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경중기청 「디딤돌 아카데미」, 김성근 감독 초청 특별공연 -
대구경북지방 중소기업청(청장 이상훈)은 13일 오후 4시 30분 대경중기청 3층 대강당에서 ‘실패와 역경을 극복하는 자세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고양원더스 김성근 감독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김 감독은 1984년 OB베어스 감독을 시작으로 태평양 돌핀스, 삼성 라이온스, LG 트윈스 등 주로 하위권 팀을 맡아 팀을 상위권으로 올려놓았고, 특히, 2007년부터는 신생팀인 SK 와이번스의 감독으로 부임해 한국시리즈 3회 우승을 달성하는 등 야구계에서는 탁월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왔다. 또한, 자신만의 뚜렷한 리더십으로 2007년, 2008년, 2010년 '최우수 감독상', 2010년 '올해의 감독상', '자랑스러운 한국인 스포츠부문 대상', 2012년 '프로야구대상 공로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는 독립 야구단인 고양원더스의 감독으로 부임하여 실패를 경험했던 야구선수들의 재기를 돕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김 감독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에게 그 동안의 경험과 자신만의 철학을 바탕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진정한 리더십과 실패를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자세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대경중기청에서 매월 실시하는「디딤돌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계획된 것으로, 지역의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학생 등 참가를 희망하는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붙임 1] 디딤돌 아카데미 개최 계획 1부 [붙임 2] 김성근 감독 프로필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