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생에 대한 설명과 건강 문제
Q: 제가 어떤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이유가 전생과 우리의 공통된 카르마 때문이라고 하셨는데...
바샤르: 아니요, 제가 말씀드린 이유는 그게 아닙니다. 당신이 말씀하신 이유도 제가 말씀드린 이유가 아닙니다. 당신은 "연결과 연합"이라는 행위를 통해 어떤 사물에 대한 개념을 사용하여 기본 원리를 형성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을 겪었든, 그 어려움의 원인은 당신이 배우고 주입받은 것에 기반합니다. 당신이 배우고 주입받은 것은 현재 다른 개념보다 더 바람직하고, 더 자연스럽고, 더 합리적이며, 다른 믿음보다 더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배운 것이 당신의 현재 선택을 결정하는 촉발 요인이 된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으며, 이 문제의 원인은 결코 당신의 전생, 당신의 과거 인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당신이 이 전생의 개념을 틀로 삼고, 이 틀을 통해 스스로에게 비유적 분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Q: 그렇다면 여기에 와서 어떤 종류의 이해를 얻을 수 있을까요?
바샤르: 이 서비스는 자신을 바치고, 헌신하고,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서비스는 당신이 동등한 존재임을 인정하고, 자신과 타인을 평등하고 동등하게 여겨야 합니다. 이러한 평등과 정당성의 의미에서 당신은 존재할 자격이 있고, 존재할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은 존재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존재이며, 당신의 존재는 가치 있고 의미 있으며 존중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하라고 한다고 해서 자신을 희생하거나, 헌신하거나, 누군가에게 자신을 바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자존감과 자기 의미에 대한 질문이며, 당신이 스스로 이해하도록 해야 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존재할 가치가 없다면 현재에 존재할 수 없고, 앞으로도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은 존재할 자격이 있고, 존재할 가치가 있습니다. 단지 당신이 존재한다는 이유만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존재로서 타인을 섬긴다는 것은 자신을 희생하고 누군가에게 자신을 내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되고 완전한 자아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을 희생하고, 자신을 내어주고, 자신을 내어준다면 누구도 도울 수 없습니다. 누구도 도울 수 없습니다. 다른 누구도 없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오직 하나의 자아일 뿐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건강 문제를 언급할 때, 역시 같은 원칙이 적용됩니다. 그것은 여전히 단순한 기본적인 문제이며, 핵심적인 기반에서는 그것이 핵심 기반에 대한 진실 문제이기도 합니다. 즉, 건강과 관련된 모든 문제는 언제 어디서든 그들의 자신 건강 문제를 생리적 메커니즘에 연결하고, 건강 문제를 생리적 메커니즘에 부착합니다. 모든 건강 문제는 순전히 기본적인 에너지 상태의 긴장과 불안, 그리고 병리적인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이것이 그들의 질병의 근본 원인입니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억압받고 왜곡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심리적, 정서적 긴장과 억압은 당신을 불안하고, 답답하고,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불만을 느끼고, 자신을 보는 것 자체에 불만을 느낍니다. 당신은 자신에게 좌절하고 실망합니다. 내면의 자아와의 연결이 끊어졌고, 내면의 자아를 이해하는 것, 마음속의 자아, 자존감, 자아의 정당성, 그리고 삶의 본질, 존재로서의 당신의 실체를 이해하는 것에서 단절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모든 질병과 불안의 근원이자 시작점입니다. 이러한 질병과 불안이 결국 어떤 외적인 형태를 띠든, 그리고 육체라는 개념이 이러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말입니다.
질병의 개념에서 육체는 결코 근본적인 원인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근본적인 원인, 즉 의식 상태를 되돌아보고 진지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특정 신체적 생리학적 개념을 동시에 끌어들이고 특정 신체적 생리학적 메커니즘에 대한 믿음에 주의를 집중한다고 해도, 이 믿음은 질병을 치유하고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 원인, 즉 내면의 질병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를 인정하지 않고 근본적인 원인을 완벽하고 철저하게 정화하지 않으면 질병은 반드시 재발할 것입니다. 항상 그렇습니다. 항상 의식 상태의 문제, 신념 정의와 개념 해석의 문제입니다.
