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기본적으로 전기 자동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반면 유럽 제조업체들이 전기 자동차를 저렴하게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적 노하우가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지식 키트 지침은 새로운 중국 투자자를 환영하기를 고대하는 유럽 수도의 고용 희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 투자자들이 처음에 그곳으로 향하는 이유는 현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EV 지원을 목표로 한 유럽의 보호주의 정책이었습니다. 유럽 위원회는 올해 초 중국산 EV에 대한 막대한 수입 관세를 발표하여 중국과 현지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경쟁 환경을 평준화하려는 시도를 했습니다.
한편 유럽의 EV 판매는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8월에는 중국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EV 판매가 20%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33% 감소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인 Rho Motion은 이번 주에 Reuters가 인용한 바에 따르면 중국의 EV 판매가 지난달에 기록을 세웠다고 보고했습니다 . 이 수치에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모두 포함됩니다.
8월 중국의 전기 자동차 판매량은 무려 42%나 증가했고, 미국과 캐나다의 전기 자동차와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은 훨씬 낮은 8%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