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reviewstar.hankooki.com/
싸이의 해외일정으로 ‘슈퍼스타K4’에 비상이 걸렸다.
Mnet ‘슈퍼스타K4’는 오는 10월 12일부터 TOP10의 생방송이 시작된다. 이에 지금까지는 녹화로 이뤄져 촬영 스케쥴 조정을 유동적으로 해왔다면 생방송으로 이뤄지는 시스템 상 출연 연예인 쪽에서 스케쥴을 옮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는 가수 싸이가 10월 중순 미국으로 출국해야하는 시점과 ‘슈퍼스타K4’의 생방송 일정이 겹치게 되면서 생겨난 고민거리다. 지금까지 시즌4를 해오면서 심사위원이 생방송에 펑크를 낸 경우는 단 한 번도 없었다. 이에 이번 시즌4에서도 심사위원 이승철, 윤미래, 싸이는 금요일 밤 11시 심사위원 자리에서 TOP10에게 혹독한 비평과 칭찬 등 냉정한 평가를 해야한다.
이에 '슈퍼스타K4‘ 관계자 측은 리뷰스타에 “현재 생방송 일정과 싸이 스케줄이 확실히 겹치지는 않는다. 다만 아직 확실하지 않은 미국일정으로 인해 겹칠 가능성도 있어 일정 조율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혹시 모를 일에 대한 대타 준비에 대해 “대타에 대해서도 아직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이번주는 확실히 출연 가능하지만 다음 주부터는 싸이의 출연 여부에 대해서 계속 조정을 해야할 것 같다"고 밝혔다.
’슈퍼스타K4‘는 심사위원 이승철 외에도 현재까지 이효리, 양현석, 엄정화, 박진영, 윤종신 등이 있어왔다. 여기서 오는 11월 18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K-팝스타‘의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을 배제하고 여자 심사위원 윤미래를 피해 이효리, 엄정화를 배제한다면 결국 윤종신이 유력한 심사위원 대타로 물망에 오른다.
윤종신은 지난 ‘슈퍼스타K2’부터 심사위원을 맡아 출연자들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면서도 냉철하고 감각적인 심사평을 했다. 특히 개성있는 보이스의 참가자를 좋아했던 윤종신은 지난 시즌2에서 강승윤, 시즌3에는 투개월, 버스커버스커 등의 숨어있는 보컬을 찾는 과정에 일조했다. 이번 시즌4에서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지 않아 그만의 독특한 심사평을 들을 수 없다는 데에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싸이가 심사위원 자리에 100% 출석율을 보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해외일정으로 피치 못할 일이 생길 경우 그 자리는 자연스럽게 윤종신이 앉게 될까. 싸이의 해외일정으로 인한 생방송 참석 여부가 불투명해진 가운데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Mnet ‘슈퍼스타K4’는 오는 10월 12일 밤 11시부터 TOP10의 생방송 무대를 볼 수 있다.
기자메일x
---
대타라도 좋으니 종신햏 와서 시원하게 말좀하고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생방송 들어가니까 윤종신 빈자리가 크게 느껴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게는 싸이...보다는 윤종신ㅇㅠㅠ이승철과 다른관점으로 보는 종신햏
진짜오는건줄 알고 놀랐네ㅠㅠ
대타라니... 윤종신도 자존심이 있지;
윤종신 심사평 잘하는뎅...싸이도 ㅋㅋ
난 윤종신이 확실히 이승철,윤미래와는 다른 관점에서 평가하는거 같아서 참 좋았어...... 돌아와요 종신쨔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근데진짜 윤종신의 그 콕콕찝어내는 거 심사가 없으니까 좀 보는맛이 떨어지긴 하더라
윤종신이 하겠냐; 대타가 뭐야
윤종신 심사좋음ㅜㅜㅜ내마음을 정확히 짚어 알려주심ㅜㅜㅜ
대타라ㄴㅣㅡㅡ..,말좀좋게하지 종신옹오시는데
장난하냐 뭔대타야 윤종신잌ㅋㅋㅋㅋㅋㅋㅋ 존나해줘도 감사할판에
윤미래보단호란어니....타방송에서 독설이나 완전깔끔하게햊던데...
좋아!!!!!!!!
나도진심바라는것,,,,내가 슈스케 이번이 처음 보는거여서그런지 몰라도 심사평 왜이리못하시는지들,,,,,윤미래씨,,먼가답답해 뭔말하는지 모르겠어;;;;;;;;;;;심사위원들 원래 그랬어???시원하게 말좀하라고!!!!!!!!!!!
그때 윤종신이 트윗으로 슈스케 나간다고 쓰는 동시에 슈스케피딘가ㅋ할튼 앓던 이가 빠진거 같다 이딴 드립쳐서 안나올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