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품질의 시카크림 기반으로 급성장
지엠피는 1986년 창립 이후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제조회사로 성장하였으며, 브이티지엠피는 2019 년 지엠피와 화장품 전문기업 브이티코스메틱의 합병을 통해 설립되었다. 주요사업 분야로는 화장품, 라미네이팅용 기계 및 필름, 바이오테크가 있다. 라미네이팅 사업은 기존 라이메이팅 기기외에 2차전지, 전기자동차용 PTC 히터 공급 등을 부가적으로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미디어 커머스와의 효과적인 영업시너지를 위해 ‘19년 큐브엔터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동인수를 통해 BTS와의 협업으로 경험했던 시너지 극대화를, 자체기획사의 소속 연예인 및 셀럽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20년 연결기준 매출 비중은 브이티코스메틱 69%, 라미네이팅 29%, 케이블리 1%, 브이티바 이오 1% 순이다.
화장품사업은 브이티코스메틱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마스크시트, 콜라겐팩트 외 시카크림 라인, 슈퍼 히알론 등을 주요 라인업으로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 K뷰티 콘셉트 브랜드로, ‘17년 BTS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통해 인지도가 급상승하였고 연간 매출판매 기록을 경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궁극적 으로 ‘K컬처와 뷰티의 융합’이라는 목표를 청사진으로 사업을 영위, 시카라인의 높은 인지도를 통해 신규 라인 런칭 및 해외시장의 소비자 저변확대가 예상된다.
동사는 자회사인 KVLY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플랫폼’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KVLY는 K컨텐츠를 기반으로 유튜브 및 SNS 등 적극적인 B2C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 사업부와의 시너지를 확장시킬 수있는 자체 플랫폼이다. 중장기적 주가의 방향성도 코스메틱과 연계된 미디어 커머스 사업부의 성장을 통해 정해질 것으로 판단된다. 코로나19 해빙기 도래 후, 중국 마켓 재개 시 코스메틱과 K컬처의 콜라보를 통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을 기대할 수 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총판을 통한 탄력적 유통망, 케이블리 플랫폼 기반의 SNS 마케팅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22년을 기점으로 실적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판단된다.
상상인증권 이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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