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결혼한 땅 시온
1). 결혼한 땅
사62:4 다시는 너를 버리운 자라 칭하지 아니하며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 칭하지 아니하고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쁄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바가 될 것임이라
①. 무엇이 결혼함인가.
- 결혼하지 않음은 버린 자입니다.
“다시는 너를 버리운(עזובה 아주바H5805 철거, 버림 κληθήσῃ-버려둔다, 남긴다) 자라 칭하지 아니하며”라 함은 새로 건축하기 전 버려진 상태의 시온은 철거된 상태가 됨을 말합니다.
이 철거된, 버림받은 시온이 다시 새롭게 되어 사람들이 거주함을, 예수그리스도께서 주인 되시고 성도들이 모여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는 상태를 성경은 결혼함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온이 황폐한 곳에서 새롭게 됩니다. -
사61:4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예로부터 무너진 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חרב 호레브H2721 가뭄, 황무, 메마른 ἐξηρημωμένας-말린다) 있던 것들을 중수할(חדשׁ; 하다쉬H2319 새로운, 새로워지다, 새것 καινόν-새, 새것) 것이며” 라 하심은 과거의 것을 복구하심을 말함이 아닌 전혀 다른 것으로 시온을 만드심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 사람이 살지 않는 땅을 결혼하지 않는 자로 말합니다.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שׁממה 쉬마마H8077 경악, 황폐, 황무감 ἔρημος-황폐) 칭하지 아니하고”라 함은 짐승들만 우굴 거리는 땅을 말합니다.
무낫세 때 아세라와 몰렉을 섬겼으며 하나님은 이런 땅을 황폐한 땅이라 말씀합니다.(사58:12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너를 일컬어 무너진데를 수보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
그러므로 우상숭배 하는 땅은 황무지이며 짐승들이 우굴 거리는 땅입니다.
- 헬라어 성경은 결혼(사62:5)을 같이 삶이라 말합니다.
사62:5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같이(יבעל 바알H1166 주인이 되다, 결혼하다 συνοικῶν-같이 산다)”성도들이 예수그리스도와 동행하는 것은 예수님과 같이 사는 것이며, 예수님과 결혼한 것입니다.
반대로 우상 숭배함은 우상과 결혼한 것 곧 바알과 결혼한 것입니다.
헬라어 성경은 거처에 함께 있음을 결혼 함(사62:5)이라 말합니다. -
사62:5“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יבעל 바알H1166 주인이 되다, 결혼하다 κατοικήσουσιν-거처, 집)”라 말하니 이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집 곧 기도처에서 기도하는 자들이 예수님과 결혼한 자라 함입니다.
사56:7“내가 그를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은 나의 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기도하는(תפלתי] 테필라H8605 간구, 찬송, 중재, 기도 προσευχῆς μου -나의기도처, 나의교회당)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
③. 헵시바, 쁄라
헵시바 - 로마카톨릭 성경 사62:4 다시는 네가 ‘소박맞은 여인’이라, 다시는 네 땅이 ‘버림받은 여인’이라 일컬어지지 않으리라. 오히려 너는 ‘내 마음에 드는 여인’이라, 너의 땅은 ‘혼인한 여인’이라 불리리니 주님께서 너를 마음에 들어 하시고 네 땅을 아내로 맞아들이실 것이기 때문이다
헵시바 - ‘내 마음에 드는 여인’이라,
쁄라 - “너의 땅은 ‘혼인한 여인’이라 불리리니”
2). 파수꾼은 하나님이 세우신 자입니다.
사62;6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종일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①. 성을 보살피고 감독하는 자들을 파수꾼이라 합니다.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הפקדתי 파카드H6485 감독하다, 보살피다, 방문하다 φύλακας-파수꾼) 세우고”라 함은 교회 지도자들을 세워 그들로 하여금 교회를 보살피고 감독하심을 말합니다.
- 하나님께서 감독을 세우셨습니다.
물론 외형적으로는 사람들에 의해 세워집니다만, 이를 배후에서 역사하신 분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 두 종류의 파수꾼
한 종류는 하나님이 시온에 들어오실 때 하나님을 대면하는 파수꾼이며, 다른 하나는 소경이며, 벙어리 개입니다.