Q: 이러한 질병들이 신체 수준에서 어떻게 발생하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덧붙여…
바샤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질병을 다 설명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자아 발견과 탐구 과정에서 우리의 설명이 모든 사람에게 적합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각자는 자신만의 내면 작업을 해야 합니다.
Q: 네, 알겠습니다. 사실 저는 제 감정과 느낌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면 작업을 해왔습니다. 삶을 즐기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영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심한 두통을 유발하는 "측두하악 관절 기능 장애"입니다. 다른 하나는 매일 마사지를 받아야 하는 척추입니다.
바샤르: 네, 여전히 초기 압력 때문에 발생합니다. 내면의 긴장되고 억압적인 생각과 관념에서 비롯됩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Q: 이해합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제 생각에는, 뭔가를 할 때 막막하고 혼란스럽고 멍한 상태였습니다. 저는 항상 이런 일들을 해왔습니다. 몇 년 동안 어깨 통증이 있었는데, 통증이 여기에서 갈비뼈까지 퍼져 나갑니다. 저는 항상 이런 내면의 생각들을 내버리고 내면의 사고방식을 놓아주겠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바샤르: 확실한가요?
Q: 음, 저는 항상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해왔습니다. 익숙해졌기 때문입니다. 마치 제가 해야 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이런 생각들을 놓아주려고 스스로를 설득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바샤르: 음, 하지만 제가 묻고 싶은 질문은 이게 아닙니다. 정말 놓아줄 의향이 있나요? 확실한가요?
Q: 아니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확신했다면 지금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 않았을 테니까요.
바샤르: 알겠습니다. 그런데 왜 놓아주고 싶지 않으신가요? 무언가를 기꺼이 버리는 것은 단순한 말이나 언어적, 정신적 연습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진정으로 버린 후에는 행동 패턴과 태도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런 생각, 이런 개념, 이런 사고방식을 기꺼이 버리겠다"고 말할 때, 그 후에는 행동 패턴과 사고방식이 완전히 달라졌을까요? 아니면 거의 그대로인가요?
Q: 여전히 똑같습니다.
답변: 왜 그런 동기가 있나요? 자신이 얻고 있는 것, 붙잡고 있는 것은 다른 것보다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것들 중에서 선택한 것이라고 생각하죠. 따라서 변화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즉 익숙한 것들보다 더 많은 기쁨과 더 적은 고통을 원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선을 그을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지 않는 한, 아무리 고통스럽더라도 익숙한 것들을 계속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똑같은 것이 아닌 다른 것을 선택하도록 자극하고 영감을 줄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정의해야 합니다. 모든 것에는 동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것을 선택하게 만드는 동기, 원동력을 찾아야 합니다.
Q: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신체적 질병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는 여러 면에서 제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의사는...
바샤르: 이 시점에서 당신의 몸은 여러 종류의 화학 물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면의 압력, 즉 자기 강박이 오랫동안 몸 전체에서 감지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물론 회복을 위한 다양한 생리적 방법들이 있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생리적 치료법을 찾고 있는 것일 수도 있고, 그것은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생리적 치료법이 실제로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먼저 당신이 내리는 선택, 즉 압력을 완화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Q: 그 선택의 압력을 완화해야 하나요?
바샤르: 네.
Q: 무슨 말씀이신가요?
바샤르: 방금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왜 이런 선택을 하는지, 그리고 왜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스스로를 강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당신만의 정의에 따라, 그 점에 변화가 없다면 모든 신체적 치료법은 기껏해야 일시적인 개선에 불과할 것입니다.
