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망증(健忘症)과 노망증(老妄症)이 생기는 이유(理由)
<신천성경p308~309> 건망증(健忘症)이 왜 생기느냐? 보이는 시대(時代)에서 보이지 않은 시대(時代)로 옮겨가는 경계선(境界線)을 넘기 위한 준비(準備)를 해야 되겠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면 건망증(健忘症)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단순해지는 것입니다.
아기는 평면적(平面的)인 정오를 만나기 위해서 태어나지만, 나이 많은 아기는 입체적(立體的)인 하나님을 만나기 위해서 새로 태어납니다. 그것은 평면적(平面的)인 세계(世界)에서 입체적(立體的)인 세상(世上)으로 간다는 뜻입니다. 죽으면 입체적(立體的)인 희망(希望)을 갖기 위해서 다시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여자(女子) 남자(男子)가 하나 되어 입체적(立體的)인 세상(世上)을 향해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계(靈界)에 들어갑니다. 이성성상(二性性相)의 주체(主體)를 중심삼고 사랑의 정오(正午)를 향(向)하여 전진(前進)합니다. 새로운 사춘기(思春期)를 향해서 출발(出發)합니다.
사람이 60이 넘고 70이 되어가게 되면 정신세계(精神世界)가 발달(發達)합니다. 영계(靈界)에 가기 위한 준비(準備)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육체(肉體)의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건망증(健忘症)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옛날에 즐겼던 자기 몸속에 잠재(潛在)된 정신적(精神的) 의식(意識)이 사랑하는 것 하고 먹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머니 할아버지는 그저 먹는 것을 찾고, 사람이 그리우면 울고 그러는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人間)의 본능(本能)입니다. 생명(生命)은 먹음으로서 유지(維持)됩니다. 생명(生命)과 사랑이 귀(貴)하기 때문에 그 표시(表示)로 사랑의 대상자(對象者)하고 먹는 것을 그리워합니다. 이것이 창조원칙(創造原則)에 의한 본능(本能)인 욕구(欲求)이기 때문에 불가피한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中心)삼게 되면 영계(靈界)와 육계(肉界)의 간격이 타파되기 때문에 사망(死亡)의 공포(公布)에서 벗어납니다. 죽는 것이 무서운 것이 아닙니다. 어디로 가는지 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대개 건망증(健忘症)이 생겨나는 늙은 사람들은 저 나라에 대한 관심이 점점점 넓어집니다. 벌써 안다는 것입니다. ‘아, 내가 언제 가야겠구먼. 정비기간이로구만.’이라고 안다는 것입니다. 세상(世上)의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깨끗이 정비(整備)하고 가라는 것입니다. 건망증(健忘症)이 생겨났다고 천대(賤待)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일생(一生)의 모든 과거(過去), 선조(先祖)로부터 죄악(罪惡)된 모든 것을 청산(淸算)지을 수 있는 스스로의 청산기간(淸算其間)을 둬서 자기의 가는 길을 바로 잡기 위한 것으로 건망증(健忘症)이 있게 됩니다.
<신천성경p308>노망(老妄)한 어머니 아버지를 무시(無始)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천상세계(天上世界)에 가서 땅 위에서 살던 모든 잡된 것을 다 잊어버리고, 본심(本心)에서 우러나오는 인연(因緣)들을 가누어 후대(後代)에 자기 아들딸이 올 때를 위해서 다리를 좋게 놓고 길을 닦기 위하여 부모(父母)의 갈 길을 준비(準備)하는 노망(老妄)한 어머니 아버지를 천대(賤待)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부모(父母)는 하나님을 대신(代身)하는 존재(存在)입니다. 우리의 제일 조상(祖上)이 하나님입니다. 살아생전 4대조까지, 고조부 증조부 조부 아버지까지 하나님같이 모셔야 됩니다. 그 분들을 자기 남편이상, 자기 아내 이상, 아들딸 이상(以上) 모시는 그 집은 천년만년(千年萬年) 간다는 것입니다.
인간(人間)은 사랑에서 태어나 사랑의 실체(實體)가 되고, 사랑에서 시작해서 사랑에서 끝을 맺어야 합니다. 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사랑하는 아들딸을 낳고, 그 사랑하는 아들딸을 사랑하면서 살다가 도로 어린아이가 되어 돌아갑니다. 노망(老妄)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을 나쁜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럼으로써 옛날에 자식(子息)들이 부모(父母)한테 신세진 것을, 이제는 부모(父母)가 늙으니까 원(願)없이 신세를 갚을 수 있는 좋은 때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의 소원은 아들딸보다 손자(孫子)손녀(孫女)를 더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들딸을 기를 때는 바빠서 사랑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면 그렇지 않습니다. 영계에 갈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아기와 친구가 되기 위해 건망증이 생겨서 다 잊어버립니다. 순결한 아기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순결한 아기로 돌아가서 어머니 아버지를 잊어버리고 형제를 잊어버립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아기들의 친구(親舊)가 돼야 합니다. 손자(孫子)가 친구입니다. 순진(純眞)하고 욕망(慾望)이 없는 사람이 되어서 천국(天國)으로 돌아가야 됩니다. 아기들은 알아서 크지만,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점점점 잃어갑니다. 영(0)에서 나왔으니 영(0)으로 돌아갑니다. 그것은 본연(本然)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인격(人格)이니 자랑이니 욕망(慾望)이니 하는 것이 없이 출발(出發)했으니 그 자리로 돌아가야 하늘로 연결(連結)됩니다. 손자(孫子)가 있는 그 일족(一族)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부모(父母)가 자식(子息)을 길러주던 것과 마찬가지로 가정(家庭)과 나라가 대신(代身)모셔 하늘로 돌아가게 해 줘야 됩니다.