사52:8들을찌어다 너의 파숫군들의 소리로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 봄이로다
사56:10 그 파숫군들은 소경이요 다 무지하며 벙어리개라 능히 짖지 못하며 다 꿈꾸는 자요 누운 자요 잠자기를 좋아하는 자니
②. 파수꾼은 종일 외쳐야 합니다.
종일(ὅλην-전체) 침묵해서는(σιωπήσονται)안됩니다.
파수꾼이 외치지 못하도록 함도 죄이며, 파수꾼에게 묻지 않음도 죄이며, 파수꾼이 외치지 않음도 죄입니다.
성도들은 파수꾼에게 물어야 하고(사21:12 파숫군이 가로되 아침이 오나니 밤도 오리라 네가 물으려거든 물으라 너희는 돌아올지니라), 파수꾼은 사자같이 외쳐야 합니다(사21:8 파숫군이 사자같이 부르짖기를 주여 내가 낮에 늘 망대에 섰었고 밤이 맟도록(마ㅊ도록) 파수하는 곳에 있었더니)
③. 파수꾼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기억하도록 만드는 책임이 있습니다.
므낫세 때 파수꾼이 우상을 따랐으므로 온 백성이 우상숭배자들이 되었고,
파수꾼들이 이상골짜기에서 헌화함으로 하나님의 징계를 받았던 것처럼(사22:1~9) 파수꾼이 하나님을 버리면 백성들 역시 하나님을 떠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파수꾼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을 잊지 못하도록 늘 깨어서 외쳐야 할 책임이 주어집니다.
④. 결말을 볼 때까지 잠잠해서는 안 됩니다.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τέλους-끝, 결말, 마지막)”때까지 쉬지 말고 외치라고 말합니다.
죽어도 성벽에서 외치다 죽으라고 하십니다.
3). 파수꾼은 예루살렘이 세워질 때까지 일해야 합니다.
사62:7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①. 파수꾼은 기도하며 성을 지켜야 합니다.
느헤미아4:9 우리가 우리 하나님께 기도하며 저희를 인하여 파숫군을 두어 주야로 방비하는데 12.그 대적의 근처에 거하는 유다 사람들도 그 각처에서 와서 열 번이나 우리에게 고하기를 너희가 우리에게로 와야 하리라 하기로 13.내가 성 뒤 낮고 넓은 곳에 백성으로 그 종족을 따라 칼과 창과 활을 가지고 서게 하고 14.내가 돌아본 후에 일어나서 귀인들과 민장과 남은 백성에게 고하기를 너희는 저희를 두려워 말고 지극히 크시고 두려우신 주를 기억하고 너희 형제와 자녀와 아내와 집을 위하여 싸우라 하였었느니라
15.우리의 대적이 자기의 뜻을 우리가 알았다 함을 들으니라 하나님이 저희의 꾀를 폐하셨으므로 우리가 다 성에 돌아와서 각각 역사하였는데 16.그 때로부터 내 종자의 절반은 역사하고 절반은 갑옷을 입고 창과 방패와 활을 가졌고 민장은 유다 온 족속의 뒤에 있었으며 17.성을 건축하는 자와 담부하는 자는 다 각각 한 손으로 일을 하며 한 손에는 병기를 잡았는데 18.건축하는 자는 각각 칼을 차고 건축하며 나팔 부는 자는 내 곁에 섰었느니라
②. 파수꾼은 예루살렘이 개혁 될 때까지 파수해야 합니다.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헬라어 성경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를 “ὑμῖν ὅμοιος ἐὰν διορθώσῃ(동질로 개혁되다)”즉 예루살렘 성 사람들 모두가 너같이 파수꾼의 일을 할 때까지 너는 쉬지 말라 입니다.
- 먼저 부름을 받았습니까? 그럼 님들을 따르는 자들도 파수꾼을 만드십시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모든 성도들이 파수꾼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예수 믿는 모든 자들이 제사장의 직임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때문에 한분이라도 충실한 파수꾼이 된다면 이는 하나님의 나라가 더욱 확장 될 것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watt 죄를 지적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님이 지적하신 죄는 반드시 예수그리스도의 댓ㄱ의 피로 정결케 되었으니 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