Q: 아, 저는 저 자신을 돌아보았습니다. 설탕과 밀가루를 먹지 않는 특정한 일상 식단이… 저는 그것을 고수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저항을 느꼈습니다.
바샤르: 어떤 의미에서 당신은 마음속으로 그것이 문제의 핵심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내심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 변화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것이 순전히 당신만의 방식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지구상의 많은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계속해서 이런 자기 강요의 패턴으로 훈련받아 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더 극단적인 상황으로, 더 긴급한 환경으로, 더 절박한 사건으로 몰아넣고 있으며, 마침내 근본적으로 자신에게 충분한 이유를 부여하여 진정한, 실제적인 변화를 일으키도록 자극받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 많은 분이 가끔 이런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의도적으로 스스로 고통을 추구하고, 충분히 고통받으면 진실을 추구할 의향이 생깁니다) 사실, 이런 식으로 변화를 자극할 필요는 없습니다. 꼭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변화를 거부하고, 고집을 부리며 변화를 거부한다면, 충분히 고통받고 변화할 동기가 충분히 쌓일 때까지 계속 고통받게 될 것입니다. 그때 마음을 정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매우 똑똑하고, 변화를 자극하는 고통을 스스로 만들어내고 만들어낼 것입니다. 설령 그것이 스스로를 거의 고문해서라도 깨어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도 말입니다.
Q: 맞아요. 저는 암 같은 병에 걸릴까 봐 걱정했어요.
바샤르: 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암에 걸리는 것을 허용하세요. 어쩌면 그것이 깨어나 변화하도록 영감을 줄지도 모릅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무심코 하는 말이 아닙니다. 잘 들어보세요. 암은 당신이 판단하는 부정적이고 심각한 질병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러분 중 많은 분이 그것을 극도로 부정적이고 심각한 일로 판단하죠. 꼭 경험해야 한다고 말하는 건 아닙니다.
Q: 아니요. 제 말은, 사실 저는 이 암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어쩌면 제가 마침내 변화하고 깨어나도록 이끄는 자기 동기가 될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바샤르: 그렇다면 그 두려움을 암이 아닌 더 큰 패턴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허용하고 받아들이세요. 두려움의 정당성을 완전히 부정하고 감정적으로 피하려고 하거나 억지로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는 대신, 두려움을 인정하고, 그 정당성을 받아들이고, 깊이 파고들면서 말입니다.
Q: 그 두려움을 느껴라.
바샤르: 네. 두려움을 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느끼고 깊이 파고드세요. 두려움의 정당성을 직접적으로 폐지하고, 두려움을 무의미하고 가치 없게 선언하며, 두려움을 피하고 도피하려는 두려움 때문에, 그것은 무거운 긴장과 압박으로 이어지고, 이러한 감정은 암을 유발하는 반작용이 됩니다. 이는 두려움 자체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며, 두려움 자체가 암을 유발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감정적 정서를 피하고 도피함으로써 발생하는 긴장과 압박감 때문에 발생합니다. 부정, 강한 거부, 수용 거부의 상태에 빠지고, 자신의 두려움을 강하게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두려움의 상태에 들어가 적극적으로 이 두려움을 탐구하십시오. 자신이 느끼는 두려움, 즉 암에 걸렸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적극적으로 인정하고 이해한다면, 이 두려움에 온전한 주의를 기울여 탐구하고, 분석하고, 그 정당성을 인정하고, 왜 이 가능성이 무섭고 두려운 것으로 정의되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그렇게 할 때만 두려움으로부터, 두려움을 피하고, 부정하고, 거부하려는 시도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암이라는 상황에 스스로를 강요하지 않기 위해 반드시 통합해야 할 중요하고 놀라운 정보를 자신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핵심은 당신 안에서 일어나는 순수한 내면의 활동과 그것을 어떻게 다루는가입니다. 피하거나 멀리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마주하세요. 두려움 때문에 암에 걸릴까 봐 두렵다면,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 두려움을 최대한 자세히 확장해 보세요. 깊이 파고드세요.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는 생각에 겁먹지 마세요. 암이 어떻게 진행될지 상상해 보세요.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상상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실제 경험을 하기 전에 그러한 경험에 포함될 수 있는 모든 가능한 경로와 수단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찾을 의향이 생깁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살펴보려 하지 않는 이러한 마음이 바로 이러한 경험들을 물리적 현실로 나타나도록 강요합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그러니 당신이 그 가능성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다면, 회피하거나 멀어지는 대신, 당신을 두렵게 하는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조사해야 합니다. 깊이 탐구하는 데 불편함이나 긴장감을 느끼지 마세요. 바로 이러한 긴장감, 피하려는 강박관념이 문제, 장애, 그리고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세세하게 탐구하면서 느끼는 불편함과 긴장감은 순전히 당신의 사회가 이러한 신중한 탐구를 긴장감으로 정의하도록 훈련하고 길러왔기 때문입니다. 이해하시겠습니까?
