했는데 브이도 그런건가 궁금합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질문들 여기서 끝낼랍니다;; 너무 길어져 질문하시는 분들 질리실거같아서요.. 지금도 길지만;;ㅋㅋ
첫댓글프론트 미드 마운트란 엔진이 앞쪽에 낮게 마운트되어있다는 뜻입니다..결국앞뒤 무게배분을 앞에 있는 엔진과 전자장비로하는거죠..엔진마운트란(미미)엔진주위에 있는것으로 엔진의 진동을 흡수하는 역활을 합니다..미드십엔진에 가장큰 특징은 발란스 입니다...일반차량들은 엔진이 앞에 있거나 뒤에 있거나 하여..
차량 무게 분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이건 바로 안정과 균형에 영향을 끼치죠..대신 미드십차량들은.앞뒤 무게배분 50:50을 이룰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탁월한 핸들링과...경량화가 장점이구요...실내에 열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도 있지요..페라리는 8기 12기통 엔진을 주로 사용하며(혹자는 12기통이 아닌 페라리
V형은 엔진 생김새가 V자로 피스톤이 움직입니다.V형 말고 인라인,박서엔진등등 생긴 엔진 모양으로 이름을 붙입니다. 보통 BMW 6기통을 인라인 씩스,포르쉐 엔진중 박서엔진이 있죠...또12 기통이면 기통당 4밸브 잡아도 48 밸브는 되겠네요. 보통 기통당 4밸브지만 5밸브를 쓰는 차도 있습니다. 24 밸브면 6기통이죠.
첫댓글 프론트 미드 마운트란 엔진이 앞쪽에 낮게 마운트되어있다는 뜻입니다..결국앞뒤 무게배분을 앞에 있는 엔진과 전자장비로하는거죠..엔진마운트란(미미)엔진주위에 있는것으로 엔진의 진동을 흡수하는 역활을 합니다..미드십엔진에 가장큰 특징은 발란스 입니다...일반차량들은 엔진이 앞에 있거나 뒤에 있거나 하여..
차량 무게 분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이건 바로 안정과 균형에 영향을 끼치죠..대신 미드십차량들은.앞뒤 무게배분 50:50을 이룰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탁월한 핸들링과...경량화가 장점이구요...실내에 열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도 있지요..페라리는 8기 12기통 엔진을 주로 사용하며(혹자는 12기통이 아닌 페라리
는 페라리가 아니다라고까지 말했죠^^;)그리고..밸브수와 기통수를 혼동하시면 안되구요...1500cc국산차도 밸브는 24개짜리가 많습니다...그럼...
좋은 답변 감사 합니다..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V형은 엔진 생김새가 V자로 피스톤이 움직입니다.V형 말고 인라인,박서엔진등등 생긴 엔진 모양으로 이름을 붙입니다. 보통 BMW 6기통을 인라인 씩스,포르쉐 엔진중 박서엔진이 있죠...또12 기통이면 기통당 4밸브 잡아도 48 밸브는 되겠네요. 보통 기통당 4밸브지만 5밸브를 쓰는 차도 있습니다. 24 밸브면 6기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