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달 26일부터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야간개장이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오산미니어처빌리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저녁 여가에도 방문할 수 있도록 야간 특화형 관람이 운영되는 것으로 이번 야간개장은 이달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및 토요일, 광복절에 운영된다.
운영 기간 내 오후 7시부터 15분마다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 관람과의 차별성으로 야간개장이 끝나는 오후 9시까지 자유롭게 퇴장할 수 있는 유연한 전시 관람으로 운영되어 정규 회차 관람 내 관람 시간이 부족했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또한 전시관 내 낮과 밤으로 변경되던 조도를 밤으로 변경해 저녁에 미니어처를 관람하는 듯한 즐거움과 야광 미니어처를 찾는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단순히 개관 시간의 연장에 그치지 않고 가족이 함께 전시관을 즐길 수 있는 저녁 프로그램 ‘미니 캠핑’도 함께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보호자 1명 이상과 함께 5명이 팀을 이루어 참여할 수 있다.
평화원정대를 따라 전시관을 탐험하는 [우리는 탐험대], 실내 캠핑을 활용한 단체 활동 [미니 퀴즈] 등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별도의 식사는 제공되지 않는다.
전시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상세한 내용은 오산미니어처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야간개장을 기획했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험 및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오는 8월17일까지 여름밤 야간개장 - 오산인포커스 - https://www.osanin4.com/8723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