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지만, 현재 장수군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문제로 민감한 시기입니다. 이러한 글을 올리신 의도가 심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런 기사글을 접하신것 외에 직접 처리시설을 방문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대전에서 이사온지 9개월이 된 사람으로서 말씀드립니다.
글로된 기사를 읽고 모든것을 알고 있다는 식으로 행동하지 마시고, 직접 몸으로 경험하고 부딪혀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대전에서 나름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금고동 매립장을 자주 지나갔습니다.
인근 몇km전부터 악취가 납니다. 시설이 아주 잘 된 곳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이처럼 차량의 위생 세척설비도 잘 되어 있습니다.
위의 학생들처럼 직접 가보시고 그곳의 환경도 보시고, 냄새도 직접 맡아보시기 바랍니다.
잠시 계시지 마시고, 하루정도 시간을 내어 계셔보시면 더 좋습니다.
님비현상을 문제삼으실 수 도 있으나, 장수군의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은 '청정'입니다.
장수군에서 농사를 생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생계수단 자체에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뉴스기사 한줄 읽고 올리시기 전에, 과연 이 문제로 장수군의 군민 몇%가 피해를 입고, 생계에 위협을 받을지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 하나가 무엇이 문제냐?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만...
한번 이러한 시설이 설치되기 시작하면, 그 이후로는 그것이 판례가 되어 우후죽순 늘어나게 됩니다.
자신의 글에 책임을 질 수 있는 바른 자세를 가지시고 글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인터넷의 가장 큰 문제점이 익명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익명성을 무기로 책임지지도 못할 글을 올리는 것은 폭력입니다.
P.S "익명은 본 카페에서 보장된 확실한 실명 입니다." 이러한 말장난같은 표현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