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 중국을 타깃으로 한 전기차 세액공제 제한 법안 통과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9/12/us-house-passes-bill-targeting-china-that-would-limit-ev-tax-credits
자동차 제조업체 그룹은 이 법안으로 인해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차량이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혁신연합(AAI)은 이 법안이 법률이 되면 미국은 전기차(EV)와 배출가스 감축 목표를 후퇴해야 한다고 밝혔다[자료: 김홍지/로이터]
2024년 9월 12일에 게시됨2024년 9월 12일
미국 하원은 미국 전기 자동차(EV) 세액 공제를 받을 자격이 있는 차량에 중국산 재료 사용을 제한하는 규정을 강화하는 법안을 극소수 차이로 승인했습니다.
하원은 목요일에 217대 192로 법안을 승인하기로 투표했는데, 이 법안은 미국 상원에서 심의되지 않았습니다. 이 법안의 목적은 미국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없는 차량을 만드는 중국산 부품의 정의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Keep readinglist of 4 itemslist 1 of 4Trump’s false voter fraud claims set stage for turmoil — againlist 2 of 4As new semester dawns, campus protesters in US face heightened restrictionslist 3 of 4Billionaire takes first commercial spacewalklist 4 of 4UN warns of ‘staggering’ economic devastation in Gaza, occupied West Bankend of list
제너럴 모터스, 토요타 자동차, 폭스바겐, 현대자동차 등 자동차 회사를 대표하는 자동차 혁신 연합(AAI)은 이 법안으로 인해 자격을 갖춘 차량이 줄어들 것이며, 차량 배출가스 및 전기 자동차 목표에 대한 공격적인 규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AAI의 존 보젤라 CEO는 이러한 기준이 부분적으로는 EV 세액 공제의 가용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인센티브가 없어진다면 "자동차 산업 기반은 중국으로부터 심각한 경제적, 국가적 안보적 위험에 직면하게 되고, 미국의 경쟁력이 약화되며, 소비자에게서 양탄자가 빠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웨스트버지니아 출신 공화당 의원 캐럴 밀러가 후원한 이 법안은 중국과 다른 국가에 적용되는 소위 "우려되는 외국 기업"의 정의를 강화할 것입니다. 그녀는 "이 법안은 중국 기업이 더 이상 미국 제조업체를 위한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의 혜택을 받지 못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8월 법률에 따라 요구되는 규칙은 미국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급망을 중국에서 분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광고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의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우리는 여러분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해 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 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미국 재무부와 워싱턴 주재 중국 대사관은 즉각적인 논평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Bozzella에 따르면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113개 EV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22개가 EV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전체 7,500달러 공제를 받는 모델은 13개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5월에 미국 재무부는 흑연 등 중국산 일부 필수 미량 미네랄에 대한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를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에 배터리 미네랄 요구 사항에 대한 추가적인 유연성을 부여했습니다.
환경부는 자동차 제조업체에 2027년까지 흑연(애노드 소재)과 전해질 염, 바인더, 첨가제에 포함된 필수 미네랄 등 추적이 어려운 미네랄을 제거할 수 있는 시간을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