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비용과 품질 면에서 Ford와 GM보다 훨씬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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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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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4시 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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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개의 댓글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비용과 품질 면에서 Ford와 GM보다 훨씬 앞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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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포드의 CEO인 짐 팔리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를 매우 두려워합니다. 그래야 합니다. 미국은 심하게 뒤처집니다.
'존재적 위협'?!
짐 팔리는 중국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를 '존재적 위협'이라고 규정했습니다.
기후 변화와 핵전쟁에 대해 우리가 듣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는요?
월스트리트 저널은 중국에서 포드 CEO를 두렵게 한 것이 무엇인지 보도했습니다.
짐 팔리는 방금 중국에서 돌아왔다. 포드 모터 최고경영자가 5월 방문 중에 발견한 것은 그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지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 자동차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었다.
이른 아침 이사회 멤버인 존 손튼과 통화를 하던 중, 팔리는 짜증이 나서 자신의 의견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수년간 수석 은행가로 일했던 골드만삭스 전 임원인 쏜튼에게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빛의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미국에서 구할 수 있는 것과는 다른 자동차에 인공지능과 다른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중국 EV 제조업체들은 저렴한 공급 기반을 사용하여 가격 면에서 경쟁사를 압도하고, 매끄러운 디지털 기능을 제공하며, 해외 시장으로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존, 이건 존재적 위협이에요." 파리가 말했다.
몇 년 만에 워런 버핏이 지원하는 중국 EV 제조업체 BYD와 다른 국내 브랜드는 더 낮은 가격, 하이테크 인테리어, 빠른 차량 업데이트를 결합하여 한때 지배적이었던 외국 경쟁사로부터 중국 시장 점유율을 크게 빼앗았습니다. 오늘날 그들은 유럽, 중동 및 기타 아시아 시장에서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여행 직후, Farley는 임원과 이사들이 확인하고 앉아 볼 수 있도록 중국산 EV를 미시간으로 배송하도록 했습니다. 이 모델들은 본사 근처의 Ford 컨퍼런스 센터에 전시되었습니다. 이사회 회의 커피 브레이크 동안 이사들은 교대로 자동차를 만지작거렸습니다.
하나는 스마트폰 거대 기업인 샤오미의 첫 번째 EV로, 포르쉐와 비교되었으며 포드의 비슷한 크기의 머스탱 마하-E SUV보다 낮은 3만~4만 달러에 판매됩니다. 샤오미는 향기 디퓨저와 자동차가 다가오면 집 안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 조명이나 에어컨을 켤 수 있습니다.
작년에 중국을 방문했을 때, 그는 엔지니어들이 중국의 거대 기업 BYD의 전기 자동차를 분해하여 우아하고 저렴한 엔지니어링을 공개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중국 브랜드의 또 다른 EV로 테스트 트랙을 돌았을 때, 그는 그 차의 승차감과 하이테크 기능에 압도당했습니다.
BYD의 가장 저렴한 EV인 Seagull은 약 10,000달러부터 시작하며 세련된 캐빈, 회전하는 iPad와 유사한 터치 스크린, 300마일 이상의 주행 범위가 특징입니다. 이는 가격이 3배 더 비싼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의 EV와 비슷합니다. 현재 중국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판매 중이며 BYD는 내년에 유럽에서 약 20,000달러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빈티지 자동차 경주를 하고 자동차 모델에 대한 백과사전적 지식을 가진 Farley는 Ford 최고 재무 책임자 John Lawler가 샷건을 타고 있는 동안 중국 중부에 있는 Changan의 광활한 테스트 트랙에서 EV를 마구잡이로 몰았습니다. 그 후 임원들은 Changan이 이룬 진전에 깜짝 놀라서 조용히 앉아 있었습니다. 승차감은 부드럽고 조용했고 실내는 고급스럽고 사용하기 쉬운 기술로 가득했습니다.
"짐, 이건 예전과 전혀 달라요." Lawler가 운전 후 Farley에게 말했다. "이 사람들은 우리보다 앞서 있어요."
