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케이터링 산업이 파산의 물결에 직면하고 있으며 일부 인터넷 유명 매장은 한 달 이상 살아남지 못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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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케이터링 산업이 파산의 물결에 직면하고 있으며 일부 인터넷 유명 매장은 한 달 이상 살아남지 못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베이징의 한 레스토랑 사진으로, 본 소식과 무관합니다. (WANG ZHA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9-15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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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9월 15일] 중국 소비가 하향세를 타고 있으며, 본토에서 100만 개가 넘는 식당이 문을 닫고 , 식당들도 이전 의 물결 에 빠졌다 . 폐업하는 매장이 많아지면서 본토 '음식점 전근족'의 업무가 더욱 바빠졌다. 하루에 10개가 넘는 매장에 환승 정보를 보내는 사람도 있다. 게다가 인터넷 유명 음식점들은 점점 '단명'화되고 있으며, 일부는 한 달도 채 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공개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는 46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고 , 2분기에는 거의 60만개에 달하는 식당이 문을 닫았다. 6월 30일 기준 올 상반기 식당 폐업 건수는 1.06개에 가깝다. 백만. 하반기에도 차를 멈출 수 없다면 연말까지 폐점 매장은 모두 200만개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1차 케이터링 매장의 실적은 상반기에 약 35% 감소했습니다.
다수 의 케이터링 산업이 문을 닫으면서, 케이터링 업체가 레스토랑을 바꾸거나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중개인이나 플랫폼이 조용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양도인"은 요식업 가맹점에게 매장 평가, 컨설팅, 중개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도 당사자가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도록 하여 해당 판촉비 및 수수료를 받습니다.
본토홍식네트워크의 보도에 따르면 충칭에서 10년 동안 매장 이전 및 매장 검색 사업을 해온 웨이지에는 예전에는 미용실, 헬스케어 센터, 편의점 등 대부분의 사업을 맡았다. 하지만 지금은 점점 더 많은 레스토랑이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Wejie의 WeChat Moments에서도 서명된 매장 이전 사례가 많이 게시되었으며 , 이전 프로모션 수수료는 3,000위안(RMB, 아래 동일)에서 최대 30,000위안까지 다양합니다.
Ahua는 올해 3월 광저우의 매장 이전 플랫폼에 합류했습니다. 회사에서는 보통 한 달치 집세를 수수료로 받고, 초기 프로모션 비용은 프로모션 강도에 따라 몇 백에서 수천 달러 사이라고 한다. 그는 매일 환승 정보를 공유하고, 때로는 하루에 10곳이 넘는 레스토랑에 환승 정보를 보내기도 한다.
광저우 하이주구의 핵심 상업 지구인 '케춘' 근처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 있습니다. 아화 씨는 “8월 성수기에도 가게들이 줄줄이 문을 닫고 있다”며 “장어를 파는 곳도 있고, 밀크티 가게를 내는 곳도 있고, 꼬치튀김을 만드는 곳도 많다. 이 매장들은 올해 초에야 문을 열었습니다.”
웨이 자매는 과거에 그녀가 취급했던 대부분의 레스토랑이 영업한 지 2년이 넘었지만 지금은 많은 매장이 1년을 넘기지 못하고 서둘러 상장 및 이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hua는 현재 광저우 커춘(Kecun)에서는 많은 레스토랑이 신속하게 이동하기 위해 "0위안으로 환승"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저우에서 점포이전 및 점포찾기 사업을 하고 있는 라오우 씨는 여러 고객을 접했는데, 한 사람이 특정 밀크티 브랜드에 입사해 40만 위안을 투자했지만 두 달 만에 더 이상 사업을 이어갈 수 없게 됐다. 달팽이집에 입사한 지 8개월 정도 됐다가 이사를 가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레드푸드네트워크(Red Food Network)의 또 다른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일련의 통계에 따르면 2023년에 문을 닫을 레스토랑 매장 중 인터넷 유명 레스토랑이 5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개인 인터넷 유명 맛집의 수명주기는 한 달도 채 안 된다.
한때 상하이의 고급 케이터링 랜드마크로 알려졌던 '라뜰리에 18'은 올해 1월에야 문을 열었고 8월에 임시 운영을 중단했으며, 선전의 인터넷 유명 스테이크 하우스인 스테이크 하우스도 매장을 폐쇄했습니다. 인터넷 유명 비스트로 Jijishan은 시험 오픈부터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문을 닫을 때까지 9개월 동안만 살아남았습니다.
차오뉴스에 따르면 올해 케이터링 산업은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폐쇄 매장은 중고 케이터링 장비 재활용 시장을 지원했다. 식당 주인들조차 중고 재활용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중고급식장비 재활용업의 매출총이익은 요식업계와 매우 유사해 매출총이익률이 60% 정도”라고 밝혔다.
베이징 징치 지능형 케이터링 설비 유한회사(Beijing Jingqi Intelligent Catering Equipment Co., Ltd.)의 창립자인 안다웨이(An Dawei)는 훈련생의 절반 이상이 케이터링 담당자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재활용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0% 늘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