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열등산동호회 3월산행은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결에 이른 봄볕 가득한 호젓한 산길을 걷는 경기도 광주시 소재 백마산으로 봄산행입니다.
♣ 산행 계획 ♣
ㅇ 산행지 : 백마산(白馬山 460m)
ㅇ 일시 : 2019년 3월 15일(금) 0940시
ㅇ 집결 : 전철 판교역 경강선 환승장
ㅇ 경로 : 경강선 초월역 - 도곡초교 - 백운사 - 능선안부 - 백마산 - 헬기장 - 전망대 -
약수터 - 동광아파트 - 초월역(산행거리 약 6.7km 3시간 10분 소요)
* 기상 및 등산로 조건을 고려 경로 조정 가능
ㅇ 준비 : 온수, 간식(행동식), 배낭, 스틱, 바람막이
ㅇ 뒤풀이 : 하산지점 맛집
ㅇ 연락 : 010-9407-1372 김홍찬
산행에 동행하실 회원님은 꼬리글로 알려주세요!~~^^
☆ 백마산(白馬山) 소개
백마산은 460.6m로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과 오포읍에 위치해 있으며 광주에서 이천으로 가는 길 오른쪽에 있다. 한남정맥에서 갈라진 산줄기가 백마산에 연결되어 있다. 산이 작고 낮으므로 당일 산행지로 좋고, 강수량이 적어 봄·가을 산행지로 적합하다.
산행은 도곡동이나 대쌍령리에서 시작한다. 도곡동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도곡초등학교에서 서쪽의 계곡을 따라 안부를 오르고 백운암을 지나 정상에 오른다. 정상에서 하산하는 길은 두 가지가 있다. 447봉을 거쳐 극락사에 이른 뒤 양촌 매곡초등학교로 내려가는 코스는 약 8.5km이며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460고지를 지나 점말로 내려가는 코스는 9.5km로 3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대쌍령리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공작현을 지나 447봉에 오르고 정상에 도착한다. 하산은 같은 길로 하거나 도곡동에서 출발한 코스의 한산길을 택해도 좋다. 주변에는 사적 제57호로 지정된 남한산성과 경기도 기념물 제134호로 지정된 독립운동가 신익희 선행의 생가 등 유적지가 있다.
[출처] 두산백과
첫댓글 모처럼경강선전철타고가는초행길백마산산행이기대됩니다
白馬 8중대 동기들은 백마산이니 꼭 동참해야 할건데~~그러겠지요! 내몫까지♡♡
김광원, 김규, 김석휘, 김우식, 김원현, 김제형, 박수환, 성유경, 이광희, 전인구, 차성근 회원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