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차에 들어오시는 분들 다들 실력이 출중하시니
현기차에서 돈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머 엄청난 일을 시키지도 않고
업무 스트레스가 공무원처럼 편하지도 않습니다(
단 맡은일에 따라 다르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때문에 그렇지 실제로 업무가 과장대기 전까지는 편한곳 엄청 많은것 같습니다. 갠적생각임.)..
하지만 노조가 강한 만큼 복지혜택은 좋은것 같습니다.
실례로 제가 어그제 실제로 일년에 몇일을 쉴 수 있나를 계산해 보았습니다.
1. 주5일제 한달에 기본 8일은 쉼.(8~10+@)
2. 각종 공휴일 무조건 쉼.(한달에 1~3회이상 /11월달제외)
3.회사 설입일 노조 창립일 노동절 쉼
4.제헌절,개천절,광복절..등등이 일요일과 겹칠때 그다음날 쉼
5.설날.추석등의 연휴가 일요일과 겹칠때도 그다음날 쉼.
6.하계휴가 7일 보장.
8 한달에 한번 월차 및 생리휴가.(년12+@)
9.일년에 10회 이상 년차 보장.(년10회+@ 근속연수따라 증가)
10. 기타 경조사 및 공가 보장.(경사및 조사 공가 항목 30여 가지가 넘음)
예전 샌드위치데이는 무조건 조립라인 세웠다는데.. 지금은 꼭그렇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이중에서 연월차는 잘 안쓰고 돈으로 받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왜냐면 그돈이 한몫하거든요.
이런식으로 계산해보니까 일년 365일중에서 210대 정도 까지 내려가더라구요..(머 올해 장가가고 머한다고 하면 200일대도 가능)
210일 정도 일하고 월급받아 살 아갈 수 있다면
대한 민국 직장중에서 그리 나쁜것 같지도 않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했습니다.
글쎄요 저도 현기차 면접보고 기다리고 있지만 이렇게 논다면 회사가 얼마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임원면접시 면접관들 조차도 도요타를 따라 잡기 힘들다 15년 에서 20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하시던데 이게 정말 현기의 장점인지 아님 독이 될지는...님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오히려 쉬는날이 많으면 재충전시간이 충분하여 업무시 더 밀도있게 일할 수도 있겠죠. 이건 절대 단점이 아닙니다. 독이 되는것도 아니구요. 단지 놀땐 놀고 일할땐 빡시게 일하면 문제될것도 없죠. 이런 분위기를 잘 만드는 회사가 경쟁력있는 회사겠죠. 앞으로 현대도 그렇게 되어야하구요.
현재도요타는 1등입니다.. 1등을 따라잡는날에는ㄴ 우리나라 아마 선진국 no7안에 들것입니다. 5위안에만 꾸준히 들어도 글로벌 기업으로써 위상은 나날할것입니다. 현재현기차 합해서 400만대도 생산 안하지만 지엠 도요타는 1000만대 가까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1년에 천만대 만들수 있다면.... 엄청나죠.
첫댓글 모비스도 비슷한가여??
모비스 단협은 알수 없지만 비슷할거에요~
글쎄요 저도 현기차 면접보고 기다리고 있지만 이렇게 논다면 회사가 얼마나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임원면접시 면접관들 조차도 도요타를 따라 잡기 힘들다 15년 에서 20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하시던데 이게 정말 현기의 장점인지 아님 독이 될지는...님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세요
많이 쉰다고 경쟁력이 떨어지는건 아니겠죠.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등 자동차 선진국들 우리보다 많이 놀면 많이 놀지 적게놀진 않을껍니다. 비슷하다고 한들 주당 근무시간이 우리보다 10시간, 많게는 20시간까지 차이가 나죠. 그렇다고 경쟁력이 우리보다 떨어지나요?
오히려 쉬는날이 많으면 재충전시간이 충분하여 업무시 더 밀도있게 일할 수도 있겠죠. 이건 절대 단점이 아닙니다. 독이 되는것도 아니구요. 단지 놀땐 놀고 일할땐 빡시게 일하면 문제될것도 없죠. 이런 분위기를 잘 만드는 회사가 경쟁력있는 회사겠죠. 앞으로 현대도 그렇게 되어야하구요.
모비스가 더 널럴하죠. 현재로선..
현재도요타는 1등입니다.. 1등을 따라잡는날에는ㄴ 우리나라 아마 선진국 no7안에 들것입니다. 5위안에만 꾸준히 들어도 글로벌 기업으로써 위상은 나날할것입니다. 현재현기차 합해서 400만대도 생산 안하지만 지엠 도요타는 1000만대 가까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1년에 천만대 만들수 있다면.... 엄청나죠.
모비스가 널럴? ㅎㅎ 어느 부서가 널럴하던가요? 제가 상대하는 모비스 분들은 아주 고생 많이 하시는데...ㅎㅎ
선진국들은 그동안 더 많이 노력해와서 지금 그정도 해도 되지만 뒤에서 따라가는 현대차가 그정도로 해서 될까요? 현대는 지금 가솔린 차의 품질을 따라 왔을 뿐입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차를 어떻게 따라잡을 것이냐란?? 면접관의 질문에 앞이 깜깜하더이다....
왜냐 현재의 상황에선 해답이 보이지 않거든요 면접관님도 인정하는데...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니 그들과 같은 양을 놀고 일하겠다.... 현대차의 앞날이 캄캄합니다.
도요타 부채 0%, 왠만한 일본 시중 은행 만큼의 현금 보유, 가이젠으로만 얻는 비용절감 상상초월...같은 업종에 근무하기 싫어지지...무서워서.... 내 수소 뽑아 쓴다고 벌써부터 고구마 농장 사들이는 도요타보고 놀랬다....
그래도 중국에서 선전하는 현대보면 현대만의 DNA가 있는 듯...아무리 따라가기만 하더라도 적게 쉬건 많게 쉬건 지치지만 않으면 되죠 모...열심히 달리다 보면 언젠가는 따라잡지 않겠습니까
입사 전의 마음 vs 입사 후의 마음
현차 현금보유액도....5조죠....국내최고..부채비율은 90%대..
현대가 도요타 따라잡는다면 그것 또한 일대 세계적 사건이 되는 겁니다. 단순히 적게 쉬고 많이 일하고 해서 따라잡을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도요타는 자동차를 떠나서 전세계 제조업 중의 제왕입니다.
전세계의 제조업 제왕이라면 더 열심히 해야죠. ^^
도요타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별거 아닙니다. 노사관계 하나는 인정합니다만, 현대차도 앞으로의 가능성은 무궁무궁합니다. 노사관계도 예전과 달리 서로 이해하려 하고있고 십수년이 지나면 우리나라 제일의 기업이 되어있을겁니다!!!
쉬는 날과 경쟁력을 연관 짓는다면 현대자동차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365일중에 350일 이상 일하는 부서도 있으니까요. 제동기는 작년 361일 일했습니다. ㅡ..ㅡ;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