<신천성경p309>자식(子息)은 어머니 아버지 사랑의 실현체(實現体)요 투입체(投入体)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생명(生命)의 연장체(延長体)입니다. 또한 어머니 아버지 이상(理想)의 구현체(具現体)입니다. 자식을 낳아서 사랑해 본 사람들은 압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아들에 대해 ‘이는 내 사랑의 실체(實體)요, 생명의 연장체요, 이상의 구현체이다. 제2의 나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자식(子息)은 사랑과 생명(生命)과 이상적(理想的) 기반(基盤)에서 태어나기 때문에 부모(父母)는 그 자식(子息)을 보면 볼수록 사랑스럽고, 보면 볼수록 생명(生命)이 약동(躍動)하고, 보면 볼수록 이상적(理想的)인 상대(相對)로 등장(登場)하는 것입니다.
<신천성경p307.>할아버지는 손자를 만나는 시간이 제일 기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망증(健忘症)이 생기는 것은 아기들과 친구가 되기 위한 것입니다. 사랑의 마음, 고운 것을 사랑하는 마음을 크게 하는 것입니다. 다른 생각은 다 잊어버리고 사랑의 마음을, 손자(孫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저 나라에 박자를 맞추기 위한 것이고. 하나님의 창조과정(創造過程)이므로 나쁜 것이 아닙니다. 건망증(健忘症)이 생겨서 전부(全部)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만은 더 사랑하고 더 보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 저 나라에 가야 높은 자리에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신천성경p306>가정(家庭)을 중심삼고 볼 때, 그 가정(家庭)을 좋은 가정(家庭)으로 만들려면 부모(父母)와 아들과 손자(孫子)가 심정일체(心情一體)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 집안에 아무리 복잡(複雜)한 문제(問題)가 발생(發生)하더라도 부모(父母)가 아들을 사랑하는 마음, 혹은 할아버지가 손자(孫子)를 사랑하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이러한 절대적(絶對的)인 기준(基準)을 세워 단편적(斷片的)인 개체(個體)의 생활관(生活觀), 혹은 그런 환경(環境)을 벗어나 사방성(四方性)을 가져야 합니다.
말선258-136 천성경777> 치매가 오는 것도 세상적(世上的)으로 양심자체(良心自體)가 마비되어 육체(肉體)와 하나 되면 일어나는 것입니다. 양심(良心)이 마비되어서 지옥(地獄)의 영인체((靈人体)와 대화(對話)하면서 치매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건 선(善)한 영인(靈人)을 통해 천국(天國)의 이상(理想)을 기억시켜 가지고 점차 정화(淨化)하여 승화(昇華), 승천(昇天)하도록 해줘야 합니다.
말선356-246 그렇기 때문에 노망(老妄)하고 그런 것은 뭐냐? 자기 고향을 찾아가는데 있어서 선(善)한 영(靈)들이 있어 가지고 와서 보호해 주면 그렇게 혼란(混亂)이 안 된다는 거예요. 선조(先祖)들이 와서 이용(利用)하고, 별의별 영(靈)들이 와서 다 교차(交叉)하니까 이랬다저랬다 하는 거예요.
말선356-245 나라의 아들인데도 불하고 자기가정(自己家庭)의 아들로서 생각하면 그 어머니 아버지도 법(法)에 위배(圍排)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나라의 밥을 먹고 살면 나라의 아들로 키워야지 자기(自己) 가정(家庭)의 아들로 키우지 못하는 거예요. 어머니도 그거 알아야 돼, 지금, 이제다 시집장가 보내고 어디로 가야 되느냐 이거예요. 3세계의 아들 찾아가는 거예요. 3세계의 아들, 알겠어요? 3세계의 아들은 아기를 낳기 전 세계의 나라에요. 손자 이상 사랑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그 세계(世界)에 들어갈 때쯤이면 건망증(健忘症)이 생기고 노망(老妄)이 생겨요. 아기보다 못할 만큼 돼요. 그게 그 전(前)세계(世界)에 들어가는 거예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