포드의 반응은 재밌다
Farley와 Field는 노트북 주위에 모여서 미래의 중형 전기 픽업트럭에 대한 라인 아이템 스프레드시트를 살펴보았습니다. 목표는 800달러의 비용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필드는 팀이 주행 범위에서 16마일 더 높은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는데, 이는 배터리를 축소하면 약 500달러를 짜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나머지 절감액을 찾는 것은 힘들 것입니다. 정말 열선 스티어링 휠이 필요할까요? 임원 중 한 명이 앞 트렁크는 쓸모없을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Farley는 그들이 너무 많은 모서리를 잘라내고 있고 "제품이 정말 엉망이 될 수도 있다"고 큰 소리로 걱정했습니다. 그는 Field에게 비공식적인 절차를 제안했습니다. 프로토타입 전체에 스티커 메모를 붙여서 무엇을 해야 할지 논의하는 건 어떨까요?
중국의 이점
포드는 차량 가격이 2만 달러나 비싼데, 여기서 800달러, 저기서 500달러를 깎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바이든의 대응은 중국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100% 인상하는 것입니다.
중국은 배터리 생산에 있어서 노동비와 광물자원 비용 측면에서 유리한 입장에 있다.
미국 팀(바이든, 해리스, 트럼프)은 모두 미국 부품과 미국 노동력을 고집합니다. 좋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구매자는 기능이 덜한 데 2만 달러 더 지불해야 합니다.
중국, 전 세계 철강의 55% 생산, 바이든과 트럼프, 관세 눈여겨
5월 5일, 저는 중국이 모든 철강의 55%를 생산하고, 바이든과 트럼프가 관세를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은 그 다음으로 큰 철강 생산국 9개국(인도, 일본, 미국, 러시아, 한국, 터키, 독일, 브라질, 이란)보다 80% 가까이 더 많은 철강을 생산합니다.
야, 강철 비용도 올려보자. 왜 안 되나.
Ford, 생산된 EV 한 대당 132,000달러 손실
4월 26일, 저는 Ford가 생산한 EV 한 대당 132,000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좋은 소식, EV 판매가 20% 감소했습니다.
Ford(F)는 모든 EV에서 엄청난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매출은 20% 감소하여 손실은 13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BYD, 멕시코에서 제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트럭 '샤크' 공개
5월 14일, BYD가 멕시코에서 제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픽업 트럭 "샤크"를 공개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Build Your Dreams)는 올해 멕시코에서 생산될 700마일 주행 거리의 PHEV를 발표했습니다.
야, 그것도 금지하자. 그러면 중국이 멕시코에서 자동차와 트럭을 팔게 될 거야. 관세 때문에 미국은 안 팔 거야.
또 다른 녹색 에너지 회사가 파산을 선언하다
상충되는 목표는 종종 두 결과 모두 최악의 결과를 초래합니다. 태양광 패널과 EV에서 일어나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예를 들어, 또 다른 녹색 에너지 회사가 파산을 선언했습니다. Biden의 관세에 감사드립니다.
관세와 보조금이 역효과를 낳다
바이든은 모든 것이 미국에서 생산되는 경우에만 깨끗한 에너지를 원합니다. 즉, 보조금이 있어도 비용이 더 높아집니다.
이 부분은 보기 쉬우므로 미리 언급해 두었습니다.
미국에서 태양광 패널 생산을 강제로 시도한 결과 가격이 너무 높아져 이를 원하는 사람이 거의 없게 되었습니다.
3개의 결과
이제 목표는 필요한 인프라 없이 모든 것에 많은 제한과 관세를 부과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EV, 태양광 패널 등이 대중이 구매하기에는 너무 비싸진다.
독일 국민 모두는 노조원들의 해고와 폐쇄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알아내지 못했다면,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370,000명의 UAW 회원이 이득을 얻었습니다. 바이든이 환호합니다. 미국에서 자동차를 사는 5,200만 명이 과다 지불합니다.
그러나 모든 규칙, 규정, 명령, 화폐 인쇄, 무상 돈 제공에도 불구하고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왜 화가 났는지 알아낼 수 없습니다.
수십 년 전에 붙은 범퍼 스티커가 생각납니다: 배고프면 외제차를 먹어라.
우리가 할 수만 있다면.
한편, 포드 CEO는 가격이 20,000달러나 비싼 45,000달러짜리 자동차의 가격을 800달러 인하해 BYD와 경쟁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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