우리가 "어서 하세요, 암을 받아들이세요, 지금 이 순간 당신 내면의 반응에 귀 기울이세요."라고 말할 때, 자동적이고 부정적인 해석은 부정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그들이 스스로에게 허락한 가장 긍정적인 일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들을 접촉의 상태에 놓이게 하고, 그들이 그 접촉을 했다는 사실 때문에 그 지점에서 그들은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암처럼 변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말하는 것이 아니며, 그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두려워할 것도, 걱정할 것도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까요? 당신은 당신 내면, 감정 체계 속에 존재하는, 당신이 하게 될 일들에 직면할 때 더 두려움 없이, 더 대담해질 의향이 있습니까? 탐험가처럼 그것들을 바라보고, 뛰어들어 탐험할 의향이 있습니까? 그렇게 하기로 결심하시겠습니까?
Q: 잠깐만요…
바샤르: 네, 아니요, 어쩌면?
Q: 저는 그렇게 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깊은, 어쩌면 어두운 감정에 빠져 있을 때만 그렇게 하려고 생각했습니다…
바샤르: 네.
Q: 이런 복잡한 사고방식 때문에 "측두하악관절 기능 장애"가 더 자주 발생하고, 그러면 두통이 심해지고, 제대로 기능하기 어려워질 겁니다.
바샤르: 네, 네, 네. 그리고 강조하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이것이 바로 역설입니다. 아시다시피, 당신은 무언가를 피하려고 합니다. 피하려고, 경험하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그런 경험에 빠져 있을 때,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은 그것에서 벗어나는 것뿐입니다.
Q: 네
바샤르: 인생의 역설은 그 상태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은 그 상태를 더 깊이 파고들어 이해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바로 그것이 역설이죠.
Q: 그래서 저는 옳은 길을 가고 있는 겁니다. 최근에 누군가 제게 두통이 있을 때 일요일 오후에 마사지를 받는 대신, 통증과 함께 앉아 그 원인을 생각해 보자고 마음먹었거든요.
바샤르: 네, 빨리 마주할수록 그 상태로 오래 머물 가능성이 낮아지니까요.
Q: 제가 통증을 너무 꽉 잡고 있었던 거예요. 그래서 매일 다시 통증이 오는 거예요. 마사지를 마치고 나왔을 때에도 통증이 다시 나타나곤 했어요. 제가 무언가와 마주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이에요. 어쩌면 이 고통스러운 느낌이 제가 그 통증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지도 몰라요. 만약 제가 그 통증을 멈추고 강하게 저항하려고 한다면, 통증은 필연적으로 다시 돌아올 거예요.
바샤르: 그러니 긍정적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라보세요. 실제로 긍정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무언가를 이해하고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긍정적인 관점과 긍정적인 감정으로 바라보면,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통합하고 허공으로 사라지게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마주했고, 그 과정을 통해 초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도움이 될까요?
Q: 네, 감사합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